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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채널톡 Mar 15. 2021

UTM 총 정리 가이드 1편

꽤 많은 고객사에서 질문하시는 UTM의 기본적인 내용만 정리했어요.

앞으로 심화 버전으로 포스팅 할 예정이니, 기대 해주세요!


본 포스팅은 '맛보기'이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만나보세요 :)

https://channel.io/ko/blog/utm-tip


UTM이 도대체 뭔가요?


UTM은 Urchin Tracking Module 의 약자로, 트래킹 코드중 하나입니다. UTM코드는 링크에 해당하는 웹사이트 주소 뒤에 붙게 되며, GA와 같은 분석툴에 해당 링크의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UTM은 직접 세팅을 해주셔야 하는 부분"이며, 세팅을 하시면 채널톡 고객 프로필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UTM을 구성하는 4가지 요소


1. Source

2. Medium

3. Campaign

4. Content


UTM 사용 시, 주의사항


1. UTM은 무조건 외부 유입 링크에만 사용해요!


2. UTM에는 공백이 없어야 해요!


3. UTM 설계 시, 대/소문자 신경써야해요!


UTM 채널톡 활용법

UTM에 따른 마케팅 푸시봇을 설정해보세요!
저는, 1) UTM Content가 2) CRM마케팅인 고객들에게 "CRM 마케팅이란?" <- 주제의 콘텐츠를 볼 수 있게 설정해봤어요!

이렇게 하면 쌩뚱맞은 내용의 푸시봇이 아닌, 타겟의 니즈를 파악한 적합한 내용으로 푸시봇을 띄울 수 있어요!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https://channel.io/ko/blog/utm-tip





에디터 : Rachel Im(임도연)

채널톡에서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에디터 같기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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