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채널톡 Mar 22. 2021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는 3가지 방법

채널톡, 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딩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는 방법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기 위해 해야 할 일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을 위한 첫 번째, 일관성  

회사의 핵심 가치가 명확한가요?

회사에서의 모든 의사 결정이 핵심 가치와 일치한가요?

회사의 가치를 홈페이지에서 표현하고 있나요?


위의 3가지가 일관성이 있나요? 위 3가지를 일관성 있게 정립해보세요.


2.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을 위한 두 번째, 서비스(제품) 가치  

서비스(제품)의 주요 가치는 무엇인가요?

서비스(제품) 핵심 전략이 회사의 핵심 가치와 일치한가요?

서비스(제품)의 주요 가치를 전 직원이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나요?


우리 회사가 무엇을 실현시키고 싶어서 존재하는지, 그걸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성장할 것인지 전 직원이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오퍼레이터, 디자이너, 마케터 등 모든 구성원이 이해관계를 가지고 업무를 하게 되는 것이 곧, 브랜드의 일관성으로 직결될 거예요.


3.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을 위한 세 번째 , OOO OO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는 방법 세 번째는 무엇일까요?

궁금하시다면, 채널톡 블로그를 확인해주세요! ��

https://channel.io/ko/blog/brand-identity




에디터 : Rachel Im(임도연)

채널톡에서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에디터 같기도 해요.        

작가의 이전글 소비자 니즈 파악하는 3가지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