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Aug 20. 2018

팬은 없고 펜은 있다, 스위치7 블랙 에디션

투인원 노트북의 표준, 에이서 스위치 7 블랙 에디션

세계 최초의 수냉식 노트북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등장한 스위치 7 블랙 에디션.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지포스 MX150과 같은 최신 사양의 적용은 물론 와콤 EMR 펜, 듀얼 리퀴드루프 팬리스 쿨링과 같이 편의성과 최신 기술이 본체 기준으로 9.99mm의 얇은 두께와 1.18kg의 가벼운 무게에 담아 더욱 화제가 된 투인원 노트북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바탕으로 4096 필압의 와콤 EMR 펜의 편의성까지 두루 갖춘 스위치 7 블랙 에디션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블릿과 노트북의 경계를 자유자재로


먼저 에이서 스위치 7 블랙 에디션은 태블릿과 노트북의 2가지 형태로 즐길 수 있는 투인원 노트북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마그네틱으로 결합되는 풀 사이즈 키보드와 함께 노트북 형태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노트북이 높은 생산성을 발휘하는 이유 중 하나라면 빠른 텍스트 입력을 위한 키보드의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끔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한 작업에 비해 노트북의 무게가 부담으로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스위치 7 블랙 에디션은 키보드를 포함하고도 약 1.6kg에 불과한 무게를 지니고 있지만 이마저도 무겁다고 느껴진다면 와콤 EMR 펜을 포함해 약 1.18kg의 본체만으로 가볍게 휴대가 가능한 태블릿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키보드 없이 태블릿 모드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거치가 가능한 오토 스탠드 시스템은 한 손만으로도 자유롭게 거치가 가능하다는 점도 스위치 7 블랙 에디션만의 돋보이는 매력입니다.





4096 필압의 와콤 EMR 펜을 제공


스위치 7 블랙 에디션이 가진 또 다른 매력이라면 4096단계의 필압이 적용된 와콤 EMR 펜에 있습니다. 키보드 없이 단순히 화면 터치만으로는 입력의 한계를 느끼기 쉬운데요. 이제는 키보드 대신 와콤 EMR 펜의 자유로운 필기와 드로잉을 통해 당신의 아이디어를 그대로 남겨 보세요.



이 밖에도 배터리의 충전이나 교체가 필요 없고 사용하는 도중에 화면에 손이 닿아도 이를 인식하지 않아 오동작에서도 자유롭습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윈도우 잉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죠.





최신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


얇고 가벼운 투인원 노트북의 사양은 낮다? 스위치 7 블랙 에디션은 인텔 i7-8550U 프로세서의 놀라운 퍼포먼스도 함께 제공합니다. 보다 합리적인 성능으로 스위치 7을 즐기고 싶다면 인텔 i5-8250U 프로세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맞는 메모리와 저장공간으로 가격까지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성은 각각 인텔 i5-8250U 프로세서와 8GB RAM, 256GB SSD 또는 인텔 i7-8550U 프로세서와 16GB RAM, 512GB SSD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퍼포먼스를 위한 GeForce MX150 그래픽 적용


최신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강력한 퍼포먼스는 내장 그래픽만으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에 걸맞은 최상의 퍼포먼스는 파스칼 아키텍처의 MX150과 짝을 이뤄 인텔 HD 620내장 그래픽 대비 최대 4배 강력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그래픽 성능은 Full HD를 넘어 2,256 x 1,504 해상도의 Full HD+ IPS 디스플레이의 선명함으로 다가옵니다. IPS 패널이 주는 상하좌우 178도의 시야각과 생생한 색감까지도 디테일이 살아있는 화질을 스위치 7 블랙 에디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강력한 팬리스 쿨링 시스템


스위치 7 블랙 에디션의 가장 큰 특징은 듀얼 리퀴드루프 팬리스 쿨링 시스템에 있습니다. 에이서가 세계 최초로 적용한 팬리스 쿨링 시스템은 발열과 소음 없이 냉각이 가능한데요. 2개의 히트 파이프 내부를 따라 순환하는 액체 냉매를 이용한 수냉식 냉각 기술이 팬 없는 조용한 환경을 만들어 냅니다.



이제 고성능 외장 그래픽을 탑재한 태블릿에서도 발열과 소음 걱정 없이 어디서나 사용하고 먼지로 인한 고장, 전력 소비로 인한 사용시간에서도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편의성을 9.99mm의 두께에 지니다


에이서 스위치 7 블랙 에디션이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성도 주목해 볼만합니다. 본체에 내장된 거치대의 오토 팝업, 오토 스탑 기능은 물론 지문 하나로 로그인이 가능한 지문 인식 센서, 돌비 오디오와 듀얼 스피커가 만들어 내는 놀라운 사운드, 썬더볼트 3를 지원하는 USB 타입 C 단자까지 9.99mm의 두께에 모두 담긴 스위치 7 블랙 에디션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상상하는 모든 것을 해낼 수 있지 않을까요?





이렇게 편리함과 성능을 두루 갖춘 투인원 노트북, 스위치 7 블랙 에디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투인원 노트북은 저사양이라는 그동안의 고정관념을 완전히 깨고 고성능과 동시에 조용하고 강력한 쿨링 성능 제공한다는 점이 고무적인데요. 여기에 실제 펜과 같은 용도로 와콤 EMR 펜을 제공하고 있어 그 활용도는 더욱 배가될 것입니다. 그럼 이제 선택만이 남았습니다. 그동안 투인원 구입을 망설이던 예비 구매자라면 스위치 7 블랙 에디션이 확실한 선택이 될 테고 에이서 데이 스페셜 딜을 통해 최대 20만 원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https://www.acer-day.com/kr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갤럭시 탭 S4, 성능은 애매해도 활용성은 UP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