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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 스터디 노트(0426 -0502/20)

검색광고 마케팅 (2), 구글 애즈 (1)

by 화소

04_검색광고 전략(브랜드 검색)

01. 네이버 브랜드 검색이란

1) 검색결과 최상단 노출 보장 광고 상품

- 브랜드의 검색 결과를 보완하고 풍부하게 하는 네이티브 브랜드 콘텐츠

- 최신 콘텐츠의 정제된 카테고리 별 배치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 극대화

- 그 자체의 브랜딩 효과뿐 아니라 다른 광고의 브랜딩 효과를 증폭


02. 브랜드 검색의 종류 및 활용법

1) pc 라이트형 일반

- 가장 많은 브랜드가 보편적으로 진행하는 상품, 검색 수당 단가 역시 가장 저렴

- 다양한 서브링크를 가지고 있어, 브랜드의 인기 콘텐츠들을 포괄적으로 어필 가능

- 최소 광고비 30일 기준, 50만원(vat 미포함)

2) pc 프리미엄형 일반

- 메인이미지를 직접 디자인 가능, 브랜드 아이덴티티 대표 컬러 사용 가능

- 광고 영역의 구분선이 라이트형 대비 자유로워, 브랜등 목적에 부합하는 광고 상품

- 최소 광고비 30일 기준, 440만원(vat 미포함)

3) pc 프리미엄형 갤러리

- 브랜드의 핵심 콘텐츠를 슬라이딩 갤러리식으로 노출 가능해 기존 라이트형 대비 브랜드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콘텐츠 어필 가능

- 최소 광고비 30일 기준, 480만원(vat 미포함)

4) pc 프리미엄형 동셩상

- 브랜드의 영상 필름 노출 가능

- TVCM 등 주력적 브랜딩 콘텐츠 보유시, 소비자에게 강력한 브랜드 콘텐츠 전달 가능

- 기존 서브링크 영역도 확대되어, 랜딩 페이지 최적화 기능 업그레이드

- 최소 광고비 30일 기준, 530만원(vat 미포함)

5) pc 프리미엄형 동영상 슬로건

- 동영상 사이즈가 극대화되어, 동영상 노출 & 강조에 최적화된 상품

- 최소 광고비 30일 기준, 530만원(vat 미포함)

6)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 많은 브랜드가 보편적으로 진행하는 상품이며, 검색수 당 단가 역시 가장 저렴

- 다양한 서브링크를 가지고 있어, 브랜드의 인기 콘텐츠들을 포괄적으로 어필 가능

-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 추가 메뉴 썸네일 노출 가능

- 최소 광고비 30일 기준, 50만원(vat 미포함)

7) 모바일 라이트형 썸네일

- 모바일 라이트형과 유사하나, 하단 메뉴바가 썸네일로 교체

- 교체된 썸네일은 스와이프 불가능하나, 이미지 형태로 소구되어 기존 텍스트 대비 높은 광고 반응 기대 가능

- 최소 광고비 30일 기준, 70만원(vat 미포함)

8) 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 기존 라이트형 일반 & 썸네일 대비 높은 텍스트 콘텐츠 노출 가능

- 이미지가 아닌 보다 전문적인 정보 전달이 필요한 업종에 최적화된 광고 상품(ex) 보험 업종)

- 최소 광고비 30일 기준, 78만원(vat 미포함)

9) 모바일 프리미엄형 와이드 이미지

- 실노출 영역보다 좌우로 넓은 메인이미지가 슬라이드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노출

- 노출 종료 시점에 CTA 버튼 (붉은색) 노출

- 최소 광고비 30일 기준, 470만원(vat 미포함)

10) 모바일 프리미엄형 스토리

- 메인 이미지 영역이 이미지와 영상 포맷으로 전환해가며 노출되는 상품

- 텍스트 대신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목적 상품 예상

- 최소 광고비 30일 기준, 610만원(vat 미포함)

11) 모바일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 브랜드의 영상 필름을 노출 가능

- TVCM 등 주력적 브랜딩 콘텐츠 보유 시, 소비자에게 강력한 브랜드 콘텐츠 전달 가능

- 최소 광고비 30일 기준, 670만원(vat 미포함)

