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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일일 Jul 29. 2024

[7월 4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일일일, IT 제품 팀을 위한 감도 높은 정보 큐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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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초기 고객 확보 전략 : 기업 사례 모음집

✅ 추천 이유  

초기 고객 확보 전략을 고민하는 기업에 유용한 자료입니다.

이 문서를 통해 다양한 기업의 사례를 분석하여 자신의 전략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초기 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전략과 사례를 심층적으로 탐구합니다.

각 기업의 성공 요인과 도전 과제를 분석하여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해결 방안을 통해 기업이 직면한 문제를 극복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6240caaf?utm_source=brunch_weekly


02. (해외) 당신의 스타트업이 네트워크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측정하는 방법

✅ 추천 이유  

네트워크 효과를 측정하고 싶은 스타트업 창업자에게 추천합니다.

스타트업이 네트워크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4가지 주요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측정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네트워크 효과의 정의와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네트워크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4가지 주요 카테고리를 소개합니다: 획득, 경쟁사, 참여, 경제 관련 지표.

각 카테고리에서 중요한 메트릭과 그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854d4f62?utm_source=brunch_weekly


03. 지금 바로 만들어야 하는 콘텐츠 7가지!

✅ 추천 이유  

마케터 라이프사이클 플랫폼 '위픽코퍼레이션'에서 작성한 글입니다.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이해하고자 하는 마케터에게 추천합니다.

소비자 선호를 반영한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소비자들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콘텐츠를 소비하며, 세대별로 선호하는 콘텐츠 유형이 다릅니다.

웃긴 콘텐츠와 브랜드 제품을 보여주는 콘텐츠가 가장 높은 흥미도를 보이며,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도 중요합니다.

마케터들은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짧은 형식의 비디오와 진실된 콘텐츠에 집중해야 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b8fbbef1?utm_source=brunch_weekly


04. AI 광고 진.짜. 거의 다 왔다

✅ 추천 이유  

AI 기술을 활용한 광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AI를 활용한 광고 제작 과정 및 기술 발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루퍼은 1950~60년대의 광고를 AI 기술을 활용하여 재탄생시킴

AI를 통해 광고 제작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짐

AI 광고 제작 기술이 발전하며 미래 광고 산업에 혁신을 가져올 전망

https://oneoneone.kr/content/20093635?utm_source=brunch_weekly


05. 팀스파르타가 3년 만에 매출 30배 성장한 방법 Part.1

✅ 추천 이유  

팀스파르타의 마케팅 업무 사례가 담긴 글입니다.

마케팅 전략을 개선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실무에서 퍼포먼스, 바이럴, 브랜드, CRM 마케팅 전략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퍼포먼스 마케팅에서는 머신러닝을 활용한 세트 실험과 광고 소재 테스트가 중요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고객 관점에서의 접근과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브랜드 마케팅은 차별화된 메시지와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CRM 마케팅은 고객 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전략과 구매까지 이어지는 고객 여정을 고려해야 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e6cfa6af?utm_source=brunch_weekly


06. (해외) 스타트업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14가지 그로스 마케팅 스프레드시트

✅ 추천 이유  

성장 마케팅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실제 업무 상황에서는 성장 마케팅 프로세스를 우선순위 지정하고 추적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성장 마케팅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실험을 우선순위 지정하고 추적합니다.

채널 실험을 위한 예산 예측 및 성과를 결정하는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합니다.

성장 마케팅 스코어카드를 통해 일일, 주간, 월간 결과를 추적하고 공유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f798975e?utm_source=brunch_weekly


07. #49. 마케터 구독자의 일 (※공지가 있어요)

✅ 추천 이유  

마케터로서 자세에 대한 조언을 찾고 있는 분께 추천합니다.

마케터로서의 자세와 역량 강화를 위해 '마케터의 일'을 읽고, 목표 설정, 방법 탐색, 계획 실행에 대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목표 설정, 방법 탐색, 계획 실행에 대한 마케터의 핵심 역량을 소개합니다.

마케팅의 본질적 능력과 기술적 역량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작게 짧게 빠르게 실행하고 피드백을 소화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2dc4c6d3?utm_source=brunch_weekly


08. 인바운드 영업 전략: 찾아온 고객을 절대로 놓치지 않는 핵심 2가지

✅ 추천 이유  

인바운드 영업에서 고객을 놓치지 않고 세일즈 전환율을 높이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인바운드 세일즈 전략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및 문제 해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ICP(Ideal Customer Profile) 확인과 응대 속도의 중요성

골든타임 내에 미팅 수립과 디스커버리 콜의 필요성

고객의 문제 상황 파악과 문제 해결책 제안의 중요성

https://oneoneone.kr/content/9d80b9c0?utm_source=brunch_weekly


09. 린 애널리틱스:코호트 분석과 A/B 테스트

✅ 추천 이유  

데이터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세그멘테이션과 코호트 분석을 활용하여 특정 고객 그룹의 행동을 분석하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간단 요약 

세그멘테이션은 공통 특성을 가진 집단을 정의하고, 이를 통해 행동적 특성을 분석합니다.

코호트 분석은 시간에 따른 사용자 경험의 변화를 추적하여 더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A/B 테스트는 특정 요소의 변화를 통해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는 방법으로, 다변량 시험은 여러 요소를 동시에 분석하는 기법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79e0a7fa?utm_source=brunch_weekly


10. (해외) GTM 기술의 다음 시대

✅ 추천 이유  

현재 GTM 기술 스택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실무 상황에서는 GTM 기술 스택을 설계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간단 요약 

모던 GTM 스택은 입력, 저장, 기능, 연합 네 가지 핵심 데이터 구성 요소를 중심으로 구축됩니다.

스택 유연성이 중요한 이유는 데이터 이동, 대상 체계 빌드, 기술 부채 회피, 비즈니스 요구 사항 및 도구 옵션 변화, 소프트웨어 디버깅을 위한 필요성을 다룹니다.

스택 유연성은 복잡한 고객 여정을 지원하고 사용자가 제품 및 다양한 채널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한 PLG 및 B2B2C 기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84835edf?utm_source=brunch_week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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