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도시를 보여주다
그린 트래블
the beginning
온더트래블은, (주)온더테이블이 운영하는 필환경여행프로젝트명입니다.
이러한 노력의 하나로 전세계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필환경 여행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환경에 대한 이슈가 끊이지 않는 삶을 살게된 우리. 그 곳에서 환경과 여행이 공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건 어떨까요?
체코의 수도, 프라하. 이곳에 위치한 작은 가게들 방문하다 우연히 ‘프라하 그린시티 가이드’라는 책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Prague Green City Guide라는 책은 더 가벼운 발자국으로 프라하를 즐기거나
친환경을 추구하는 여행객을 위해 탄생했다.
FSC 인증 용지에 인쇄되고 펼쳐지는 지도를 중심으로 134장의 페이지로 구성된이 책은 프라하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지역 기업, NGO 등 167 개의 팁을 제공한다. 레스토랑, 디자인 상점, 호텔, 도시 정원, 자전거 투어 등은 작가 인 Jennifer Day와 Aneta Hebrová가 직접 선정하고 심사했다.
Jennifer와 Aneta는 오스트리아 계 미국인이자 체코 인으로 프라하에 거주하며 지속 가능성에 열정을 가지고 있었다. 특히 2015 년 초, 그녀들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플랫폼인 Green Glasses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프라하에서보다 지속 가능한 대안을 찾기 시작했으며, 2016년 말에 그들은 2년간의 연구를 전 세계의 독자들이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프라하의 사람들이 친환경적인 삶을 영위하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하여 Prague Green City Guide를 출판하기로 결정했다.
이 책은 방문자가 지속적으로 먹고, 자고, 쇼핑 할 수있는 장소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프라하에있는 동안 재활용, 물 절약 및 포장 폐기물 감소 방법에 대한 조언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그저 아름다운 풍경만을 즐기는 프라하 여행이 아니라, 친환경에 어우러진 프라하 사람들의 삶까지 즐겨보길 바라는 마음이 담긴 책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