12) 모바일 프리미엄형 동영상

- 동영상 사이즈 극대화, 브랜드 필름 노출과 강조에 최적화

- 상단 슬로갠 배너의 추가 노출이 가능해, 가장 주목도 높은 광고 소재 노출 가능

- 최소 광고비 30일 기준, 790만원(vat 미포함)

13) 모바일 브랜드존 라이트형

- 브랜드 관련 키워드에 '브랜딩 메시지 + 브랜드 스토어 쇼핑 정보'를 노출시키는 독자적인 브랜드 광고 상품 - 해당 상품 구매 가능 조건은 '네이버 쇼핑 브랜드 패키지 가입 후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하는 브랜드로 한정

- 상단 브랜딩 영역은 홈페이지로 연결 가능(제휴사 혹은 리테일러 페이지 랜딩은 불가능)

- 하단 스토어 정보 영역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랜딩 콘텐츠로만 구성 가능 (자동 & 수동)

- 브랜드 스토어를 주력 마케팅 채널로 운영 시 강력한 한매출 상승 시너지 효과 유도 가능

- 최소 광고비 30일 기준, 70만원(vat 미포함)

14) 모바일 브랜드존 프리미엄형

- 기본 사용 조건은 브랜드존 라이트형과 동일하지만 pc 대비 모바일의 작은 노출 영역을 감안 시, 파격적인 광고 노출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높은 광고 반응도 유도 가능

- 하단 브랜드 스토어 노출 영역 이미지 썸네일 외 추가 텍스트 썸네일 제공을 통한 클릭 점유율 극대화 가능

- 최소 광고비 30일 기준 680만원(vat 미포함)


04. 구간 단가형 상품 및 시즈널 트렌드 최적화 전략

1) 같은 단가의 검색수 차이 이슈

2) 시즈널 바잉 관련 이슈




05_검색광고 전략(상품 정리)

01. 카카오 검색광고 소개

1) 검색결과 페이지는 네이버와 거의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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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Daum Clix(검색광고) 계정 생성 & UI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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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_ 총정리 & 핀포인트 팁

01. 품질지수 최적화를 위한 랜딩 페이지 전략

1) 이탈률

- 사용자가 사이트의 단일 페이지를 연 후, 같은 세션에서 더 이상 애널리틱스 서버에 다른 요청을 실행하지 않고 이탈한 비율

2) 전환율

- 유입된 방문객수 대비 전환된 비율로 광고의 타겟률 혹은 웹사이트(랜딩페이지)의 경쟁력을 나타내는 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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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업종별 타겟 KPI 설정(ROI vs ROAS -- B2B vs. B2C -- 업종 및 시장진입 상황 등)

1) ROI

- 순수익을 기반으로 광고효율을 측정하는 것으로 100%를 기준으로 손익분기점을 계산 가능

- 제품별 이익률이 다양한 경우, 혹은 외부 공개가 어려운 경우 등에는 사용 불가

= 이익 / 광고비용

2) ROAS

- 순이익이 아닌, 매출을 기반으로 계산되는 지표, 업종별, 브랜드별 이익률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ROI 100%에 해당하는 ROAS는 500% 혹은 1000%를 요구할 수도 있음

3) CPA

- 구매액수를 산정하기 힘든 업종 등에서 주로 사용되는 KPI

- Action의 형태는 브랜드별 상이하며(회원가입, 팜플렛 다운, 이벤트 참여 수 등) 그에 따른 최적화 진행

= 비용 / 전환수(Action)

4) CPC

- 구매 등 전환성과가 집계 어려운 상황에서 사용되는 2차 지표

- 클릭에 대한 비용 효율성만 판단되기에, 클릭의 퀄리티가 저하되기 쉬움

= 광고비용 / 클릭수


03. 퍼포먼스 지표 종류별 하락에 따른 대응 방안 케이스 스터디(CTR, CPC, CVR, ROAS, 오류)

