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Feb 07. 2018

새롭게 진화한 LG X4+, V를 품은 X를 만나다!

실속형 스마트폰, LG X4+ (LM-X415) 톺아보기

V를 품은 X의 새로운 진화

2016년 2월에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ㆍ정보통신 산업 전시회라고 할 수 있는 MWC 2016에서 LG전자는 보급형 스마트폰 시리즈로 X 시리즈를 선보였죠. 당시 X Screen 시리즈를 시작으로 X Skin, X Cam, X Power와 같은 패밀리 모델로 차별화 전략을 펼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영화 '엑스맨'과 공동 마케팅으로 적극적인 모습은 등장인물 하나하나의 강력한 힘으로 보여기지까지 했습니다.

이런 LG X 시리즈가 LG V30을 품고 X4+라는 이름을 통해 실속형 모델을 선보였는데요. LG X4+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사양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속형이지만 밀스펙

LG X4+는 퀄컴 스냅드래곤 425 프로세서를 바탕으로 2GB의 LPDDR3 램과 32GB의 eMMC 스토리지를 통한 실속형 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425, 1.4GHz의 쿼드 코어 프로세서는 웹 브라우징이나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페이스북 등의 SNS와 같은 일반적인 스마트폰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주어 동급에서 많이 사용될 정도의 안정성이 특징입니다.

또한 134.6mm (5.3형)의 대화면 IPS HD LCD의 밝고 생생함 만큼이나 마음 편하게 컨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3000mAh 대용량 배터리도 눈에 띕니다. 제조사들이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 제품을 늘려감에 따라 사용시간에 제약이 생기는 것도 사실인데. LG X4+는 최적화된 CPU와 든든한 배터리로 넉넉한 사용 시간을 보장합니다.

무엇보다 LG X4+의 실속형답지 않은 카메라 성능이 중요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광각 촬영이 가능한 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와 후면 1300만 화소 카메라의 성능은 수준 높은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LG X4+가 실속형 넘어서는 스마트폰인 이유라면 바로 지문 인식 센서와 LG페이를 적용했다는 사실입니다. 더 이상의 지갑이 필요없는 LG페이와 지문 인식 센서를 통한 다양한 편리한 핑거터치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에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플래그십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디자인

LG X4+의 외형은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LG V30의 프리미엄 외형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특히나 모로칸 블루와 라벤더 바이올렛이라는 차별화된 컬러와 함께 적용된 리얼 메탈커버는 자칫 단조로워질 수 있는 디자인을 고급스럽게 완성했습니다.

LG X4+의 외형은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LG V30의 프리미엄 외형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특히나 모로칸 블루와 라벤더 바이올렛이라는 차별화된 컬러와 함께 적용된 리얼 메탈커버는 자칫 단조로워질 수 있는 디자실속형 스마트폰이지만 잘 다듬어진 디자인은 무엇보다 돋보이는 부분은 바로 후면 지문 인식 센서입니다. 일반적으로 측면에 위치하는 전원 버튼을 지문 인식 센서와 통합함으로써 편리함과 함께 핑거터치 기능까지 실속형 그 이상의 높은 사용성을 함께 제공합니다.을 고급스럽게 완성했습니다.


실속형이어도 기본 제공되는 LG페이

이번 LG X4+는 LG 실속형 스마트폰 최초라는 타이틀이 2가지가 존재합니다. 먼저 실속형 가운데처음으로 적용된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LG 페이가 그것인데요. 스마트폰에 지문이나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결제 단말기에 가져다 대면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결제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쉽게 풀어 적으면 지갑도 필요없고 지갑 속 카드가 LG X4+로 들어갔다는 이야기입니다.


실속형 스마트폰 최고 수준의 Hi-Fi 사운드 지원

최근 LG전자 스마트폰에서는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 하이파이 사운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 역시 실속형 스마트폰 최초로 적용되었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일반적인 MP3의 용량을 기준으로 약 10배에 달하는 24bit/48kHz 이상의 고해상도 Hi-Fi 음원을 재생할 수 있으며 최대 32bit/192kHz까지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진정한 실속형 스마트폰의 탄생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 이어폰 안테나 하나면 FM 라디오 청취가 가능한 아날로그의 감성까지 LG X4+는 실속형 스마트폰 이상의 콘텐츠 소비가 가능한 진정한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각인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LG X4+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band.us/@omsmart


기사문의 :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USB C타입 1TB 메모리로 스마트폰까지 사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