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번째 광고일기
서브웨이 앱
김민경님의 호감도에 이끌려 본 광고를 우연히 보게 되었다. 서브웨이 어플을 인지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광고였고 서브웨이에 대한 호감도도 증대되었다. 마지막, 40번째 광고일기의 주인공은 서브웨이이다.
기본정보
- Model : 김민경
광고 선정 기준
*인접의 원리 : 서로 다른 카테고리의 아이디어를 붙이는 방법
청각 ☆☆☆☆☆
미각 ☆☆☆☆☆
Background
광고를 통해 푸라닭의 서브웨이 앱에 대한 인지도 제고
광고를 통해 서브웨이 앱에 대한 니즈 강화
상황분석
산업군 : 피자, 햄버거, 샌드위치 및 유사 음식점업
경쟁기업 시장점유율 : 롯데리아 > 맥도날드 > 버거킹 > 맘스터치 > KFC
코로나 19로 인해 배달 시장 활성화
써브웨이 어플 출시
써브웨이의 역사
1) 1991년, 써브웨이 한국 1호점 개점
2) 2005년, 한국 지사 설립
3) 2012년, 50개 매장 달성
4) 2013년, 페이스북, PPL 등을 통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 시작
5) 2014년, 100개 매장 달성
6) 2017년, 300개 매장 달성, 아시아 최초 'Fresh Forward' 매장 국내 오픈
7) 2018년, 써브웨이 앱 출시 예정
8) 2020년, 써브웨이 앱 출시
코로나 19로 인해 배달 주문 증가
코로나 블루 경험
웰빙에 대한 높은 인식
1인가구 증가로 간단한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 음식점 사용 증가
광고타겟
인구학적 분석
심리학적 분석
써브웨이에 대한 호감도 존재
웰빙에 대한 높은 인식
새로운 레시피에 대한 실험정신 강함
광고목표
인사이트와 약속 / Solution
광고컨셉
Creative Guideline
'말이 안나올 때'가 연상되는 상황 제시
이성적 전달보다는 타겟의 공감을 유도할 수 있도록 친근하게 메시지 전달
광고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밝은 Tone & Manner로 통일
광고모델 선정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광고
본 광고를 통해 광고모델의 이미지가 광고에 어느 정도까지 영향을 끼치는지 알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본 광고를 통해 써브웨이는 다이어트의 건강한 이미지를 확보하면서 어플 출시에 대한 인지를 제고할 수 있었다. 현명한 광고 모델 선정이 필요한 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