1) 전환 관련 지표 악화

- 주요 매출 발생 키워드부터 체크 / 노출순위, 예산, 랜딩 페이지 URL에 문제 없는지 선체크

- 트래픽 양이 떨어져 동반 하락된 것인지, 트래픽의 질이 떨어져서 전환 효율이 감소된 것인지 구분

- 트래픽 양 하락 이슈라면, 상향 입찰 진행 // 질 이슈라면, 랜딩 페이지 등 최적화 상황 점검

- 퍼포먼스 매체 내부에 원인이 없다면, 외부 이슈도 함께 점검(자사 브랜드, 외부 경쟁사 등)

- 주요 경쟁사의 상위 입찰 전략 혹은 자사 브랜드 재고 소진 이슈는 없는지 체크

- 구매당 평균 단가(=매출액/구매수) 등 브랜드측 정책에 의한 변동인지 체크

- 마지막으로 전환 데이터 집계 툴에 오류는 없는지 체크 (EX) 전자상거래 스크립트 미작동)

2) 유입 관련 지표 악화(CPC, CTR 등)

- 경쟁사 신규 유입 현황을 체크, 경쟁 심화된 정도 체크

- 기존 사용하던 문안의 피로도로 인해 반응률이 하락된 것인지 체크

- 경쟁사의 상위 입찰로 인해 순위 하락의 여파인지 체크

- 최근 진행된 노출 네트워크 조정 등 최적화 액션 점검

- 프로모션 등으로 인해 노출 일자 혹은 시간 조정 오류 없었는지 점검

- 기존 통과된 소재여도, 후검수를 통해 보류된 케이스는 없는지 점검



01_Google Marketing Overview

01. 구글 마케팅 시작하기

1) 온라인 광고 시장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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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스마트폰의 이용 증가에 따라 온라인 광고 중에서도 모바일 광고의 비중이 매해 증가세를 이어가며 75%를 넘는 광고 비중을 차지

2) 디지털 마케팅은 기존의 마케팅과 어떻게 다를까?

- 전통 마케팅의 특징과 한계점

> 고비용, 성과측정 어려움, 브랜딩 기반

> 대부분 지정된 금액을 지불하는 형태기에 고비용

> 지정된 인벤토리를 가지고 경쟁을 해야 하는 구조였음

> 게재된 횟수 외에 성과 측정이 어려워 간접적인 브랜딩 효과를 위한 용도로 많이 활용됨

- 디지털 마케팅의 특징

> 비용효율, 성과측정 가능, 마케팅 목표별 활용

> 경매의 형태로 인벤토리를 구매하여 기업의 규모에 맞게 저예산부터 고예산까지 예산 지출 가능

> 노출량 외에도 구매까지 성과를 추적이 가능해지면서 실제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 가능해짐

- 통합 마케팅 전략의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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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에서의 Google

1) 실제 잠재고객을 획득하고 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구매를 이끌어내는 것

- 고객 구매 여정(customer decision journey)에 대한 이해와 이를 고려한 마케팅 전략 설계가 매우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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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프로그래매틱 광고

-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이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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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광고 구매 활동을 자동화하여 실시간 입찰로 최적의 광고 입찰을 통해 광고가 이뤄지는 방식

3) 구글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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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구글의 광고 솔루션

1) 구글 애즈

- 2018년 애드워즈에서 구글애즈라는 이름으로 리브랜딩

- 광고주나 광고 대행사가 검색, 디스플레이, 동영상, 앱 등의 모든 유형의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종합적인 플랫폼으로 진화

2)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 여러 구글과 파트너십을 통해 얻어진 광고 인벤토리를 가지고 있는 네트워크

3) 구글 애드센스, 애드몹

- sell side 플랫폼

- 애드센스는 웹, 애드몹은 앱 지면용

- 웹사이트나 앱을 가진 퍼블리셔들이 자사의 지면을 구글에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하는 형태

