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는 3가지 방법

채널톡, 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딩

by 채널톡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는 방법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기 위해 해야 할 일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__________________-1616062125127.jpg


1.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을 위한 첫 번째, 일관성

회사의 핵심 가치가 명확한가요?

회사에서의 모든 의사 결정이 핵심 가치와 일치한가요?

회사의 가치를 홈페이지에서 표현하고 있나요?


위의 3가지가 일관성이 있나요? 위 3가지를 일관성 있게 정립해보세요.


2.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을 위한 두 번째, 서비스(제품) 가치

서비스(제품)의 주요 가치는 무엇인가요?

서비스(제품) 핵심 전략이 회사의 핵심 가치와 일치한가요?

서비스(제품)의 주요 가치를 전 직원이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나요?


우리 회사가 무엇을 실현시키고 싶어서 존재하는지, 그걸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성장할 것인지 전 직원이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오퍼레이터, 디자이너, 마케터 등 모든 구성원이 이해관계를 가지고 업무를 하게 되는 것이 곧, 브랜드의 일관성으로 직결될 거예요.


3.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을 위한 세 번째 , OOO OO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는 방법 세 번째는 무엇일까요?

궁금하시다면, 채널톡 블로그를 확인해주세요! ��

https://channel.io/ko/blog/brand-identity




에디터 : Rachel Im(임도연)

채널톡에서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에디터 같기도 해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소비자 니즈 파악하는 3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