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오순 Jul 19. 2022

조혜영의 퍼즐단청 개인전 소식


오는 7 27()부터 8 1()까지 6일간 인사동 경인미술관  2전시관에서 단청 작가 조혜영의 두번째 개인전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전시 주제는 ‘퍼즐단청’.


작가가 전하는 ‘퍼즐’의 의미는,


1.

단청문양을 조각으로 나누어 작업했고, 그 조각들이 위치를 바꿀 때마다 퍼즐처럼 새로운 문양으로 바뀜


2.

단청에 대한 궁금증 유발 목적


이라고 합니다.



조혜영 작가는 올해로 15년째 단청 작품활동에 매진하고 있으며, 단청의 대중화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작가는 지난 2020년 연말연시에 ‘반색展’이라는 타이틀로 인사동의 갤러리이즈에서 첫번째 개인전을 열었고, 관객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습니다. 작가는 두번째 개인전을 준비하며 단청 작품을 통해 관객이 ‘전체에서 부분을, 부분에서 전체를 볼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습니다.


‘조혜영의 퍼즐단청’ 전시입장은 무료이며, 전시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픈합니다. 전시 관련 상세한 정보는 작가의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치: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0길 11-4 (구 관훈동 30-1)

-문의: 02-733-4448(경인미술관)

-작가 홈페이지: www.dancheongagain.com


*올여름 휴가계획이 따로 없는 분들은 인사동 경인미술관에서 단청 전시회 번개 강추합니다!


**홈페이지 도메인 구매를 어제 새로 해서 아직 열리지 않습니다. 양해바랍니다.


***공개된 작가 자료가 아직 많지 않습니다. 취재나 작가 인터뷰가 필요하신 분들은 DM 열어놓을테니 연락주세요.



#조혜영 #퍼즐단청 #경인미술관 #K컬러 #K디자인 #단청전시회 #단청개인전 #개인전 #HyeyoungCho

작가의 이전글 단청 개인전 전시기획 참여 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