4) 구글 애널리틱스

- 구글이 보유한 데이터 분석 툴

- 디지털 광고로부터 발생한 광고데이터 및 비광고로부터 유입된 사이트 내 데이터를 분류하고 분석해주는 대표적인 3rd party 로그 분석 툴

5) 구글 태그 매니저

- 데이터 추적을 위한 이벤트 태그 및 스크립트를 관리하는 편리한 툴

- 직접 코딩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이 툴 안에서 광고 관련 스크립트, 간단한 추적코드들을 세팅 및 적용 가능

6) 구글 광고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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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구글 광고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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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글 검색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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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광고 노출을 통해 사이트 노출 유도

2)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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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딩, 방문유도, 회원가입, 앱 설치, 구매 등 다양한 마케팅 목표에 맞게 활용하는 이미지 형태 광고

3) 구글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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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구글 광고 네트워크 간 연동성

- 이 모든 네트워크들이 별개의 것들이 아닌 서로의 데이터와 인벤토리를 공유하여 운영 가능하다는 것


05. 구글 광고의 특성(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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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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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Ad Tech의 최강자

- 구글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된 구글의 Ad Tech에 있음

- 최강 기술 집약체로 플랫폼들 간 연동성이 우수한 점이 타사에 없는 구글만의 장점

4) 올인원 광고

- 검색광고부터 디스플레이, 이메일, 동영상, 앱까지 모든 광고 유형을 커버하는 통합 광고 솔루션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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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구글 광고의 한계점 - 국내시장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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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 약세로 인해 아직까지 검색광고시장에서는 네이버 대비 국내시장에서는 차지하는 영향력이 낮은 상황

7) 높은 진입장벽

- 셀프서빙 중심의 복잡한 플랫폼으로 인해 플랫폼에 대한 학습 및 운영에 대한 난이도가 높은 편

- 소상공인 및 개인에 대한 진입 장벽이 높음

8) 구글 애즈의 장점 - 다양한 목적의 광고

- 브랜딩부터 웹사이트 유입, 매출 증대, 앱다운로드 등 다양한 목적의 온라인 광고 가능

9) 다양하고 넓은 광고지면과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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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다양한 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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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다양한 광고 효과 측정

- 광고를 조회한 사용자, 웹사이트 방문자뿐만 아니라 간접 전환까지 다양한 지표를 통한 광고 효과 측정 가능

12) 합리적인 과금방식 및 예산 효율성

- 적은 예산으로도 광고 시작이 가능하고 클릭당 과금, 조회당 과금 등 과금방식으로 효율적인 예산 진행과 합리적인 과금 방식

13) 애드테크 기반 최적화

- 하나의 구글 태그로 광고의 노출부터 전환까지의 광고 데이터 추적이 가능하고 이렇게 얻는 데이터를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분석하여 빈틈 없는 리마케팅과 광고 최적화 용이


06. 구글 광고의 특성(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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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구글 광고 실습을 위한 준비

1) 구글 광고 진행의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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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구글 광고 계정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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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글애즈 계정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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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구조 단 마다 세팅 가능한 항목 차이 존재

2) 구글애즈 광고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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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구글애즈 계정 결제 정보 생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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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구글 마케팅의 원리(1)

1) 머신러닝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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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애즈도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학습

- 마케터가 충분히 이용하려면 학습을 위한 충분한 광고 데이터와 시간을 줘야 가능

2) 구글 광고 게재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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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품질평가점수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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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구글 광고 게재 원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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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구글 마케팅의 원리(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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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캠페인 목표 설정

- kpi를 명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

2) 잠재고객 설정

- 캠페인에 맞는 타겟을 찾아내는 것이 목표 달성을 위한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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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광고 최적화 & 볼륨 확장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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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목표에 맞는 입찰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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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타겟 cpa 작동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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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_Google Ads의 이해

01. 구글 애즈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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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메인 개요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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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캠페인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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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캠페인 설정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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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광고 그룹 설정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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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광고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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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잠재고객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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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인구 통계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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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키워드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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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주제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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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광고일정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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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변경 내역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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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구글 애즈 UI 실습

1) 좌측에 운영중인 캠페인 데이터들이 보여지게 됨

2) 선택한 데이터들을 기준으로 광고를 볼 수 있게 되어 있음(가장 좌측에 있는 것 옆에)

