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N THE RECORD Apr 24. 2019

#46. 여러분의 몰입의 순간은
언제인가요?

2019년 4월 24일. 온더레코드 weekly

여러분의 몰입의 순간은 언제인가요?


몰입은 시간과 공간을 의식하지 않고 활동자체에 몰두하며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흐르는 것 같은 상태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저는 지난 토요일 진행된 <디퍼 러닝(Deeper Learning> 공유회>에서 몰입을 본것 같아요. 4시 내내 자리를 지키며 놓치고 싶지 않은 장표를 카메라로 찍거나 필기하는 모습을 보고 이어진 대화의 시간에 끊이지 않던 목소리들을 들으며 이 공유회 자체가 디퍼 러닝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디퍼 러닝은 학습자들이 배움에 깊이 있게 몰입하게 하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하거든요.


‘몰입'은 일생에 몇 번 없는 순간이지 않을까하는 생각과 동시에 매일이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삶이 더 재밌어지겠다는 생각을 한 하루였습니다. 여러분의 일상에도 몰입의 순간이 많아지길 기대하며, 4월 마지막 뉴스레터를 시작합니다.


온더레코드에서 
문숙희 드림 



ON THE RECORD pick
온더레코드가 이번 주 눈여겨 본 것들

변하는 채용의 기준 vs 앞으로의 대학의 역할                        

구글, 애플, 넷플릭스와 같은 글로벌 기업에서 4년제 학위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왜 대학을 선택할까요? 대학에서는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고등교육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해야할 때입니다.

이어 읽기

온더레코드 꿀단지: <미디어 리터러시>편                        

2019년 온더레코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필요한 배움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는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그 첫 번째 키워드로 '미디어 리터러시'를 정하고 3월 18일 글 <미디어 리터러시, 그거면 돼?>를 시작으로 4주간 4개의 글을 쓰기 위해 다양한 형태와 내용의 자료를 찾아봤습니다. 미디어 리터러시를 배우고 싶은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온더레코드 꿀단지를 공유합니다.

이어 읽기



ON THE RECORD news
온더레코드의 소식


다큐토크 #01 <Science Fair 상영회>

1800명의 청소년 과학자들이 국제 과학기술경진대회에 모여 과학의 방법으로 세상의 문제를 풀어나갑니다. 혁신가와 괴짜사이를 넘나드는 대담한 청소년들의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 <Science Fair>를 함께 보고 대화하는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2019년 4월 30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 온더레코드(종로구 대학로 116 공공일호 3층 러닝랩 우측)

신청하러가기



온더레코드x유쓰망고 다큐토크 <Most Likely To Succeed 상영회>

온더레코드와 유쓰망고가 N명의 청소년을 위한 하나의 교육, 디퍼 러닝(Deeper Learning) 흐름을 만들어낸 다큐멘터리 <Most Likely To Succeed>를 함께 보고 대화하는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2019년 5월 1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 온더레코드(종로구 대학로 116 공공일호 3층 러닝랩 우측)

신청하러가기


[4/30 마감] 책첵토크 시즌2 #06. 학교에서 스타트업하기  with한성과학고 송석리 선생님                        

책첵토크 시즌 2 여섯번째 시간은 한성과학고등학교 송석리 선생님과 함께 책<린 스타트업>을 읽습니다. 과연 린 스타트업 또는 디자인씽킹의 방법으로 교육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학교 안에서 시작하는 변화를 상상하는 모든 교육자를 초대합니다.

- 2019년 5월 7일 화요일 오후 7시 30분
- 신청마감(4/30) 후 확정된 참여자 분께는 (5/1)에 문자로 안내합니다.

신청하러가기



매주 수요일 온더레코드의 뉴스레터가 새로운 배움을 전합니다.

온더레코드의 소식이 궁금하거나, 자극이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http://bit.ly/ontherecord-weekly

매거진의 이전글 #45. 배움이 새롭다는 것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