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yang Jun 08. 2020

5월 마케팅 클리핑 50


아마존, 이제 어떤 사업에 손을 뻗칠까 


네이버, 유료 구독형 서비스 1일 론칭…가격은 4900원 


벤처스퀘어, ‘관광 분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스타트업 10곳 선정 


가정집에서부터 남극까지, 짐 보관 공유 솔루션 스태셔(Stasher)의 CEO 제이콥 웨더번 데이(Jacob Wedderburn Day)   


통화 내용이 가물가물할 땐 텍스트로 다시 보자, Vito   


스타트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툴은? 


[It 트렌드 바로읽기] 生生한 날것의 라이브 커머스 


[It   Tmi] 부동산과 기술의 결합, 프롭테크란 무엇인가 


월급보다 중요한 ‘나만의 콘텐츠’ 만들기 


[마대리의 데이터 인사이트] ‘업글인간’을 꿈꾸는 고객의 다짐, 지켜주는 비즈니스가 뜬다 


3가지 층으로 나뉘는 구매 패러다임 : 저렴/초고가/가치 


모비아카데미 스타트Up서트- 뱅크샐러드 편 


브랜드가 찍은 셀프카메라, MoTV   


‘식라이프’는 어떻게 바뀔 것인가 


코로나19를 “연대”로 이겨내는 특별한 방식: 동영상 어플 ‘틱톡’과 ‘인스타그램’의 챌린지 현상 


[커머스가이가 알려주는 진짜 유통] 커머스 경쟁 현대백화점그룹이 움직인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온라인 장터’ 열린다 


이제는 ‘필(必)환경’시대, “업사이클링으로 되살아나는 브랜드의 새로운 가치” 


‘관짝소년단’과 ‘1일 1깡’, 지금은 밈 전성시대 


신보로부터 750억원 지원받는 Ict Growth 15개 기업 


[가오리즈의 브랜드 토크] 혁신이냐 정신승리냐 


새로운 일상, 온라인 캠페인을 준비하세요 


지그재그는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까? 


카페24가 ‘글로벌’을 개척하는 방법 


뉴모피즘은 새로운 Ui 트렌드가 될 수 있을까? 


요즘 Z세대가 노는 이곳, 빙그레 나라를 아시나요? 


댓글이 캐리하는 콘텐츠 세상 


유료 회원제 서비스 출시하는 네이버 


사람들이 의미를 사기 시작했다 


직방으로 읽는 밀레니얼의 집 


마켓컬리, 2,000억 규모 시리즈 E 투자 유치…누적 4,200억 원 


부동산 스타트업 ‘엠지알브이’, 이지스 자산운용과 함께 2500억 규모 코리빙 블라인드 펀드 조성 


시몬스가 브랜드를 경험시키는 방법. 


Mz세대는 왜 이렇게 컨셉에 과몰입하는 걸까? 


[No   인스턴트]‘지금, 빠르지 않아도 무죄’ 제 속도로 다가갑니다 


[No   인스턴트] 여러분의 인생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No   인스턴트] 혼자 살 수 없으니까요, ‘지속가능함 2.0’ 


돈 버는 패션 커머스, 지그재그는 어떻게 먹고 살까 


[No   인스턴트] 제 속도로의 회귀 


오디오로그 시대 준비하는 브랜드들 


[커머스가이가 알려주는 진짜 유통] 쿠팡이 실적 개선한 이유 3가지 


[Ai도 모르는 소비자 마음 #6] 일을 잘 하기 위한 기본 조건 ‘질문을 멈추지 않는 것’ 


[똑똑한 Ai 만드는 언어의 세계] 말 한 마디로 바뀌는 세상, 음성인식 기술 


국내 중고거래 앱 사용자 수 500만명…당근마켓, 쿠팡에 이어 쇼핑앱 2위 


롯데 이커머스의 가까운 미래, 키워드로 요약 


마켓플레이스와 풀필먼트 사이, 이커머스의 경쟁력은? 


[패스트파이브 인사이트] 워라블의 시대가 왔다 


[It 트렌드 바로읽기] 새벽배송의 왕좌는 누구인가? 


무인문화, 그 속에서 변모하는 마케팅 


‘바이오리더스, 컬리, 와디즈, 플리토’ 韓 기업 34개사,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선정 




매거진의 이전글 5월 매거진 클리핑 1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