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aging International Shipments
국내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충분히 힘들다. 국제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더 어렵다. 당신은 국내에서만 판매를 할 때와 달리 서로 다른 문화, 법, 그리고 화폐를 다룬다. 회사들이 처음에는 국내에서만 제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흔하다. 당신이 국내에 발자취를 남기고 공급 업체들과 마진을 파악했다면, 국제 판매가 적절해지기 시작한 것일지도 모른다. 여기에 당신이 뛰어들기 전에 고려할 필요가 있는 몇 가지 주제들이 있다.
세금 Taxes
세금은 까다로운 주제일 수 있다. 세금은 당신이 위치하고 있는 곳에 따라 크게 좌우될 것이다.
미국에서, 당신은 일반적으로 당신의 주에서 구매하는 사람들에게만 세금을 징수해야 한다. 다른 지역에서 구매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세금을 징수할 필요가 없다.
캐나다의 경우, 당신은 보통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있는 지역을 기반으로 한 지역 세금을 내야 한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BC에서 구매를 한다면, 당신은 판매에 BC 지역 세금을 내야 할 것이다.
EU의 경우, 모든 EU 구성 국가들에 대해 당신의 VAT 비율을 내야 한다. 제품의 가격은 VAT를 포함하고 보여주어야 한다.
관세 Duties
관세는 보통 세금보다 더 까다로울 수 있다. 몇몇 국가들은 총 물량을 기반으로 관세를 부과할 것이다; 다른 이들은 제품의 종류와 이들이 온 국가를 기반으로 매길 것이다. 이것이 사업가들이 국내 배송만으로 시작하는 이유이다.
만약 당신이 – 결국엔 희망할 것처럼 - 국제 배송을 하도록 선택한다면, 각 나라에서 부과할 관세에 대한 개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업가들은 “관세는 영수증에서 구매자들에 의해 지불되어야 한다.”고 단순히 말하는 실수를 저지른다. 이 테크닉의 문제점은 구매자들은 그들이 제품을 받고 그들이 원래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돈을 내야한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놀랄 것이라는 점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얼마나 많은 관세를 내야하는지 찾고 구매 시점에 돈을 청구하는 것이다. 두 번째로 좋은 선택지는 사람들에게 세금을 내야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게 하고 그 금액에 대한 개념을 제공하는 것이다. 세 번째, 그리고 가장 덜 권장되는 선택지는 그저 구매자들에게 돈을 지불해야함을 알리고 가이드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다. 당신이 마지막 선택지를 골랐다면, 잠재적인 반발에 준비하라.
배송 Shipping
제품을 배송하는 데 돈을 매기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1) 무료 배송 Free Shipping
이는 무료 배송을 기대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는 점점 더 유명해지는 선택지가 되었다. 그렇긴 해도, 이는 항상 적절하진 않다. 만약 당신이 이 선택지를 골랐다면, 당신은 제품의 가격에 배송비용을 넣어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당신은 어쩌면 모든 마진이 없어질 것이다. 배송은 사실 당신이 돈을 벌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기 때문에, 적절한 방식으로 가격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2) 고정 요금 Flat Rate
이 배송의 방식에서는, 고객들의 주문이 어느 정도인지 상관없이, 당신은 주문에 대해 하나의 금액(예를 들어, 5달러)을 매긴다. (50달러와 같은)특정 금액 한도 이상에 대해서는 무료 배송을 하는 것 또한 흔하다. 이 배송 방식 뒤에 숨어있는 논리는 1개의 제품 혹은 3개의 제품을 배송하는 것은 보통 비교적 같은 양의 돈을 필요로 할 것이라는 점이다. 고정 요금 배송에서, 고객들은 그들이 당신에게서 더 많은 제품을 구매하는데 죄책감을 느끼지 않으며, 당신은 배송에 돈을 낭비하지 않는다.
3) 물품 개수 당 가격 Cost per Item
이 방식에서 당신은 제품을 배송하는데 얼마나 많은 돈이 드는지 알고 각 제품을 배송하는데 그 비용을 청구해야 할 것이다. 이는 배송을 하는 가장 간단한 방식이나, 다른 두 선택지에 비해 인기가 덜해지고 있다. 고객들은 무료 배송을 예상하고 오거나, 최소한 특정 물량 이상에서의 무료 배송을 기대하고 온다. 보통 제품 가격에 배송비용을 넣는 것이 인지적 관점에서 더 낫다.
배송 비용을 어떻게 계산하는가? How do I calculate shipping costs?
배송에 얼마나 돈을 청구해야 하는지 알아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어떤 배송업체(예. USPS, UPS, FedEx)를 사용할지 결정하고 그 후 서로 다른 국가에 대한 배송비를 알아내는 것이다. 무게와 배송 면적 예상 부분으로 들어갈 때, 포장을 꺼낸 제품을 기반으로 한 추정치가 아닌 포장된 제품의 무게를 재고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당신이 주요 배송 회사의 아무 대표와 협력하고 있다면, 그들은 당신이 이후 전자상거래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로 다른 지역에 대한 금액 도표를 줄 것이다.
언어 Languages
국제 판매에 대해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번역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분명히, 웹사이트 정ㅂ가 서로 다른 언어로 번역될 수 있도록 해야 하지만, 당신은 제품 자체에 대해서도 고려해야 한다. 박스는 보통 번역되지 않더라도, 취급 설명서와 제품 주의사항은 배송되는 국가의 언어로 번역되어야 한다. 각 언어에 대해 서로 다른 설명서를 만들 필요는 없다; 대신, 여러 언어를 같은 매뉴얼에 넣어라.
중요한 정보들을 번역할 때 돈을 아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수많은 저명한 번역 서비스들이 존재하며, 여러 버전을 비교하고 차이를 찾아볼 수 있도록 두 회사 이상에서 번역을 하는 것이 적절하다. 이는 그저 돈을 아끼기 위해 구글 번역기를 사용할 때가 아니다. 좋지 않은 번역 때문에 사람들이 제품을 부정확하게 사용하게 하는 것은 큰 골칫거리일 수 있다.
플러그 Plugs
당신이 전자제품을 만들고 국외에 판매할 때, 당신은 각 국가에 있는 서로 다른 전압과 플러그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국제 표준화기구는 세계의 서로 다른 전압과 플러그 종류를 보여주는 대단한 가이드를 만들었다.
https://www.worldstandards.eu/electricity/plug-voltage-by-coun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