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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채널톡 Nov 28. 2021

카페24 쇼핑몰 | 매출 높이는 자동화 마케팅 방법

카페24 쇼핑몰 | 매출 높이는 자동화 마케팅 방법


"매출을 어떻게 더 높일까?"

이 고민은 하나의 답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고객이 사이트에 들어온 순간부터 구매까지의 고객 여정을 분류하고 각 단계(퍼널)마다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죠. 고객이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회원가입을 하고, 상세페이지를 보고, 구매를 하고, 나아가 재방문하여 재구매까지 한다면 아주 이상적인 고객 여정일거에요. 이 어려운 고객여정 설계, 어떻게 하면 가장 손 쉽게 할 수 있을까요?



카페24 마케팅 레시피


채널톡에서 원클릭으로 회원가입 유도부터 재구매까지!

카페24로 웹사이트를 만드셨다면, 채널톡에서 한 번의 클릭만으로 이 퍼널별 마케팅 캠페인을 설정해서 놀라운 성과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신규고객을 만들고, 정교한 타게팅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하거나, 혜택을 제공하여 단골로 만드는 모든 활동이 바로 [고객관계관리], 즉 [CRM] 이예요. 이 CRM을 잘 한다면, 광고로 데려온 고객을 구매까지 유연하게 유도할 수 있어요.

단언컨대 우주에서 가장 쉬운 CRM 툴은 채널톡이에요. Cafe24 전용 마케팅 레시피로 클릭 한 번만 하면 되거든요! 채널톡을 실행한 후 아래 순서로 클릭해주시면 돼요!


마케팅 레시피 설정 방법

[1.마케팅] > [2.마케팅레시피] > [3.Cafe24 맞춤 레시피] > [4.케이스 따라해보기]


브랜드 실제 성공사례 따라하기

: 오야니, 커버낫, 리얼코코, 야다

브랜드에서 직접 공유한 성공 레시피를 그대로 따라해볼까요? 각 퍼널에 꼭 맞는 캠페인으로 고객을 늘리고 매출을 올린 카페24 사용 고객사의 실제 사례를 소개할게요. 지금 바로 우리 사이트에 적용해 보세요.

*Cafe24를 통해 채널톡을 설치했을 때에만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어요.


[오야니 레시피]

레시피 제작 : 송보배, 서비스기획 운영팀 과장
매출을 높이기 위한 여정의 가장 첫 단계는 바로 우리 사이트의 회원을 늘리는 것이겠죠.

본격적인 자사몰 CRM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회원가입율을 늘리는 목표가 생겼는데요, 이를 위해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및 구글 광고를 보고 들어온 고객이 그냥 이탈하지 않도록 회원가입 혜택을 제시하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메시지를 본 고객의 45%가 회원가입으로 전환되는 놀라운 성과를 냈어요. 구매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우리 사이트만의 고객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목표 세우기
유입 경로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광고인 고객의 회원가입 전환율을 목표로 세웠어요

메시지 구성

마케팅 레시피 설정 화면


[커버낫 레시피]

레시피 제작 : 진수원, 배럴즈 CS팀장
고객이 사이트에 들어와서 회원가입까지 완료했다면, 그 시점이 바로 첫 구매로 전환시킬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생각해요. 고객의 관심과 구매 의지가 가장 높을 시기니까요.

회원가입 직후에 첫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감사쿠폰을 알리는 메시지를 보냈는데요, 메시지를 받은 고객의 무려 30%가 구매로 전환되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목표 세우기
회원가입을 마친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세웠어요

메시지 구성

마케팅 레시피 설정 화면


[리얼코코 레시피]

레시피 제작 : 김정훈, 리얼코코글로벌 대표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는 사이트 내에서 고객의 동선별로 알맞은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이 시즌별 주력 상품을 빠르게 발견하고, 상세페이지에 많이 방문한다면 유의미한 구매전환이 이루어지겠죠.

리얼코코는 제품 카테고리별로 메시지를 띄워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베스트 상품을 추천해 드리고 있어요. 조회수에 당연히 엄청난 차이가 있고, 또 이 조회수에 비례하여 구매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목표 세우기
카테고리별로 띄워진 메시지를 클릭하여 해당 상품을 구매하도록 목표를 세웠어요

메시지 구성

마케팅 레시피 설정 화면


[야다 레시피]

레시피 제작 : 이주연, 야다 영업팀 파트장
고객여정에서 '구매'는 종착역이 아닌 또다른 시작이죠. 좋은 제품과 경험으로 계속해서 재방문하고 재구매하는 단골 고객을 만드는 것이 핵심인데요.

야다의 주력 상품인 비건 기초 화장품은 매일 사용하기에 사용 주기가 정해져 있어요. 여기에 맞춰 구매한 고객이 다시 사야할 시기에 할인 혜택을 알리는 메시지를 보내고 재구매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메시지를 받은 구매고객의 20%가 다시 돌아와 재구매를 하셨어요. 재구매율 뿐만 아니라 브랜드 충성도도 높이는 주요한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목표 세우기
구매했던 고객이 한달 후 재구매하는 걸 목표로 세웠어요

메시지 구성

마케팅 레시피 설정 화면


채널톡으로 Cafe24에서 원클릭 마케팅하는 방법, 어떠셨나요?

성공한 쇼핑몰에서 공유한 레시피를 그대로 따라해보세요! 퍼널 별로 적절한 메시지를 띄워 고객이 자연스럽게 회원가입부터 구매까지 하시는 걸 보실 수 있을거예요! 매출상승은 물론, 우리 쇼핑몰에 대한 이미지까지 좋아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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