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 i 오픈빌더 Aug 07. 2018

오픈빌더를 소개합니다


‘카카오 i 오픈빌더’는 카카오i의 기술을 활용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챗봇부터 카카오미니 스피커봇까지 쉽게 설계할 수 있는 개발 플랫폼입니다. ‘카카오 i’는 카카오가 보유한 다양한 AI 기술의 집약체로, 크게 음성, 시각, 대화, 추천, 번역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카카오 i의 기술을 사용한 오픈빌더의 장점과 활용방안을 살펴보고 카카오톡 챗봇을 손쉽게 제작해보세요!





  국내 메신저 시장점유율 1위인 카카오톡을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카카오톡을 통해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채팅을 할 수 있고, 웹 접속이나 앱 다운로드를 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고객과 소통해보세요.




  플러스친구와 오픈빌더 챗봇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친구를 통해 메시지가 전달되고 고객은 플러스친구와 연동된 챗봇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존 플러스친구에 챗봇을 더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마케팅 툴을 경험해보세요.


말풍선 및 출력 방식

  봇에 어울리는 다양한 말풍선 형태를 제공합니다. 텍스트/이미지/카드/커머스형 등 목적에 맞는 말풍선 형태를 선택해보세요. 예를 들어 판매하는 상품을 가격과 함께 보여주고 싶다면 커머스형 말풍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버튼 기능 및 플러그인

  다양한 플러그인 기능을 지원합니다. ‘카카오TV 인앱 플레이어’, ‘공유하기’, ‘플친 쿠폰’ 플러그인 등을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며 다양한 액션을 유도해보세요. 오픈빌더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카카오톡을 벗어나지 않으면서 매끄럽게 봇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말풍선 형태와 플러그인으로 더 고도화된 챗봇을 구현해보세요.


오픈빌더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손쉽게 챗봇을 제작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가벼운 이벤트 챗봇부터 고도화된 챗봇까지, 쉽고 빠르게 필요한 챗봇을 제작해보세요. 파트너들은 오픈빌더를 통해 카카오 i의 기술을 경험할 수 있으며 오픈빌더로 제작된 카카오톡 챗봇을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i 오픈빌더 챗봇,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01. CS상담 및 문의응대 봇

  단순한 문의가 반복되는 편인가요? 이런 경우 챗봇을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담원을 대신하여 24시간 내내 응대가 가능해 고객 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02. 커머스 봇
  더 이상 오르지 않는 구매 건 수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상품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싶다면 챗봇을 활용해 보세요. 챗봇을 통해 고객의 문의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제품 추천 및 판매가 가능합니다. 챗봇으로 구매 전환율을 높여 보세요.


03. 주문/예약 봇
   챗봇을 통해 주문, 예약 프로세스를 단순화해보세요. 간단한 카카오톡 채팅으로 주문/예약을 진행할 수 있어서 관리자도 고객도 모두 편리해집니다. 


04. 콘텐츠 제공 봇
  생산한 콘텐츠를 더 많은 고객과 공유하고 싶다면 챗봇을 활용해보세요. 웹 검색을 하지 않아도 간단한 채팅만으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 웹툰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적시에 고객에게 제공하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해보세요.




카카오멜론 뮤직봇 '로니'

: 멜론의 음악을 좀 더 재미있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도와주는 챗봇으로, 맞춤형 음악 추천, 음악 검색 등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멜론 뮤직봇 '로니' 주요 기능

・맞춤 음악 추천 

・음악 검색 

・정기적인 음악 배달 

・오늘의 타로운세 

・랜덤 음악 추천 

・함께 듣기


카카오멜론 뮤직봇 '로니'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상담 챗봇

: 카카오뱅크의 각종 금융상품 및 앱 이용 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해주는 챗봇입니다.


카카오뱅크 상담 챗봇 주요 기능

・대출 상품 추천

・카드 혜택 정보

・앱 이용 가이드

・해외 송금 정보


카카오뱅크 챗봇 바로가기

프로야구봇

: 프로야구 경기 일정, 결과, 뉴스 등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는 챗봇입니다. 사용자들은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원하는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봇 주요 기능

・경기 일정

・경기 결과 및 순위

・프로야구 뉴스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실시간 톡 중계


프로야구봇 바로가기

카카오 I 번역 챗봇

: 간편하게 5개 언어를 번역해주는 챗봇으로,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인니어 번역까지 가능합니다. 


카카오 I 번역 챗봇 주요 기능

・영어 번역

・일본어 번역

・중국어 번역

・베트남어 번역

・인니어 번역

・평가 피드백


카카오 I 번역 챗봇 바로가기








현재는 카카오 i 오픈빌더 CBT 기간입니다. 

CBT기간 중 에는 공식 에이전시를 통해서 챗봇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음 링크에서 공식 에이전시를 확인해보세요.

공식 에이전시 보러 가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