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뉴 May 15. 2023

5060 여가와 건강을 위해,
쉘 위 댄스!

5060 맞춤 춤 소개

최근 5060 사이에서 여가와 건강을 위해 춤을 배우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춤은 젊었을 때나 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고정관념을 벗어 던지고, 음악에 맞춰 그동안 웅크렸던 자기 몸을 깨우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하는데요. 5060 여가와 건강을 위해 시도하면 좋을 춤을 소개합니다.




| 나를 돌아보는 움직임, 현대 무용

© 모던플레잉


현대 무용은 몸짓으로 표현하는 언어라고 합니다. 정형화된 움직임이 아닌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자신의 감정을 표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춤인데요. 특히 바쁘게 살아오다 이제야 자신을 돌아볼 기회를 얻은 시니어들에게는 힐링과 내면의 치유도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현대 무용으로 내면에 숨겨진 ‘나’를 찾는 움직임에 동참해 보시면 어떨까요!



| 근력과 유연성에 굿! 발레



tvN 드라마 <나빌레라>를 기억하시나요? 할아버지의 발레 도전기를 그린 이 작품처럼 발레를 배우는 시니어들이 많은데요. 발레는 근력과 유연성에 좋은 운동으로, 해가 지날수록 근육량이 줄고, 관절이 아픈 시니어들에게 좋은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적은 움직임임에도 상당한 에너지가 소비되는 등 운동효과도 좋고, 자신감, 행복감 등 내면의 건강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직도 발레는 특별한 사람만 하는 거라고 생각하나요? 그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특별하니까요!



| 굳은 몸을 깨우는 시간! 스트레칭

© 모던플레잉



스트레칭을 춤이라고 할 수 없지만, 춤과 떼 레야 뗄 수 없는 운동입니다. 한국무용, 발레 등 다수의 춤을 추기 전에 꼭 하는 게 스트레칭으로 수업의 첫 프로그램을 장식하는 중요한 운동이죠. 특히 뻣뻣한 목, 어깨 등, 골반을 이완시켜 통증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몸의 균형을 잡게 도와주는데요. 꼭 춤을 위한 목적이 아니더라도 스트레칭만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으니 꼭 한 번 배운 후 집에서도 굳은 몸을 부드럽게 풀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소개한 현대무용 경우, 오뉴에서 준비한 원데이 클래스로 만날 수 있습니다. 현대무용 클래스를 들으면 스트레칭도 함께 할 수 있는 건 안 비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5060 부부의 날 맞춤, 넷플릭스 5월 종료 예정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