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형이지만 Hi-Fi DAC를 갖춘 LG X4+
이제는 LG전자의 트레이드 마크로 자리 잡은 Hi-Fi DAC를 실속형 스마트폰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LG X4+는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듣는 사람은 없다’는 Hi-Fi DAC를 동급 최초로 적용했는데요. LG V10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LG전자의 Hi-Fi 사운드를 LG X4+와 함께 만나 보도록 할까요?
DAC는 Digital to Analog Converter의 약자로 디지털 신호를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장치입니다. 예를 들자면 0과 1로 이루어진 MP3와 같은 디지털 파일을 이어폰, 헤드폰을 통해 우리 귀로 들을 수 있도록 아날로그화 해주는 장치라고 할 수 있는데요. LG전자에서는 플래그십 V, G시리즈를 시작으로 Q8까지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실속형 스마트폰인 LG X4+에까지 적용되어 실속형 이상의 중급기까지 넘보는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사실 기존 스마트폰이나 MP3 플레이어도 마찬가지로 DAC를 사용하고 있지만 24bit 급 이상의 전문 Hi-Fi DAC가 적용된 것은 처음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Hi-Fi DAC를 통해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듣기 위한 Hi-Fi 음원에 대한 설명을 24bit/48kHz 이상의 고해상도 음원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Hi-Fi DAC가 적용된 LG X4+는 고음질 플레이어의 역할을 하고 LG SmartWorld에서 구입한 Hi-Fi 음원, 그리고 쿼드비트4와 같은 이어폰이 준비되었다면 원음 그대로를 느끼는 최고의 음악감상 환경이 완성됩니다. 그 결과는 원음 그대로의 깨끗하고 풍부한 사운드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LG X4+는 쉽고 간단하게 원음의 생생한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전히 최고의 음악 감상 환경이라고 할 수 있는 3.5mm 이어폰 단자에 이어폰이나 헤드폰만 연결되어 있다면 32비트 하이파이 DAC가 동작하며 사용자는 오직 최대 75단계의 볼륨 조절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진정한 실속형 스마트폰으로 거듭난 LG X4+의 32비트 하이파이 오디오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원음 그대로의 생생함을 위한 3박자 중 하나인 이어폰이 가장 기본형이 제공된다는 점인데요. 이점은 간단하게 쿼드비트 시리즈를 대안으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LG X4+의 Hi-Fi DAC는 동급 제품에서는 절대 만나볼 수 있는 매력 포인트라는 점도 빼놓을 수 없겠죠?
하나 더, 아날로그의 감성에 풍덩 빠져들고 싶은 날에는 LG X4+의 FM라디오 기능을 만나보세요. 빠르고 정확한 지역별 채널 검색부터 간결한 UI, 잠들기 전 FM 라디오를 청취하는 사용자를 위한 자동 종료까지 LG X4+는 LG전자 실속형 스마트폰의 계보를 잇는 주인공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기사문의 :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