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일 Aug 21. 2023

[8월 2주차]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동료들은 다 아는 정보, 나만 모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일일일에서 한 주간 마케터들이 많이 읽은 상위 10개의 아티클들을 소개합니다.

✅ 실시간으로 나와 비슷한 동료들이 많이 읽은 아티클을 보고 싶다면?
>> '일일일 - 마케팅' 오픈채팅방 (참여 코드 : oneone1)
✅ 인재풀 등록하고 채용 담당자들로부터 직접 면접 제안을 받아보세요!
>> 일일일 인재풀에 등록하기 (스타벅스 쿠폰 100% 제공)

01. 신세계부터 쿠팡, 네이버까지! 커머스 기업들은 멤버십 유니버스 전쟁 중

✅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해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 리포트를 공개했다. 신세계 그룹은 토스와의 파트너십을 추진하며 20대 사용자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쿠팡’과 ‘네이버’는 각자의 앱을 통해 사용자 수를 증가시키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06ef3af7


02. 일 방문자 1천만명? 카카오톡 오픈채팅 마케팅 정리

✅ 카카오는 지난 5월에 오픈채팅을 기존 채팅 탭에서 세 번째 탭으로 분리했다. '지금 뜨는', '키워드', '오픈채팅 Lite'와 같은 서비스도 제공하며, 데이터 기반 커머스나 광고 매출을 얻을 수 있는 만큼 추후에도 투자할 것으로 보인다.

https://oneoneone.kr/content/36124377


03. 2030 회원수 53% 증가, 홈플러스의 '착한 마케팅'

✅ 홈플러스의 상반기 성적표에 따르면 온라인 매출은 11% 증가하였고, 퀵커머스 '1시간 즉시배송' 매출은 55%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2회 이상 구매한 단골 고객은 16% 증가하였고, 2030 회원수는 전년 대비 53% 증가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커스터마이징 전략과 신제품 출시, 착한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 전략의 성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https://oneoneone.kr/content/98f7a4a5


04. 앱 설치 후 혜택 제공은 이제 그만! 신규 유입 이렇게 해보세요 [당근알바 X 쿵야레스토랑즈]

✅ 당근알바는 이벤트에 기반하여 서비스의 컨셉과 기능을 구현하고, 이색 알바를 제공하여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코믹 캐릭터 '쿵야 레스토랑즈'와의 콜라보를 통해 시식 알바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이색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당근알바는 지원자에게 즐거운 체험을 제공하여 주요 타깃인 Z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8e02880e


05. 디지털 마케팅에 VPN 백배 활용하기

✅ 요즘 소비자들은 인터넷에서 제품 검색 후 구매 결정을 내린다. 기업들은 이런 트렌드를 따라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VPN을 이용하면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정보 보안을 강화하고, 위치를 숨길 수 있다. 또한 VPN은 타겟 마켓에서의 검색 결과 확인, 경쟁 업체 마케팅 전략 조사, 편향되지 않은 마켓 리서치, 비즈니스 정보 보안, 대역폭 제한 회피, 그리고 reCAPTCHA 회피에도 활용될 수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01f3f143


06. "나올래?" 친구의 갑작스러운 연락, 레이지보이가 대신 거절해 드립니다

✅ 레이지보이(La-Z-Boy)가 디클라이너(decliner, 거절하기) 의자를 선보였다..AI 기술이 적용된 디클라이너는 인공적인 변명 메시지를 상대에게 보내주어 외출 제안을 거절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디클라이너를 얻기 위해 고객은 웹사이트나 소셜미디어에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레이지보이를 태그하면 된다.

https://oneoneone.kr/content/d6d02644


07. 유통업계, 소비 과정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얻고자 하는 소비자 위한 ‘가잼비’ 마케팅 전개

✅ 유통업계에서 '가잼비'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으며, 소비자의 즐거움과 만족을 위한 '펀슈머' 현상이 나타났다. 유통업계는 독특한 맛의 제품 출시와 컬래버레이션, 유튜브 콘텐츠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https://oneoneone.kr/content/651bc114


08. '애드테크'의 장 열린다…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콘퍼런스 프로그램 공개

✅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3)는 올해 '리부트!' 주제로 개최되며, 애드테크와 디지털 광고에 관한 다양한 세션을 포함한다. 애드테크는 광고와 기술을 합성한 개념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기술과 결합하여 창의적인 광고 환경을 만들어냄으로써 성장하고 있다. 광고캠페인에서의 성공을 결정하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광고와 관련된 세션, 쿠키의 몰락과 데이터 솔루션에 관한 세션, 그리고 데이터와 창의성의 융합을 통한 광고 전략에 대해 논의되는 세션 등이 개최된다.

https://oneoneone.kr/content/08369b14


09. "코냑 한 방울에 삶의 위대한 여정을 담다"… '라라랜드' 감독이 만든 헤네시 X.O. 광고

✅ 미국 감독 데이미언 셔젤이 만든 코냑 광고 '인생은 가장 위대한 여정'이 영화 같은 스토리텔링과 아름다운 음악으로 주목받고 있다. 영상은 음악가의 삶의 여정을 통해 코냑의 장인 정신을 전달하고 있다. 이는 헤네시 X.O.의 시네마틱 '오디세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전에도 니콜라스 윈딩 레픈 감독과 리들리 스콧 감독과의 협업 작품을 선보였다.

https://oneoneone.kr/content/472f2e03


10. 브랜드와 브랜딩 그리고 그것의 목적

✅ 브랜딩은 브랜드를 구분짓고 그에 대한 팬을 만드는 행위이며, 목적은 열광하는 한 명의 팬을 만드는 것이다. 브랜딩은 계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팬들이 브랜드를 좋아하고 사용하며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쟁사와의 차별점을 갖추어 브랜드를 인지도 있게 만들고, 강력한 브랜드 가치를 형성한다.

https://oneoneone.kr/content/2c20ee08

작가의 이전글 [8월 2주차]PM·기획자들이 많이 읽은 10개 아티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