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때,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를 하던 추억이 있으신가요? 잘하지는 못했지만, 즐거운 추억이 생각이 나네요. 그렇게 게임을 즐겨하던 소녀에서, 지금은 게임회사를 분석(?)하고 있으니 스스로가 기특하게 생각되네.:) 오늘은 카카오 게임즈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해요.
한국은행이 발표한 '6월 중 통화 및 유동성'에 따르면, 시중 통화량은 3077조 원으로 사상 최대치에 달하고, 증권사 증시 예탁금이 53조에 달하는 등 대기자금이 역대 최고치에 달하는 점을 고려해 봤을 때 카카오 게임즈 IPO의 흥행이 예상되긴 합니다.
카카오 게임즈란 회사는 주로 게임을 퍼블리싱하는 회사고요, 퍼블리싱은 발행한다는 뜻인데, 직접 게임을 만드는 게 아니라 서비스하는 회사인 거죠. 출판사랑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시면 돼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고, 앞으로 엘리온 같은 대작들이 출시할 예정에 있구요, 게임을 직접 개발하는 역량도 강화할 계획에 있습니다.
9월 1일 ~ 9월 2일 이틀간, 공모주 청약을 합니다. 경쟁률을 보시며 낮은 한 곳에 청약하셔도 되고, 여유자금이 되신다면 여러 군데로 나눠서 하실 수도 있어요. 청약 가능한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이랍니다. 증거금률은 50%이니, 내가 청약한 돈의 2배가 청약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장 첫날, 8시 40분부터 9시까지 공모가의 90%에서 200% 사이에 가격이 움직일 수 있고요, SK바이오 사례와 장외시장 거래가를 봤을 때, 200%인 48,000원에 시초가 형성될 것 같아요. 9시 체결되는 가격에서 가격제한폭인 최대 +30%까지 가격 상승을 할 수 있겠습니다.
공모주 청약 시장은 과열되어 있답니다. 은행에 오시는 투자 경험이 전혀 없으신 할아버지 할머니도 예금 이자 낮으니 공모주 청약하려고를 말씀하시는 정도니 말이죠. 잃지 않는 투자가 중요하니 항상 신중하세요!
카카오게임즈는 어떤 회사인지, 얼마를 투자해야 몇주정도 받을 수 있는지 짧게 영상에 담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