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선생 Mar 13. 2016

[광고] 한선생 TV 출연!!

광주 KBS 개국특집, '남도 문화백년지대계' 3월 22일 방영!

살짝 부끄럽습니다만, 광고 하나 하겠습니다. ㅎㅎ

한선생이 TV에 나옵니다! 


광주 KBS 개국특집방송, '남도문화백년지대계'에 오프닝 강연을 맡게 됐습니다^^.

방송일은 22일 화요일입니다. 광주 전남권 독자님들은 저를 TV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ㅎㅎ;


요 사진은 광주 대인시장 촬영 후, 촬영팀에서 하나 보내 준 사진입니다.

얼굴 공개는 안 하려고 했었는데.. 광고의 사실성을 강조하기 위해서 ㅎㅎ..

광주 대인시장에서 제가 뭔가를 이야기하는 장면입니다.


제 박사학위 주제가 '신명'인데요. 이 신명을 키워드로 남도의 문화를 풀어보고 새로운 문화창조의 가능성을 진단하는 내용입니다. 신명..이라는 주제를 연구하면서 실제로 사람들이 살아가는 맥락을 다룬 것은 저도 처음이었는데요. 특히나 신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예향 광주에서의 촬영은 아주 뜻깊고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프로그램 형식이 강의와 다큐멘터리가 결합된 '렉쳐멘터리'라 제가 해야할 부분이 조금 있었지만, 평소 관심받는 것을 좋아하는지라; 어느새 동선까지 신경쓰면서 연기를 하고 있더군요 ㅋㅋ. 방송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방송이 만들어지기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땀을 흘리는지도 지켜볼 수 있었구요. 


아직 학자로서 여러 면이 부족한 저에게 이런 중요한 프로그램의 오프닝을 맡겨주신 광주 KBS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직 강의 녹화가 남아있는데 이쯤 진행됐으면 방송 안 나가는 일은 없겠다 싶어 광고 날립니다. 

자 그럼, 본방을 기대해 주십시오.^^/


작가의 이전글 한선생 자기소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