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Oct 23. 2020

트리플 카메라와 짐벌 모드로 만나는 LG WING

프로급 카메라 기능으로 돌아온 미디어 제작의 최강자 LG WING


프로급 사진과 영상 만들어 내다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LG WING에 관한 3번째 이야기. 이번 시간에는 LG WING의 카메라, 그리고 차별화된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도록 6400만 화소 OIS 광각카메라가 적용된 후면 트리플 카메라와 3200만 화소 전면 팝업 카메라가 적용되었는데요. 전, 후면 고화소 카메라의 살아있는 디테일과 고퀄리티 영상을 위한 흔들림 없는 프로급 짐벌 모드의 매력을 낱낱히 파헤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폼팩터의 새로운 카메라


익숙함을 넘어 스위블 모드라는 새로운 폼팩터는 전면 팝업 카메라라는 새로움을 만들어 냈습니다. 스위블 모드를 이유로 메인 스크린은 홀 없는 노치리스 디스플레이를 탄생시켰고 여기에 더해 어떤 상황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한 전면 팝업 카메라를 완성했습니다.



또한 전면 팝업 카메라는 32MP 화소로 후면 64MP 카메라급의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휴대폰 바깥으로 돌출되는 형태이기에 급작스럽게 발생하는 낙하에서도 파손에 대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가속도 센서가 낙하하는 상황을 감지해 자동으로 카메라를 넣어서 보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죠.





트리플 카메라로 완성하는 나만의 콘텐츠


LG WING은 후면에 장착된 트리플 카메라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합니다. 3개의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짐벌 카메라, 6400만 화소 OIS 광각 카메라, 13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로 각각 역할이 확실하게 분리된 모습입니다. 이제 64MP 광각 카메라의 놀라운 디테일, 13MP 초광각 카메라로 보다 넓게, 12MP 짐벌 카메라의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을 만끽해 보세요.





64MP 광각 카메라의 생생함


64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가 담아내는 놀라운 디테일은 실제 보는 것과 같은 생생함으로 놀라움을 자아냅니다. 이때 고화소로 인해 조금만 흔들려도 결과물이 흐리게 보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LG WING은 전작과 달리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OIS (광학식 손떨림 보정), 일명 손떨방까지 탑재함으로써 이를 방지합니다. 또한 고화소 카메라의 장점을 살린 최대 10배줌까지 일상에서 사용하기 충분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보다 넓게 담는 13MP 초광각 카메라


시야각 117도의 13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역시 일품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조금 아쉬운 시기이지만 1년 중 그 어느 때보다 여행을 가고 사진을 담기 좋은 계절인 지금은 가을입니다. 다양하게 마주하는 일상, 여행에서 LG WING의 13MP 초광각 카메라로 보다 넓게 담는 풍경은 생각만 해도 시원하죠.





12MP 짐벌 카메라로 만나는 새로운 세상


후면 1200만 화소 짐벌 카메라는 LG WING이 만들어 낸 차별화된 프로급 짐벌 모드로 완성됩니다. 동영상시대에 보다 나은 영상 촬영을 위해 빼놓을 수 없는 장비라면 바로 짐벌입니다. 작게는 스마트폰 짐벌부터 크고 무거운 카메라를 지탱하기 위한 커다란 제품까지 매우 다양한데요. 기존 스마트폰에서 봐왔던 단순한 손떨림 방지의 스테디캠을 넘어 보다 안정적인 동영상 촬영이 LG WING에서 가능합니다.



LG WING의 짐벌 모드는 세로 모드에서 카메라를 구동한 상태로 화면을 스위블했을 때, 혹은 스위블 모드에서 카메라를 켰을 때 전용 UI로 동작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스위블 모드에서 세컨드 스크린을 손에 쥐고 사용할 때가 단순히 가로, 세로 모드에서 스테디캠보다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컴파스, 자이로, 가속도 센서가 기존 대비 2배로 적용된 헥사 모션 스태빌라이저와 짐벌에서만 볼 수 있는 전용 모드까지 적용되어 더욱 안정적인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5가지 기능을 통한 프로급 짐벌 모드


LG WING의 스위블 모드에서 만날 수 있는 짐벌 모드는 총 5가지 기능으로 구현됩니다. FPV (First Person View) 모드, PF (Pan Follow) 모드, F (Follow) 모드, 조이스틱 모드, 앵글 고정 모드로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모드를 선택하여 전문가급의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정말로 쉽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짐벌 모드는 하드웨어 짐벌처럼 어렵지 않게 멋진 영상을 완성합니다.



FPV 모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방향으로 카메라 앵글이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으로 움직임만큼이나 섬세한 조작과 숙련도를 필요로 합니다. FPV 모드에 익숙해지면 액션캠처럼 빠르게 이동하면서 담는 영상도 가능해집니다. 이와는 반대로 Lock 버튼을 누르는 동안 앵글이 고정되는 앵글 고정 모드까지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WING 짐벌 모드 - FPV로 담아본 서울랜드


기존 짐벌에서 자주 사용되는 팬 팔로우 (PF) 모드는 위아래를 고정한 상태로 좌우로 앵글이 움직이면서 촬영할 수 있고 FPV모드 보다 약간 제한된 상태로 상하좌우로 움직이면서 사람의 시선과 가장 유사하게 움직이는 팔로우 모드 구현까지 가능합니다. 조금 더 디테일한 앵글 조정이 필요하다면 조이스틱을 이용해 가능합니다.





너와 나의 연결고리, 듀얼 레코딩


LG WING만의 차별화된 포인트인 듀얼 레코딩 역시 다릅니다. 스위블 폼팩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은 전면 팝업 카메라 적용을 통해 해소했고 이를 활용한 듀얼 레코딩은 앞뒤 동시에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보이는 형태와 저장 방식까지 임의로 변경이 가능하므로 다양한 형태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때 후면 카메라의 경우 12MP 짐벌 카메라가 작동하므로 더욱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죠.





LG 크리에이터스 킷으로 이제 나도 스트리머


그 밖에도 타임랩스, 슬로모션, 보이스 아웃포커스, ASMR과 같은 본격 동영상시대에 걸맞은 LG 크리에이터스 킷을 제공합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꾼다면 LG WING으로 영상을 촬영하고 퀵비디오 에디터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편집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복잡함, 번거로움 없이 구현되는 짐벌 모드까지 이제 LG WING과 함께 상상의 스위블을 펼쳐보는 것은 어떨까요?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스위블로 더욱 편리해진 LG WING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