3) 우측에 있는 일자 확인하기

4) 광고 그룹에서 설정 - 광고 그룹 내에서의 설정

5) 광고 확장 - 광고에 적용이 되는 확장들이 보여지게 됨

6) 잠재 고객 - 리스트, 타겟팅 혹은 제외된 것 볼 수 있음

7) 보고서 - 데이터를 적재해서 가공한 다음 쓰고 싶을 때 볼 수 있는 항목

8) 새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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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예산 및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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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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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리마케팅 목록 및 태그

1) 리마케팅 광고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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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리마케팅 설정 방법

one Google Tag 발급 및 적용 -> 리마케팅 목록 만들기 0> 캠페인에 리마케팅 타겟 추가

3) 태그 발급

우상단 스패너 아이콘 -> 공유 라이브러리 -> 잠재고객 관리자

-> 잠재고객 소스 -> Google Ads 태그 밑에 상세보기 클릭

최하단으로 내려가서, 태그 설정 박스 안에 직접 태그 설치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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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HTML의 기본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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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설치한 태그를 바탕으로 리마케팅 목록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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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전환 액션 및 태그

1) 비즈니스 종류에 따른 전환 액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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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환 추적(Tracking)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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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객 여정 퍼널에 따른 전환 최적화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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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구글 애즈 전환 액션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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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여도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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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액션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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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구글 태그 어시스턴트

1) 구글 태그 어시스턴트란?

- 구글 태그가 제대로 설치되어 작동하는지 확인이 가능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06. 리마케팅을 위한 태그 실습

1) 태그 발급

- 스패너 아이콘 -> 공유 라이브러리 -> 잠재고객 관리자 -> 잠재고객 소스 -> 태그 및에 상세 보기 클릭 -> 직접 태그 설치 클릭 -> 전체 사이트 태그 내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들어가 있어야만 누락이 없이 모든 웹사이트 방문자 추적이 가능, 해당 코드 스니펫 부분을 복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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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사한 스니펫을 <head> 뒷 부분에 삽입 후 테마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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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전환 태그 실습

1) 실습용 구매완료 페이지 만들기

- 페이지에서 새 페이지

-제목 밑 좌측 버튼을 클릭해 HTML 보기를 선택, 내용란에 구매완료 관련된 메시지를 작성 후 해당 페이지를 게시하여 페이지 생성

2) 구글애즈 전환 액션 설정

- 우상단 스패너 모양 도구 아이콘, 측정, 전환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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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구글애즈 전환 액션 설정(버튼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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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잠재고객 만들기 실습

1) 우측 상단 스패너 -> 공유 라이브러리 -> 잠재고객 관리자

- + 버튼 클릭 -> 웹사이트 방문자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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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검색 광고 ov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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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제 고객의 제품 검색 여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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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구글 검색 광고의 강점 - 효율적인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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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구글 검색 광고의 게재순위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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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구글 광고확장의 대표적인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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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검색 광고 만들기

1) 캠페인은 목적이나 큰 카테고리별로, 광고그룹은 키워드그룹이나 상품별로 나누는 게 일반적

2) 검색 캠페인 세팅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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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검색 캠페인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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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검색 광고 운영하기 (1)

1) 검색광고의 세 가지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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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검색 광고 키워드 분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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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검색 캠페인 구조 계획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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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검색 광고의 키워드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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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캠페인 목표에 따른 입찰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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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검색 광고 운영하기 (2)

1) 품질 평가 점수의 세 가지 요소

- 광고 관련성: 검색어, 키워드, 광고 소재 등의 상호 관련성

- 방문 페이지 품질: 랜딩페이지와 광고의 관련성, 사용자 편의성, 정보의 투명성 등

- 예상 클릭율: 유저가 실질적으로 광고에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

2) 반응형 검색광고

- 광고 제목과 문구 몇 가지를 미리 설정하면 머신러닝으로 자동완성되는 다양한 검색 광고 소재

3) 사이트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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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콜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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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운영을 위학 최적의 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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