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정옥 Mar 26. 2021

keep drawing

-2021 yejeongok Portfolio

우연히 또 운명적으로 *스톱모션을 시작한지 10개월 정도가 지나는 동안 제가 그린 그림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이런 작업을 해보면 '이것이 최선인가?' 하는 냉철한 자기비판을 하게도 되고, 멈추지 않고 걸어온 나의 길을 응원하게도 됩니다.

마음에 들든 안들든 나의 인생, 나의 그림을 내가 사랑하는 것만이  다시 붓을 들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어떤 상황에 놓여있든 자신을 믿고 한걸음 내딛는 것으로

모든 과거와 미래는 새롭게 씌여집니다.

저는 어떤 삶을 살았든 그 새로운 한걸음이 늘 희망차기를 바랍니다.

스톱모션 친구 여러분, 계속 그리고 쓰면서 꿋꿋하게 존재하기로 합시다.


*스톱! 모션~ 은 이름 그대로 멈춰있는 순간의 그림들을 연속적으로 배치함으로써  

움직이는 것 처럼 보이게 하는 일종의 착시효과를 통한 애니메이션입니다.


미니수퍼스톱모션miniSUPERstopmotion - YouTube

작가의 이전글 물고기 가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