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X 닌텐도스위치
모두들 스팀으로 PC게임 하시나요? 그렇다면 닌텐도 스위치는요? 어딘가 어울리지 않는 조합이지만 의외로 적지 않은 분들이 기다리는 두 주인공들에 관한 소식입니다. 바로 스팀을 통해 PC게임을 즐기던 이들이라면 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를 주시하게 되고 닌텐도 스위치를 즐기던 유저들은 스팀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그런 소식 말이죠.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가 스팀 클라이언트 베타를 통해 지원된다는 소식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즐긴다면 다양한 주변기기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는 TV 모드와 테이블 모드에서 유용한 주변기기로 해외 평론 웹진 '크리티컬힛'에서도 현존하는 컨트롤러 중에서 가장 많은 기능을 가진 최고의 컨트롤러로 선정된 적이 있죠. 닌텐도 스위치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조립형의 컨트롤러와 비교했을 때 일체형의 프로 컨트롤러는 장시간 게임을 즐기기에도 무리가 없는 편하게 쥘 수 있는 형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흡사 XBOX One의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비대칭형 아날로그 인터페이스와도 동일한 모습입니다.
또한 조이콘의 HD진동, 모션인식, NFC 등의 기능도 그대로 제공되는데요. 블루투스를 이용한 연결, NFC를 통한 아미보 지원 외에도 자이로 스코프를 통한 조준과 이동이 가능하며 USB 타입 C 케이블로 충전, 최대 40시간 플레이까지 현존하는 컨트롤러 중 가장 많은 기능의 게임 컨트롤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가격이 아쉽기는 하지만 닌텐도만의 IP도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좋은 평가를 받는 컨트롤러임에도 불구하고 스팀을 공식으로 지원하지 않아 그동안 해외 매체를 통해 편법으로 연결하는 방법이 소개되곤 했던 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 이번 스팀 베타 클라이언트를 통해 공식 지원하는 모습에서 많은 게이머들이 예의 주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나 자이로스코프를 통한 조준과 이동을 PC게임에서도 지원한다는 점이 고무적인데요. 콘솔게임 전쟁에서 주춤했던 닌텐도가 타사의 하드웨어 스펙에는 못 미치지만 다양한 모드 전환이 가능한 닌텐도 스위치, 라보와 같은 기발한 아이디어로 던진 승부수는 어떻게 결론이 날까요?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