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Jun 18. 2018

Made in Korea! 엠아이디자인 선풍기

엠아이디자인 선풍기 DC 선풍기 / AC 선풍기 2종

올해 유난히 길었던 봄바람도 어느새 잦아들고, 한낮의 뜨거운 열기가 본격적인 여름을 알리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이번 여름 역시 예년보다 더운 나날들이 예견되고 있는데요. 에어컨은 시원하긴 해도 장시간 가동 시 발생하는 높은 전기세가 부담스러운 편입니다. 하지만 잘 만든 선풍기 한 대면 훨씬 저전력으로 에어컨 부럽지 않은 시원한 바람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죠.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20년 전통 디자인 가전 전문업체 엠아이디자인에서 출시한 디자인팬 2종입니다. 디자인팬이란 이름처럼 외형부터 모던하고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는 제품들이죠. 또 시원한 바람을 좌우하는 설계 역시 일반 선풍기와 비교해 특별한 점들이 엿보이는데요.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평범한 선풍기와는 조금 다른, 디자인과 기능 모두에 충실한 엠아이디자인 선풍기 2종에 대해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 최우선, 중국산 저가 제품과 비교를 거부하다


우선 주목할 점은 두 제품 모두 엠아이디자인의 기술 노하우와 함께 100% 국내 생산 제품으로, 시중의 내구성이 떨어지고 사고 위험이 높은 중국산 저가 선풍기에 비해 높은 품질과 신뢰도가 장점입니다. 특히 안전성 확보에 집중한 모습인데요. 전기용품 안전인증, 전자파 적합 인증을 획득하고 전도 스위치 설계 덕분에 넘어지면 바로 작동을 정지하므로 어린이, 반려동물이 뛰어다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탄 바람의 공학


그럼 전체적인 디자인을 살펴볼까요? 두 모델 모두 시원하게 뻗은 긴 스탠드와 촘촘한 그릴, 머리부터 발끝까지 둥글고 하얀 구성으로 편안하고 부드러운 첫인상이 느껴집니다. 이어 모터 커버를 살펴보면 관리의 편의성을 더해줄 자석식 리모컨 보관함이 보이는데요. 여기에 놓인 리모컨 역시 군더더기 없이 하얀 몸체와 간결한 버튼 구성으로 본체 디자인과 훌륭한 한 쌍을 이루는 모습입니다.



또 일견 촘촘해 보이는 그릴은 단순한 디자인이 아니라 바람을 부드럽고 고르게 보내기 위해 고안된 특수 그릴입니다. 수 미터 거리까지 흩어지지 않고 일정한 바람을 보내는 관문 역할을 하죠. 날개 또한 마찬가진데요. 서울 과학기술대학과 공동 개발한 공기역학적 이중 날개는 실제 비행기 날개를 닮은 형태로, 소비 전력과 구동 소음(풍절음)을 줄이고 더 많은 바람을 더 멀리 보내는 에어 써큘레이터 기능을 합니다.





다른 모습, 색다른 감성의 조작부


외형이 유사한 두 제품이지만,  조작부는 차이를 보이는데요. 디자인팬 터치모델_DC모터(이하 DC 모터 모델)은 플랫한 터치 버튼이 돋보이지만, 디자인팬 전자식버튼모델_AC모터(이하 AC 모터 모델)는 7개의 전자식 버튼이 있습니다. 느껴지는 인상도 약간 다른데요. DC 모터 모델의 터치 버튼은 의미 표현이 명확한 픽토그램이 장점이라면 AC 모터 모델은 미니멀리즘하고 통일된 느낌을 강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디자인 결합에서 볼 땐 어느 한 쪽의 우열을 가릴 수 없이 저만의 특색 있는 감성이 돋보이는 모습이죠.





긴 수명과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AC 선풍기


엠아이디자인 선풍기 2종의 결정적인 차이점은 바로 모터입니다. 먼저 AC 선풍기부터 살펴보겠습니다. AC 모터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반형 선풍기 모터로, 높은 가성비와 토크, 긴 수명으로 선풍기를 장시간 사용하는 넓은 공간에 적합한데요. 여기에 엠아이디자인만의 특징으로 최대 4단계 풍속과 저소음 수면풍 등 상황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죠. 또 각 버튼에는 온오프식 LED가 탑재되어 어두운 야간에도 조작이 용이합니다.





폭넓은 풍속 조절 및 저소음이 특징인 DC 선풍기


DC(직류) 모터의 가장 큰 특징은 폭넓은 풍속 범위입니다. 엠아이디자인 DC 선풍기의 경우 풍속을 최대 8단계까지 세분화하고 있는데요. 특히 1~2단에서 느껴지는 자연풍과 유사한 조용하고 부드러운 바람은 일반 선풍기에서 쉽게 느낄 수 없는 잔잔함이 일품이죠. 여기서 단수를 올릴수록 점점 상쾌해지는 바람을, 8단계에서는 일반 선풍기를 능가하는 강력하고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죠. 또한 엠아이디자인 선풍기는 DC모터를 적용하여 저소음, 저전력, 긴 수명의 삼박자를 함께 달성했다고 합니다.





신혼집 인테리어, 아기방, 부모님 선물 등


그렇다면 이 두 모델은 어떤 환경에 적합할까요? 가성비가 뛰어나고,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AC 모터 선풍기는 주로 신혼집 인테리어나, 집들이 선물로 적합할 것 같습니다. 또, 비슷하게 혼자 자취하시는 분들께도 어울리겠죠. DC 모터 선풍기는 매우 조용하고 부드러운 바람이 강점인 모델인 만큼, 강한 바람과 소음에 취약한 아기나 고령의 부모님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모델로 생각됩니다. 물론 이런 추천에 관계없이 사용자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골라도 충분히 제 몫을 하는 제품들이기도 하죠. 강력한 무더위가 예견된 올여름, 선풍기 구매나 선물 계획이 있으시다면 디자인과 바람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고품질 한국산 선풍기, 엠아이디자인 선풍기 어떠세요?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5G와 통신 주파수에 대한 이모저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