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채널톡 Jul 01. 2021

채널팀의 원칙 :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제품으로

5만 고객사가 기다린 채널톡의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

채널팀의 원칙 :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제품으로.


영상을 보면서 이해하는게 가장 빠릅니다�

채널톡 업데이트 영상


"�� 하루 1000건 이상의 상담도 처리할 수 있나요?"    
"��‍♀️ 이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면 채널톡은 뭘 먹고 사나요?"
"��‍� 채널톡 개발자님 이 기능 꼭 만들어주세요..!"


채널팀은 '누구나 쉽게 고객과 대화할 수 있게 하자!'라는 모토로 서비스를 만들어 왔어요. 상담 직원만 고객을 응대하는 게 아니라 세일즈, 마케터, 개발자, 대표까지 둘러앉아서 고객과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커피테이블 문화를 지향하는데요. 다행히 많은 고객사에서 이런 문화에 동참해 주시고 좋은 피드백을 많이 주셨어요.

그중에는 '하루 100개 정도의 상담을 처리하는 회사에는 잘 맞지만, 그 이상의 상담이 들어오는 업체에겐 불편한 부분이 있다', 이런 피드백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이번엔 하루에 1,000건이 넘는 상담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주요 기능 소개  

Inbox(수신함) 대개편

상담 태그

자동화 기능

검색 강화


이 외에도 더 많은 기능들이 개선되었어요 � 릴리즈노트 확인하기


놀라운 숫자, 237만명

2021년 5월까지 무려 5만 개의 사이트가 채널톡을 사용했어요. 계속 빠르게 늘고 있고, 한 달에 무려 7천만 명이 채널톡 버튼을 보고 있죠. 또한, 237만 명이 한 번 이상 메시지를 주고받고 있어요. 한국, 일본, 미국 등 전 세계에서 말이죠.


이렇게 많은 분들이 사용해 주시는 가장 큰 이유는 '고객이 답이다'라는 저희의 모토로 꾸준하게 고객의 소리에 집중했기 때문이에요.


우리가 하고 싶은 것보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것을 위해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많이 듣고 파악하는 것이 늘 선행되어야 하죠.



저희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의 소리를 듣고 빠르게 기술에 적용했기 때문이에요. 좋은 의견들을 주시는 고객사들 덕분에 이렇게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확신해요.



표준이 된다는 것

작은 고객사부터 큰 고객사들까지 잘 쓰게 만드는 것이 이번 업데이트에서 최우선으로 생각한 부분이에요.

채널톡은 이 산업에서 '표준'이 되고 싶어요. 표준이 된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쉽고 빠르게, 그리고 꾸준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갓 창업을 시작했을 때 채널톡을 도입한 기업이 직원 수가 100명이 될 만큼 성장했을 때도 계속 쓸 수 있을 만큼의 기술력을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지금도, 앞으로도, 영원히 '고객이 답이다'


채널톡이 V1부터 V4 업데이트로 오기까지, 모든 결정에는 '고객의 피드백'이 담겨 있었다는 것을 계속해서 강조하고 싶어요.

저희가 상담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준비한 '자동화 기능'을 보여드렸을 때 "이걸 무료로 제공하면 채널 톡은 남는 게 있나요?", "다음 업데이트를 또 기대하게 되잖아요!", "와 채널톡은 다 되네요"등 감사한 반응을 많이 들었어요.


저희는 앞으로도 감사한 피드백과 따끔한 조언들까지 계속 겸허히 받아들이고 더 많은 비즈니스가 채널톡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더 쉽고, 빠르고, 안정한 서비스를 위해 계속해서 발전할게요!

기대해 주세요�


본문읽기 : 채널팀의 원칙 :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작가의 이전글 D2C 성공사례 브랜드의 4가지 특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