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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일일 Jul 18. 2024

[7월 2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일일일, IT 제품 팀을 위한 감도 높은 정보 큐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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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당근에서 한 달만에 매출액 1억 9천 달성한 후기

✅ 추천 이유  

당근 비즈프로필과 광고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추천합니다.

당근 광고 시스템을 활용하여 ROAS와 ROI를 중심으로 매출액을 증진시키는 전략을 구상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ROAS와 ROI를 주요 지표로 삼아 매출액을 최대화하는 전략을 수립합니다.

비즈프로필 알리기를 통해 단골 고객을 모으고, 전환 광고로 방향성을 수정하는 전략을 시행합니다.

반응이 나오는 소재를 유지하면서 지속적으로 신규 소재테스트를 진행하여 매출을 증가시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5718732b?utm_source=brunch_weekly


02. (해외) 레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함께하는 디지털 콘텐츠 전략

✅ 추천 이유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LEGO의 성공적인 디지털 콘텐츠 전략을 참고하여 자신의 마케팅 전략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LEGO는 다양한 인구층을 대상으로 세분화된 콘텐츠 전략을 사용합니다.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접근 방식을 통해 콘텐츠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합니다.

브랜드 가치와 일치하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광고보다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전달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5fc05cf0?utm_source=brunch_weekly


03. [무료] 프로덕트 마케팅 로드맵 - 노션 템플릿

✅ 추천 이유  

제품 런칭에 대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Notion 템플릿을 복제하여 제품 런칭에 필요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제품 런칭에 필요한 상세한 GTM 계획과 중요 정보를 포함한 마스터 제품 런칭 허브 제공

이 템플릿은 제품 마케팅 로드맵, 티어별 기능 런칭 프레임워크, 런칭 보드 등을 포함하여 모든 정보를 한 곳에 정리

Notion 템플릿을 복제하고 사용 방법을 따라가며 제품 런칭에 필요한 모든 세부사항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음

https://oneoneone.kr/content/042dd0da?utm_source=brunch_weekly


04. 여기어때 버킷팩, 노홍철과 함께 떠나는 울릉도&독도 여행

✅ 추천 이유  

여행을 즐기면서 버킷리스트를 완성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실제 여행 상품을 선택하거나 버킷리스트를 작성할 때 참고하여 즐거운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여기어때의 새로운 상품 '여기어때 버킷팩' 소개

노홍철과 함께하는 울릉도&독도 여행의 특징과 참여 방법 설명

한정판 굿즈와 플래너 키트를 통해 버킷리스트 작성 및 추억 남기는 방법 소개

https://oneoneone.kr/content/a94ac4cd?utm_source=brunch_weekly


05. 일 잘하는 마케터를 위한 SEO 크롬 확장 프로그램 4가지 (2024년)

✅ 추천 이유  

SEO에 관심이 있는 마케터에게 추천합니다.

키워드 분석, 메타 데이터 분석, 경쟁사 분석 등을 통해 SEO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Keyword Surfer: 키워드 검색량, CPC 확인 및 유사 키워드 제공

SEO Meta in 1 Click: 메타 데이터 확인 및 온페이지 SEO 관리

Similarweb: 경쟁사 트래픽 소스 및 성과 분석

Wappalyzer: 경쟁사의 기술 스택 파악 및 전략 최적화

https://oneoneone.kr/content/effbea94?utm_source=brunch_weekly


06. (해외) 스타트업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14가지 그로스 마케팅 스프레드시트

✅ 추천 이유  

성장 마케팅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실제 업무 상황에서는 성장 마케팅 프로세스를 우선순위 지정하고 추적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성장 마케팅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실험을 우선순위 지정하고 추적합니다.

채널 실험을 위한 예산 예측 및 성과를 결정하는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합니다.

성장 마케팅 스코어카드를 통해 일일, 주간, 월간 결과를 추적하고 공유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f798975e?utm_source=brunch_weekly


07. 생성형 AI를 활용해 마케팅 콘텐츠를 만들어보자!

✅ 추천 이유  

마케팅 분야에서 생성형 AI 그림 활용에 관심이 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실제 생성형 AI 콘텐츠 사례를 통해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콘텐츠 제작 시 참고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마케팅 분야에서 생성형 AI 활용 빈도와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소개

생성형 AI 그림 활용 시 결과물 추출 후 사후 가공이 일반적인 프로세스임

광고 분야에서 생성형 AI 콘텐츠 활용 사례 소개 및 브랜드별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설명

https://oneoneone.kr/content/a5d63533?utm_source=brunch_weekly


08. 세일즈맨을 위한 실전 콜드콜 스크립트 5가지

✅ 추천 이유  

콜드콜을 처음 시도하는 세일즈맨에게 추천합니다.

실전 콜드콜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고객과의 통화에서 아이스브레이킹과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콜드콜에서 아이스브레이킹이 중요하며, 고객의 온도를 조절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통화 가능 여부 확인 시 구체적인 시간을 제시하여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고 효율적인 대화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콜드콜 거절에 대응할 때는 공감과 진중한 의도를 전달하여 통화를 유도하는 전략이 효과적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431414f8?utm_source=brunch_weekly


09. 110만 명의 팬을 모으는 콘텐츠의 비밀

✅ 추천 이유  

콘텐츠 제작 시 어떤 원칙을 가지고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디테일한 가이드가 있어서 추천합니다.

실제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해당 가이드를 참고하여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콘텐츠 제작 시 독자의 페인 포인트에 집중하여 콘텐츠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익한 정보를 쉽고 재밌게 전달하며, 어려운 지식을 쉽게 설명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독자들이 원하는 유용하고 특별한 정보를 제공하되, 적당한 재미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e4e8dd58?utm_source=brunch_weekly


10. 일반인은 모르는 마케터가 사용하는 얄팍한 상술?

✅ 추천 이유  

마케팅 상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 시 바이럴 마케팅과 최저가 전략 상술의 부정적 영향을 고려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바이럴 마케팅은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경우도 있음을 주의해야 함

최저가 전략 상술은 고객의 믿음을 흔들 수 있음

진정한 마케터는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해야 함

https://oneoneone.kr/content/716aae3d?utm_source=brunch_week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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