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진화한 LG X4+, V를 품은 X를 만나다!

실속형 스마트폰, LG X4+ (LM-X415) 톺아보기

by 오픈모바일

V를 품은 X의 새로운 진화

2016년 2월에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ㆍ정보통신 산업 전시회라고 할 수 있는 MWC 2016에서 LG전자는 보급형 스마트폰 시리즈로 X 시리즈를 선보였죠. 당시 X Screen 시리즈를 시작으로 X Skin, X Cam, X Power와 같은 패밀리 모델로 차별화 전략을 펼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영화 '엑스맨'과 공동 마케팅으로 적극적인 모습은 등장인물 하나하나의 강력한 힘으로 보여기지까지 했습니다.

LG_X4+_리뷰_1편_01.jpg

이런 LG X 시리즈가 LG V30을 품고 X4+라는 이름을 통해 실속형 모델을 선보였는데요. LG X4+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사양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_X4+_리뷰_1편_02.jpg

실속형이지만 밀스펙

LG X4+는 퀄컴 스냅드래곤 425 프로세서를 바탕으로 2GB의 LPDDR3 램과 32GB의 eMMC 스토리지를 통한 실속형 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425, 1.4GHz의 쿼드 코어 프로세서는 웹 브라우징이나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페이스북 등의 SNS와 같은 일반적인 스마트폰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주어 동급에서 많이 사용될 정도의 안정성이 특징입니다.

LG_X4+_리뷰_1편_03.jpg

또한 134.6mm (5.3형)의 대화면 IPS HD LCD의 밝고 생생함 만큼이나 마음 편하게 컨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3000mAh 대용량 배터리도 눈에 띕니다. 제조사들이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 제품을 늘려감에 따라 사용시간에 제약이 생기는 것도 사실인데. LG X4+는 최적화된 CPU와 든든한 배터리로 넉넉한 사용 시간을 보장합니다.

LG_X4+_리뷰_1편_04.jpg

무엇보다 LG X4+의 실속형답지 않은 카메라 성능이 중요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광각 촬영이 가능한 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와 후면 1300만 화소 카메라의 성능은 수준 높은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LG X4+가 실속형 넘어서는 스마트폰인 이유라면 바로 지문 인식 센서와 LG페이를 적용했다는 사실입니다. 더 이상의 지갑이 필요없는 LG페이와 지문 인식 센서를 통한 다양한 편리한 핑거터치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에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LG_X4+_리뷰_1편_05.jpg

플래그십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디자인

LG X4+의 외형은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LG V30의 프리미엄 외형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특히나 모로칸 블루와 라벤더 바이올렛이라는 차별화된 컬러와 함께 적용된 리얼 메탈커버는 자칫 단조로워질 수 있는 디자인을 고급스럽게 완성했습니다.

LG_X4+_리뷰_1편_06.jpg

LG X4+의 외형은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LG V30의 프리미엄 외형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특히나 모로칸 블루와 라벤더 바이올렛이라는 차별화된 컬러와 함께 적용된 리얼 메탈커버는 자칫 단조로워질 수 있는 디자실속형 스마트폰이지만 잘 다듬어진 디자인은 무엇보다 돋보이는 부분은 바로 후면 지문 인식 센서입니다. 일반적으로 측면에 위치하는 전원 버튼을 지문 인식 센서와 통합함으로써 편리함과 함께 핑거터치 기능까지 실속형 그 이상의 높은 사용성을 함께 제공합니다.을 고급스럽게 완성했습니다.

LG_X4+_리뷰_1편_07.jpg

실속형이어도 기본 제공되는 LG페이

이번 LG X4+는 LG 실속형 스마트폰 최초라는 타이틀이 2가지가 존재합니다. 먼저 실속형 가운데처음으로 적용된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LG 페이가 그것인데요. 스마트폰에 지문이나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결제 단말기에 가져다 대면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결제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쉽게 풀어 적으면 지갑도 필요없고 지갑 속 카드가 LG X4+로 들어갔다는 이야기입니다.

LG_X4+_리뷰_1편_08.jpg

실속형 스마트폰 최고 수준의 Hi-Fi 사운드 지원

최근 LG전자 스마트폰에서는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 하이파이 사운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 역시 실속형 스마트폰 최초로 적용되었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일반적인 MP3의 용량을 기준으로 약 10배에 달하는 24bit/48kHz 이상의 고해상도 Hi-Fi 음원을 재생할 수 있으며 최대 32bit/192kHz까지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진정한 실속형 스마트폰의 탄생을 알리고 있습니다.

LG_X4+_리뷰_1편_09.jpg

이밖에도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 이어폰 안테나 하나면 FM 라디오 청취가 가능한 아날로그의 감성까지 LG X4+는 실속형 스마트폰 이상의 콘텐츠 소비가 가능한 진정한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각인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LG X4+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_X4+_리뷰_1편_10.jpg

180110_브런치밴드이벤트.jpg

https://band.us/@omsmart


기사문의 :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USB C타입 1TB 메모리로 스마트폰까지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