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Apr 10. 2023

[4월 1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잡담 없이 링크 공유만!)
✅ '일일일 - 마케팅' 오픈채팅방 링크 : https://open.kakao.com/o/gqzAJcAe (참여 코드 : oneone1)


01. DAU와 가입 유저 수는 좋은 KPI가 아니다

✅ 요약하면, 고객 리텐션은 기업 입장에서 아주 중요하며, CAC는 계속 늘어나기 때문에 기존 고객 유지 비용이 훨씬 적게 든다. 프로덕트와 비즈니스에 있어 리텐션은 아주 중요한 요소로, 유저의 인게이지먼트가 필요하다. 인게이지먼트는 고객이 프로덕트의 핵심 가치를 느끼고, 계속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인게이지먼트는 궁극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며, 모든 디지털 프로덕트는 Attention 게임, Transaction 게임, Productivity 게임 중 하나를 수행한다. 각 게임마다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제공해야 하며, 북극성 지표를 정의하고 KPI를 설정해야 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29b2f912


02. 창의적 사고 기법 중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

✅ 제품 만드는 사람들을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PRODUCT LAB의 새 글은 SCAMPER 기법에 대해 다룬다. SCAMPER 기법은 7가지 사고 접근법을 제공하며, 이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볼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f26d0593


03. 국내 여행 앱/소비 트렌드 리포트

✅ 오늘은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국내 여행객들의 앱 사용 트렌드와 소비 트렌드를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여행객이 폭발적으로 늘었던 '부산'을 중심으로 자세한 데이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e48b8ceb


04. 매출 300% 성장시킨 B2B 마케터의 생존 전략

✅ 스타트업 생존을 위한 포지셔닝과 시장분석

https://oneoneone.kr/content/59ec78ca


05. "하인즈여야만 하니까요"… '가짜 케첩'으로 증명한 브랜드의 가치

✅ 하인즈는 '가짜 케첩' 캠페인으로 부정적인 소비자 행동을 긍정적인 브랜드 메시지로 활용하는 크리에이티브한 마케팅을 선보였다. 이 캠페인은 가치와 품질을 보증하는 하인즈 케첩에 대한 칭찬으로 바뀌었으며, 소셜미디어를 통해 많은 식당에서 '가짜 케첩'을 사용하는 것이 일상적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또한 하인즈는 소비자와 함께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가짜 케첩을 사용하는 식당을 찾아 지원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9952e44d


06. 마케터에게 추천하는 똑똑한 해시태그 활용법 [태그니티]

✅ MZ세대는 새로운 경험과 만남을 두려워하지 않고, SNS를 통해 취향, 가치관이 일치하는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태그니티' 문화가 생겼다. 이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도 나타나고 있다. 또한 오운완, 취공시간 등 태그니티를 이용한 챌린지들도 유행하며,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장점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https://oneoneone.kr/content/94df2e28


07. 2023년 고객 경험(CX) 트렌드 9가지

✅ 2023년 고객 경험(CX)의 트렌드는 개인화 + 감성적인 어필, 옴니채널 경험, 향상된 데이터 프라이버시, 엣지 AI, IoT 및 실시간 데이터, 온라인 셀프 서비스 옵션,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공짜 마케팅, 지속 가능성 등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baf3bf61


08. 노티드 월드가 특별했던 3가지 이유

✅ 3월 31일, F&B 기업 GFFG의 대표 브랜드인 노티드 월드가 대중에게 공개되었다. 매출과 인지도 면에서 1위이며, IP와 커머스 확장의 첨병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매장 공간을 기획할 때, '어떻게 고객을 모을까'가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 중 하나인데, 노티드 월드는 다양한 방문 트리거가 아주 잘 갖춰져 있어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는 데 성공했다.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으며,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 포인트를 더해 고객들의 SNS 게시물로 바이럴 효과를 얻는 바람에 매장에 더 많은 고객들이 찾아오게 만들었다.

https://oneoneone.kr/content/a33af9fb


09. '데드풀' 라이언 레이놀즈가 3억달러 대박 낸 비결

✅ 할리우드 배우인 라이언 레이놀즈가 주주로 있는 미국의 알뜰 폰 회사 '민트 모바일'을 T모바일에 3억달러에 매각하여 수익을 얻었다. 라이언 레이놀즈는 마케팅 천재로 불리며 이번 매각에도 민트 모바일을 마케팅해온 전략이 포함되어 있다. 회원 가입 시 개인정보가 수집되며,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9743f147


10. 2023년 전세계 브랜드들의 만우절 이벤트 모음

✅ 2023년 만우절에는 여러 브랜드들이 인공지능을 활용한 장난부터 틴더의 물고기 사진 금지령, 명랑핫도그의 '오이 핫도그', 피아트의 파스타 제면기 옵션 자동차, 레고의 '아름다운 도지 말' 세트, 워싱턴 DC 교통국의 비행선 서비스, 라프로익의 피트향 향수 출시, 써코니의 브랜드명 변경 등 다양한 장난이 있었다. 세가는 새로운 추리 게임 '소닉 더 헤지혹 암살 사건'을 출시했으며, 후원 플랫폼 온리팬스는 '부적절'한 핫 소스를 공개했다.

https://oneoneone.kr/content/85ab821d


※ 앗, 나가시기 전에 잠시만요!

지금 일일일에 로그인하시면 매일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보고있는 추천 콘텐츠들을 받아볼 수 있어요.
아래 초대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하시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쿠폰을 보내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 초대 링크 : https://oneoneone.kr/gift?refferal_code=57fb5e04
✅ 일일일 바로가기 링크 : https://oneoneone.kr/

작가의 이전글 [4월 1주차]개발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