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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일일일 May 30. 2023

[5월 4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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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현직 마케터가 추천하는 마케팅 무료 강의 사이트

✅ 이 글은 디지털 마케팅을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무료 마케팅 교육 사이트를 추천하는 내용이다. 추천하는 사이트들은 구글, 네이버, 메타, 코세라 등이며, 디지털 마케팅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강의를 듣는 것 외에도 실무에서 활용하거나, 활용할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정보도 제공된다.

https://oneoneone.kr/content/c1a8453e


02. [광고대행마] ‘굳이’ 브랜드가 부캐 계정을 운영하는 이유

✅ 브랜드가 부계정을 운영하는 이유에는 브랜드의 색채를 빼고 더 자유로운 콘텐츠를 전개하기 위한 것,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시키기 위한 것 등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롯데리아의 <버거가게>나 마켓컬리의 <일일칠-117>과 같은 부계정들은 기존의 광고 전략과는 다른 방향의 마케팅을 전개하며,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좋은 레퍼런스가 될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569704fd


03. AIDMA를 벗어난 요즘 브랜딩의 3가지 접근법

✅ 기사는 브랜딩에 대한 개념과 전통적인 브랜딩에서의 접근방법, 요즘 브랜딩 전략에서의 변화를 설명하고 있다. 이제는 제품 자체보다는 브랜드의 가치를 중요시 여기며,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콘텐츠와 커뮤니티 형성이 중요해졌다. 작은 기업이라도 브랜딩에 관심을 가져야 하나, 브랜딩이 성공하려면 많은 광고와 노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가치, 타깃, 콘텐츠, 커뮤니티 등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753c7274


04. 100년짜리 스토리텔링으로 성공한 바샤커피와 TWG

✅ TWG와 바샤커피,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차와 커피 브랜드입니다. 명품 반열에 올랐죠. 마치 유서 깊은 브랜드로 보이지만 실은 둘 다 나온 지가 20년이 채 되지 않습니다. 그 비결은 무엇일까요? 이 세 가지 전략 덕분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ab795515


05. 랜딩페이지를 만들때 꼭 알아야할 5가지

✅ 랜딩페이지란 웹페이지의 일종으로 트래픽을 리드로 전환하기 위해 설계된 페이지이다. 제품을 판매하는 페이지부터 서비스 소개 페이지, 뉴스레터 구독 페이지, 고객 문의 정보 입력 페이지, 행사 등록, 멤버십 가입 등 단순한 구매로의 전환을 넘어 다양한 목적과 유형의 페이지가 있다. 랜딩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타깃고객을 분석하고, 검색엔진 최적화 계획, 헤드라인 만들기, 페이지 구성하기, CTA로 전환을 극대화하는 등의 고민이 필요하다.

https://oneoneone.kr/content/d0b65005


06. 브랜드가 잊혀지지 않기 위해 한 선택

✅ 다소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감행한 것인지를 알아본 글이다. 에이피알케미와 홍콩국제공항이 대표적인 예시로 소개되며, 이를 통해 브랜드가 생존하려면 소비자의 관심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브랜드가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져 사라지는 것을 막기 위해 무료 프로모션 등의 전략을 활용한다는 내용이다.

https://oneoneone.kr/content/e1fb9526


07. 레저스포트 업종 트렌드 리포트

✅ 운동 경험을 완성하는 데에 도움이 될 '지금 가장 핫한 운동 트렌드'는 무엇이고, 그와 함께 '주목해야 할 스포츠 브랜드'는 어디인지 모두 데이터로 알아보았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17363012


08. 캐릭터는 무기가 될 수 있을까

✅ 한국 소매 기업들은 자체 원작 캐릭터 디자인을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캐릭터 마케팅'의 인기 상승은 어린 소비자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성인들도 캐릭터 제품에 열광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캐릭터 시장은 2022년까지 20조 원 가치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롯데, 현대, 신세계 등 소매업체들이 이 추세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롯데 홈쇼핑의 '벨리곰'과 같이 인기 있는 캐릭터들은 팝업 스토어, 전시회, 상품 등을 통해 확장되고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fe37301e


09. 캐릭터템의 성지이자, 마이크로 트렌드를 체험하는 이곳!

✅ Z세대에게 편의점은 핫한 캐릭터템의 성지이며, PB상품도 캐릭터와의 콜라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힙한 마이크로 브랜드들과의 협업으로 Z세대의 인증 욕구를 자극하고 있는데, GS25는 협업한 마이크로 브랜드와 함께 냉장 디저트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용자와의 접점을 늘리는 다양한 협업 방식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bbfb34cd


10. 요즘 세대가 취향을 공부하는 이유

✅ '취향'은 자신이 속한 커뮤니티와 마찬가지로 나와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6fa0a60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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