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angol May 11. 2016

비영리단체를 위한 페이스북 가이드 1 - 페이지 만들기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이 번 글은 페이스북이 비영리 단체를 위해 만든 웹사이트 https://nonprofits.fb.com/topic/set-up-a-page/ 을 번역하고 편집했습니다. (저작권 문제시 말씀해주세요.)


페이지란?


페이지를 통해서 페이스북에서 단체의 목소리와 존재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글을 올리면 새로운 사람들이 단체를 발견하고 커뮤니티로 연결되는 허브 역할을 하는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체의 페이지를 좋아요를 누른 사람들이 페이스북에 로그인하면 뉴스피드에서 단체의 글을 보게 될 겁니다. 사람들은 여러분의 글에 좋아요를 누를 수 있고 댓글을 달 수 있으며 그들의 친구들에게 글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구구컬리지 페이스북 페이지


언제 페이스북 페이지를 사용해야 할까요?


당신의 단체가 지원자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고 사람들 간의 교류를 늘리려고 한다면 페이스북 페이지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면 1조가 넘는 전 세계의 사람들과 연결됩니다. 사람들이 페이스북에 흥미로운 것과 아이디어들을 공유할 때, 그것은 당신의 일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찾을 수 있고 연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체가 이미 페이지를 가지고 있거나 추가로 페이지를 만들 생각이 있다면 첫 번째로 그룹, 이벤트 또는 메신저가 당신의 요구에 적합한 건 아닌지 고려해보십시오. 대부분의 단체들에게는 하나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것이 사람들이 단체를 찾고 최신 상태를 유지하며 통일된 목소리와 메시지를 유지하는 데 좋습니다.


페이지를 어떻게 사용하면 단체 미션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은 페이지를 아래와 같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에게 단체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단체의 열정에 공감하는 새로운 지원자들을 찾고 연결합니다.

- 사람들과 교류하는 기회를 만들어서 커뮤니티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 사람들이 단어를 퍼트리고 이벤트에 참가하게 만들고 지원과 후원을 할 수 있게 고취시킵니다.


어떻게 페이지를 만들 수 있나요?


비영리단체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개인 페이스북 프로필과 약간의 시간만 필요합니다. 프로필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페이스북에 가입하세요. 이미 페이스북 프로필이 있다면 다음 세 단계를 거쳐서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페이지 만들기

2. 페이지 카테고리 선택하기

3. 페이지 관련 세부사항 추가하기



1. 페이지 만들기


당신의 개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오른쪽 상단의 화살표를 클릭하고 [페이지 만들기]를 선택하세요.


페이지 만들기


당신의 개인 프로필을 이용해서 단체의 페이지를 만들 때, 당신은 기본적으로 페이지 관리자가 됩니다. 페이지 관리자는 [페이지 관리]에서 언제든지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관리자로의 행동은 개인 프로필의 사생활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페이지의 글 또는 다른 액티비티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2. 페이지 카테고리 선택하기


회사, 기관, 연구소를 선택하세요. 만약 비영리, 자선단체를 선택하면 페이스북이 만든 비영리단체가 이용할 수 있는 도구들에 접근 못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로 지정하기 위해서 등록된 비영리 단체일 필요는 없습니다. (번역하면서 의아하게 생각되는 문장이 나와서 원문도 같이 올립니다. Choose Company, Organization or Institution. If you choose Cause or Community, your Page won’t have access to the exclusive tools Facebook has made available to nonprofits. )


드롭다운 메뉴에서  비영리단체, 비정부단체, 교육 등등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카테고리


카테고리 - 회사, 기관, 연구소 - 비영리단체




3. 세부사항 작성하기


페이지 소개. 사람들이 당신의 단체가 무엇을 하는지 빠르게 살펴볼 수 있게 해줍니다. 간략하게 단체의 미션과 프로그램들이 만드는 영향력을 적으세요. 연락처를 적기에 좋은 위치입니다.


페이지 소개

프로필 사진. 프로필 사진은 사람들이 뉴스피드에서 페이지의 글을 볼 때 단체의 브랜드를 인식하게 하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단체 로고의 정사각형 버전을 추천합니다.  

프로필 사진


즐겨찾기에 추가. 단체의 페이지를 즐겨찾기에 추가하는 것은 빠른 링크를 만들어서 페이지를 찾거나 수정하기 쉽게 해줍니다.


기본 페이지 타겟. 가장 중요한 지원자들의 유형을 분류하는 것은 더 많은 사람들과 커뮤니티를 성장시키는 데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4. 페이지를 관리하는 법


페이지 관리 접근 방법

-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의 화살표를 클릭하고 [페이지 관리]를 선택

페이지 관리

- 만약 즐겨찾기 추가를 했다면 홈페이지의 왼쪽 줄 즐겨찾기 아래

페이지 즐겨찾기로 접근

- 왼쪽 줄의 페이지 아래. 만약 하나의 페이지 이상의 관리자라면 당신은 아마도 모든 페이지 링크를 보기 위해서는 더 보기를 클릭해야 합니다.

 

이 번에는 페이지 만들기, 설정하는 법, 페이지 관리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Enhance Page를 번역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페이지를 잘 설정하는 방법 정도로 해석할 수 있을까요? ㅎㅎ ^^;;


(페이스북에서 https://nonprofits.fb.com/ 를 다국어로 지원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어가 필요하시면 연락 주세요. 그리고 해당 글을 내리시길 원하셔도 연락 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비영리단체를 위한 페이스북 가이드 2-페이지섹션최적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