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 단위 업무일지 작성
뭐가 그렇게 아까운 걸까, 왜 그렇게 못 부려먹어서 안달인 건데_ 회사 여행中
<구직일기>
왜 5일 근무를 하려고 하지 않냐고, 육아 때문이냐고 묻는 전화를 받으면 이해가 가지 않는다.
따로 하는 일이 있다고 하면, '우리 회사는 겸업이 안돼서 안되겠네요'라고 하는데, 육아는 일이 아닌가?
육아도 아무나 하는 게 아닌데, 그 일은 그래도 사회적 차원에서 봐준다 이런 걸까.
회사 안 나온 만큼 돈 안 받겠다는 게 뭐가 문젠지 모르는데, 확실한 것은 누가 봐도
평생직장이 없고 언제 팽당할지 모르는 마당에 겸업이란 것 좀 하는 게 뭐가 문제인 걸까?
매뉴얼에 맞게 계약서 대로 일했고 시간 맞춰 왔고 별 탈 없이 일했으면 그만이지, 왜 감정과 마음까지 강요하는지, 그런 것 때문에 회사라는 곳에 오래 머물면 머물수록 병들 수밖에 없다는 확신이 든다.
돈이 꼭 전부가 아닌 사람도 있는 건데, 자꾸 궁금해하니까 짜증이 난다.
#그림 #그림일기 #그림스타그램 #글 #글귀 #글귀스타그램 #일러스트 #일러스트그램 #일러스트레이터 #일기장 #일기 #일기장스타그램 #페미니즘 #공감툰 #일상툰 #만화 #드로잉 #드로잉스타그램 #일상 #일상그램 #글쓰기#만화스타그램 #페미 #비혼 #인스타툰 #회사여행 #회사생활 #회사원 #독립출판 #업무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