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LG Q61이 필요한 순간
6.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4,000mAh 대용량 배터리, 4GB/64GB의 대용량 메모리라는 탄탄한 기본 성능을 갖추고 출고가 369,6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의 LG Q61이 지난 5월 29일에 출시되었습니다. LG Q61은 매스 프리미엄의 LG 벨벳에 이어 좀 더 다양한 LG전자 스마트폰 라인업을 완성시키기 위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과연 어떤 특징을 갖춘 실속형 스마트폰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처음 LG Q61을 마주하면 기존 G와 V 시리즈를 떠올립니다. 바로 플래그십에서 느낄 수 있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첫인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후면은 플라스틱 소재이지만 글라스의 느낌에 가까운 형태로 적용된 컬러에 따라 문라이트 티탄과 프로즌 화이트로 구분됩니다. 특히 문라이트 티탄과 같은 경우 빛의 반사, 보는 각도에 따라 나타나는 V 패턴이 디자인 포인트입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LG Q61이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시선을 압도하는 19.5:9 시네마틱 비율의 6.5형(165.8mm) 대화면 풀비전 디스플레이입니다. 영화관 상영 비율인 21:9에 근접하면 화면비와 더불어 중저가 모델은 화질이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무색하게 LG Q61의 FHD+ (2340x1080) 해상도는 뛰어난 화질로 화면 가득 생생하고 몰입도 높은 콘텐츠 감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6.5형 대화면, FHD+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고스란히 사용하기 좋은 홀인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주로 사용되었던 홀인 디스플레이를 LG Q61에도 적용하면서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더욱 넓게 사용하고 줄어든 베젤만큼 쾌적한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후면에는 좌측부터 차례대로 200만 화소 접사, 800만 화소 초광각, 500만 화소 심도, 4800만 화소 표준 카메라가 제공됩니다. 통틀어 후면 쿼드 카메라라 칭하고 플래그십에 준하는 성능까지 갖추고 있어 장소 및 상황에 따라 다양한 사진을 담아낼 수 있는데요. 새롭게 선보이는 접사 카메라의 3~5cm 거리 접사부터 최대 4배 망원까지 활용도는 더욱 늘어납니다.
초광각부터 접사까지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LG Q61의 쿼드 카메라 중 4800만 화소 일반카메라는 플래그십에 준하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4800만 화소의 고화소로 촬영된 이미지는 최대 8000x6000 해상도로 저장되며 리뷰시에 전에 볼 수 없던 선명한 결과물을 자랑합니다.
또한 꽃이나 아기자기한 소품을 촬영할 때 아쉬웠던 접사 촬영에서도 별도의 접사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어 사물 근접시에 발생하는 흐린 초점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이제 LG Q61 하나면 DSLR 카메라의 렌즈 교체 번거로움 없이 일상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멀티태스킹 환경에서도 버벅임을 최소화한 성능은 미디어텍 헬리오 P35 (MT6765) AP와 4GB 램으로부터 나옵니다. 미디어텍 헬리오 P35는 2.3GHz 옥타코어로 동작하며 4GB 램은 실속형 제품으로서는 넉넉하게 적용된 것으로 각종 앱, 게임 실행 시에도 빠른 속도로 작동합니다.
또한 이 모든 것을 위해 필요로 하는 64GB의 저장 공간의 적용도 만족스럽습니다. 다양한 앱과 게임, 그리고 고화질 사진과 같은 콘텐츠를 넉넉하게 저장할 수 있고 최대 2TB의 외장 메모리까지 지원하므로 LG Q61이 합리적인 가격에 탄탄한 기본 성능까지 갖춘 실용성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죠.
LG전자 스마트폰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것 중 하나라면 사운드가 아닐까 합니다. LG Q61 역시 가격은 합리적이지만 꼭 필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뛰어난 사운드를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오디오 DTS:X 3D가 적용된 LG Q61은 고급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영화나 음악, 어떤 콘텐츠에서도 입체적인 사운드가 귀를 즐겁게 합니다. 대화면 고화질 디스플레이의 보는 즐거움과 함께 듣는 즐거움까지 누려보세요.
사운드 외에도 LG의 기본기라고 할 수 있는 내구성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로 8가지 내구성 테스트의 US 밀리터리 스탠다드(MIL-STD-810G)를 통과한 LG Q61의 강력한 내구성은 스마트폰을 더욱 오래도록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에 쥐고 있던 스마트폰의 아차! 하는 순간에도 고장 및 파손에 대한 걱정도 줄어들 수 있겠죠?
LG Q61은 이 모든 것들을 오래도록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도록 4,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이는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약 10시간의 연속통화 또는 약 400시간의 연속 대기가 가능한 용량인데요. 실속형 스마트폰이지만 충전 시에는 USB 타입 C 단자를 제공함으로써 케이블 교체의 번거로움 없이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LG Q61이 기본기가 탄탄한 실속형 프리미엄인 요소들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LG Q61을 나만의 비서로 만들어 주는 구글 어시스턴트는 물론 LG전자 스마트폰에 더욱 특화된 편의 기능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Q 보이스를 사용해 보세요.
비밀번호나 패턴을 입력할 필요 없이 지문인식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보안 잠금 해제가 가능하고 모바일 결제도 LG 페이 하나면 충분합니다. 이쯤 되면 빠지는 기능 없는 탄탄한 기본기, 369,6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속형 프리미엄이 필요한 실속파 사용자에게 충분히 어필할 만하지 않을까요?
LG Q61 샘플 이미지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