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의 시작과 끝, 페르소나와 CTA 만드는 팁
점점 더 치열해지는 경쟁, 2020년 콘텐츠 마케팅 승리를 위한 7단계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다시 생각하다
http://blog.cheil.com/magazine/41692
미디어 광고 시장과 2020년 트렌드 전망
http://blog.cheil.com/magazine/41708
우리 고객의 니즈는 무엇일까요?
https://ppss.kr/archives/210829
‘마스터클래스’는 어떻게 사용자들을 사로잡았을까?
https://ppss.kr/archives/210144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팅] 콘텐츠가 지루하다고요?
http://www.bloter.net/archives/368268
광고판이 車를 인식하는 순간 메시지가 달라진다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067
하고픈 건 브랜딩, 해야 할 건 영업
https://ppss.kr/archives/210609
IT/비즈니스
[팀터바인의 스타트업 위클리] 1월 3주차 팟캐스트
https://www.venturesquare.net/800762
[2020 커뮤니케이션 키워드] 버티컬~다양성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025
패스트트랙아시아, 창업투자회사 ‘패스트벤처스’ 설립
https://platum.kr/archives/134955
직방, CVC 설립…프롭테크 스타트업에 투자, 200억 규모 펀드 조성
https://platum.kr/archives/134977
리테일 대격변의 시대, 지금 변해야 산다
http://blog.cheil.com/magazine/41540
29CM, 29초 쇼퍼블 비디오 ‘29TV’ 론칭… 동영상 사업 강화
https://platum.kr/archives/135070
구글,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 예고…디지털 광고 업계 위기감 고조
http://www.bloter.net/archives/368354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스타벅스 매장 수 넘은 중국 토종 브랜드의 올해 전략
https://platum.kr/archives/134989
[10분 독서] 블랙베리는 데이터 때문에 망했다
http://now.rememberapp.co.kr/2020/01/20/6434/
“가격보다 가치 중요”…IBM, 글로벌 소비자 동향 발표
http://www.bloter.net/archives/368538
스타일쉐어, 패션·뷰티 넘어 라이프스타일로 영역 확장
https://platum.kr/archives/135264
트렌드/컬처
라스트 핏 이코노미가 온다
http://www.allurekorea.com/2020/01/17/라스트-핏-이코노미가-온다/
꼰대 퇴치법 오케이 부머!
http://www.gqkorea.co.kr/2020/01/22/꼰대-퇴치법-오케이-부머/
비욘세의 오렌지 박스
2020년 상반기, 당신이 주목해야 할 전시 추천 5
http://www.wkorea.com/2020/01/23/줄을-서시오-3/
낭만적 환경주의자 vs 이죽이들
공정성과 지속가능성이 소비에 미치는 영향
http://www.allurekorea.com/2020/01/27/공정성과-지속가능성이-소비에-미치는-영향/
술, 차, 커피 정기구독 서비스
http://www.gqkorea.co.kr/2020/01/28/술-차-커피-정기-구독-서비스/
브랜드 가치가 가성비보다 중요한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