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Apr 03. 2023

[3월 5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잡담 없이 링크 공유만!)
✅ '일일일 - 마케팅' 오픈채팅방 링크 : https://open.kakao.com/o/gqzAJcAe (참여 코드 : oneone1)


01. (해외) 마케터들을 위한 1,000개 이상의 ChatGPT 리소스 모음

✅ 마케터들을 위한 ChatGPT 1,000개 이상의 리소스 모음  

600개 이상의 프롬프트

350개 이상의 이메일 제목, 헤드 라인 등

200개 이상의 ChatGPT 팁과 요령

https://oneoneone.kr/content/99ead0cb


02. SNS 앱 트렌드 리포트, 다들 페이스북 하세요?

✅ 1세대 SNS 페이스북, 요즘 반짝 떠오른 본디 아니면 SNS의 대세 인스타그램 등 여러분은 요즘 주로 어떤 SNS를 이용하시나요? 오늘은 최근 급변하고 있는 SNS 앱 시장의 트렌드를 데이터로 분석해보았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3be54c12


03. [마케터의스샷털기] 요즘 캡처한 인상깊은 마케팅

✅ 한국에서 아이폰 14의 노란색 컬러가 출시되었고, 애플 스토어에서는 한국어 카피를 잘 살리기로 유명하다. 또한, 토스뱅크의 '키워봐요 적금' 광고에서는 게임적인 동물 키우기 형태로 적금을 소개하며, 개인정보보호 서비스인 코코넛의 광고는 문제제기를 하지 않는 영역을 제기하고 브랜드 신뢰를 쌓았다. 강화유리 필름 광고에서는 검증된 사실과 재치있는 캡션으로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https://oneoneone.kr/content/681d1a6d


04. 스티비 2023 이메일 마케팅 웨비나 살펴보기

✅ 이메일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신 분들께 추천드려요.

지난 3월 21일, 스티비 2023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1,000명을 대상으로 스티비 이메일 마케팅 웨비나를 진행했습니다. 2시간 동안 스티비 팀과 함께 이메일 마케팅 현황과 트렌드에 대해 살펴보았던 웨비나 내용을 블로그에도 함께 공유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d404d061


05. [오늘의브랜딩] 29CM가 1년 만에 80% 성장한 비결

✅ 전년 대비 80% 성장한 온라인 쇼핑몰 29CM는 '당신2 9하던 삶' 캠페인으로 취향 셀렉트 샵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며 여성 고객 수를 늘렸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 '29CM 성수'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브랜드 페르소나인 '라이프세터'들을 구축하였다. 이번 새로운 캠페인 '취향까지 29CM'은 모든 사람의 취향과 개성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0000e762


06. 브랜드는 왜 무료 폰트를 만드나요? [현대카드, 롯데마트, 쿠키런, LINE, 우아한형제들]

✅ 한글날에는 기업들이 서체를 무료로 배포하고, 이제는 새로 개발한 서체를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이러한 무료 서체는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자주 사용한다. 기업들은 서체로 브랜딩의 일환으로 인식을 높이고 있으며, 무료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및 사용이 용이하다. 서체 개발 과정은 복잡하고 수고스럽지만, 기업과 고객 간의 연결고리를 만들어준다.

https://oneoneone.kr/content/1aa93e60


07. 구매 전환율을 약 18% 상승시킨 그로스 프로젝트 전략

✅ 오피노마케팅의 그로스 프로젝트 성공 사례를 통해,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북극성 지표(North Star Metric)를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 강조되었다. 생활 가구 브랜드 A사는 제품 상세 페이지의 이탈률이 높아 구매에 영향을 끼치는 것을 인지하고, 실제 사용 리뷰를 최상단에 위치시켜 이탈률을 줄이고 구매 전환율을 약 18% 이상 개선하는데 성공하였다. 이와 같이, 북극성 지표를 설정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가설을 검증해나가는 그로스 프로젝트는 중요하다.

https://oneoneone.kr/content/b4f6174d


08. 나이키가 브랜드 최대 명절 '에어맥스 데이'를 기념하는 방법

✅ 나이키가 '에어맥스 데이'를 맞아 라디오 방송 온에어맥스를 생중계하면서 신진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청취자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라디오 방송은 언더그라운드 음악을 다루어 80년대부터 현재까지 나이키 에어맥스와 끊임없이 연결되어 온 관계를 묘사했다. 이들은 나이키가 광고를 시작한 비틀즈의 '레볼루션' 노래를 삽입한, 혁신적이면서도 영향력 있는 최초의 캠페인으로 유명하다.

https://oneoneone.kr/content/5dd639f5


09. LG 초거대 AI 창작 이미지, '올해의 광고상' 대상 수상

✅ LG의 초거대 AI 엑사원이 그린 봄 이미지를 활용한 봄 신문 광고가 한국광고학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인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LG 엑사원은 세계 최대 수준의 데이터를 학습해 언어와 이미지 간의 양방향 데이터 생성을 가능케 한 초거대 AI이다. 이 광고는 전통 매체인 신문광고의 소재를 디지털 영역의 최신 기술인 AI와 협업해 만든 뜻깊은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https://oneoneone.kr/content/e3fe6fca


10. 흔히 일어나는 SEO 실수 8가지 – 해결법까지

✅ SEO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웹 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이고 트래픽을 늘릴 수 있다. 하지만, SEO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실수가 발생하기 쉽다. 이번 글에서는 일반적인 SEO 실수를 8가지 정리하고 이를 피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 중에서 청중을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 키워드 스터핑, 느린 웹 사이트 로딩 속도 등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 페르소나를 만들어 이상적인 고객에 대해 파악하고, 키워드를 적절히 사용하며, 속도와 로딩 속도 등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a6eb0c1f



※ 앗, 나가시기 전에 잠시만요!

지금 일일일에 로그인하시면 매일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보고있는 추천 콘텐츠들을 받아볼 수 있어요.
아래 초대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하시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쿠폰을 보내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 초대 링크 : https://oneoneone.kr/gift?refferal_code=57fb5e04
✅ 일일일 바로가기 링크 : https://oneoneone.kr/

작가의 이전글 [3월 5주차]개발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