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Jun 10. 2020

7가지 프리미엄 컬러, LG 벨벳

프리미엄의 가치 그대로, LG 벨벳


지난 시간에는 LG 벨벳의 디자인과 카메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디자인 이상의 손에 착 달라붙는 그립감과 만족스러운 결과물의 카메라 성능에서 기본을 지키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세 번째 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디자인과 카메라, 그 이상의 LG 벨벳이 지닌 프리미엄의 가치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벨벳은 단순히 예쁜 것만이 아닌 콘텐츠를 보고 즐기기에도 좋은 시네마 풀비전 디스플레이, 스테레오 스피커, 인공지능 사운드와 같은 것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출근길, 업무, 그리고 퇴근 후 취침까지 하루 동안 가장 긴 시간을 함께 하기 위해 꼭 필요한 4300mAh 대용량 배터리, 듀얼 스크린, 와콤 스타일러스 펜까지 어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사운드로 더욱 또렷하게


이 중에서도 가장 먼저 확인해 볼 것은 바로 1700만 개 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사운드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라면 바로 넷플릭스, 왓챠와 같은 영화나 미드 제공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LG만의 인공지능 사운드는 재생 중인 콘텐츠의 소리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자동으로 최적의 오디오 음질을 제공합니다.



인공지능 사운드는 콘텐츠의 종류를 인식 및 음성 또는 음악, 영화로 분석한 후 트레블, 베이스와 같은 음향을 최적화해 보다 몰입감이 높은 시청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는 영화나 미드, 콘서트 영상은 물론 교양 프로그램과 같이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는 리포터의 목소리도 또렷하게 들립니다. 이는 다양한 배경음, 효과음이 흐르는 영화, 드라마를 볼 때 주인공의 음성을 또렷하게 들을 수 있게 해주는 LG 벨벳만의 사용자 경험이죠.





마치 영화관 같은 올레드 시네마 풀비전 디스플레이


LG 벨벳만의 특별한 경험 외에도 기본에 충실한 올레드 시네마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스테레오 스피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20.5:9 화면비 (Cinematic Ratio)를 가진 172.7mm의 대화면 POLED 디스플레이를 통한 시청 환경은 선명하고 정확한 색 재현력으로 뛰어난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보는 것 이상의 듣는 즐거움 역시 밸런스가 잘 갖춰진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울려 퍼지는 풍부한 사운드로 맛볼 수 있습니다.





5G에 특화된 듀얼 스크린


지난 V 시리즈를 통해 그 가치를 입증한 듀얼 스크린을 LG 벨벳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LG 듀얼 스크린은 ‘5G의, 5G에 의한, 5G를 위한’ 5G에 특화된 액세서리로 LG 벨벳을 완성시키는데요. 화면은 0.4인치 더 커지고 0.29mm 얇아진 두께와 5g 가벼워진 무게가 편의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LG 벨벳에서 만나는 듀얼 스크린의 묘미는 네이버 웨일과 함께 활용이 가능한 멀티 페이지 모드에 있습니다. 이는 쇼핑, 웹서핑, 번역 등을 이용할 때 원하는 정보를 클릭하면 새로운 탭으로 표시해 주는 것으로 편리함은 물론 활용도가 배가됩니다. 또한 두 화면을 하나로 표시해 주는 확장 모드는 네이버, 크롬 브라우저에서 동시에 가능해 웹툰과 같은 콘텐츠를 즐기기도 좋습니다.





만반의 준비를 갖춘 와콤 스타일러스 펜


듀얼 스크린과 함께 4096단계의 필압 인식과 60이 가능한 와콤 스타일러스 펜이 있습니다. 와콤 스타일러스 펜은 LG 노트북 그램 2in1에서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제 LG 벨벳에서도 60도 틸팅으로 아날로그 펜과 같은 필기감을 만끽해 보세요. 와콤 스타일러스 펜 역시 LG 스마트월드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실제 펜과 같은 굵기로 사용하는 데 있어 어색함도 제로에 가깝습니다.



여기에 놀라운 필기인식을 자랑하는 네보 앱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이는 스타일러스 펜을 가지고 손글씨만 적는 것이 아니라 수식, 도형까지 필기만 하면 그대로 인식 및 디지털로 변환시켜 손쉽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실제 처음 네보 앱 구동시 튜토리얼만 보아도 손글씨라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사이를 손쉽게 오갈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쁜데 튼튼하기까지!! 밀스펙 인증


충격, 침수, 고온, 진동, 습도, 모래, 먼지 등 미국 국방부 14개 시험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밀리터리 스펙 (MIL-STD 810G), 밀스펙 역시 LG 벨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벨벳만 놓고 보면 왠지 더욱 소중히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의외로 강력한 내구성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충격 및 파손 위험에서도 좀 더 자유롭지 않을까요? IP68 등급의 강력한 방수/방진 기능 역시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꺼지지 않고 오래도록, 그리고 빠르게


LG 벨벳에 적용된 4300mAh 대용량 배터리는 5G 환경에서 더욱 특별합니다. 특히 저전력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적용함으로써 불필요한 전력 소비를 최소화한 모습은 특히 5G 환경에서 걱정되는 배터리 소모에서도 더 나은 모습입니다. 물론 배터리가 소모된 상황에서도 걱정이 없도록 빠르고 편리하게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LG 로고 지우고 새롭게 선보이는 컬러


LG 벨벳은 기존 4가지 컬러 외에 새로운 3가지 색상을 추가로 선보입니다. 후면의 LG 로고를 삭제하고 VELVET 로고로 대체하였으며 SK텔레콤의 ‘오로라 블루’, KT의 ‘오로라 레드’, LG유플러스의 오로라 핑크까지 통신사 전용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습니다.



앞서 출시한 일루젼 선셋,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의 영롱한 매력에 더해진 또 다른 컬러의 통신사 전용 컬러까지 이제 LG 벨벳은 총 7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처음으로 LG 로고를 지우고 벨벳을 넣는 도전만큼 더욱 확실하게 사용자들에게 각인되는 그런 스마트폰이 되길 기원합니다.



기사문의 :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LG 벨벳. 물방울이 퍼지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