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단체를 위한 페이스북 가이드
이 번글은 https://nonprofits.fb.com/topic/get-people-to-like-your-page/ 를 번역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타깃을 구축(building an audience)하는 것은 알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단체의 페이지를 좋아할 만한 사람들을 초대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올리는 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싶어 하고 상호작용에 흥미를 느끼는 사람들을 초대하기를 원할 겁니다. 이런 사람들이 당신의 글에 참여하면 그들의 페이스북 친구들이 그 글을 보게 되고 새로운 타깃에 노출됩니다.
커버 사진 오른쪽 하단의 [...]을 클릭하고 친구 초대를 선택하면 당신의 개인 페이스북 친구들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좋아요를 누르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선택하면 친구들은 알람을 받게 됩니다. 당신은 단체의 명분에 진정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초대하기를 원할 겁니다.
단체의 멤버, 이사단, 자원봉사자, 수혜자들에게 페이지를 공유하고 좋아요를 눌러달라고 요청하세요. 페이스북의 초대 도구를 이용하면 직접 초대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일부 페이지에는 제공이 안된다고 하네요
페이지를 설정한 후, 당신은 이메일 연락처를 이용해서 그들에게 페이지를 좋아요를 누를 수 있게 초대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연락처 정보는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커버 사진의 오른쪽 하단 [...]를 클릭하고 페이지 추천을 선택하세요. 당신이 사용하는 이메일 서비스를 선택하면 초대장이 발송됩니다.
페이지 좋아요를 요청하기 위해 초대장을 보낼 때 당신과 이미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을 기억하세요.
이벤트를 개최한다면, 참석자들이 페이스북에서 단체의 활동을 팔로우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이벤트가 끝난 후에 참가자가 단체의 페이지를 찾게 하려는 동기를 부여하세요
- 사진을 찍고 사람들에게 페이지에 그들이 포스트 된다고 알리세요. 참석자 중 한 명이 개인적으로 페이스북 친구라면 사진에 태그를 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의 짧은 동영상을 발행하세요
- 참가자들에게 페이지 링크와 이벤트 개요와 같이 팔로우 할 수 있는 이메일을 보내세요.
당신의 네트워크 안의 사람들에게 페이스 북 페이지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하세요.
- 사람들에게 페이지 공유와 글에 좋아요를 눌러달라고 요청하세요.
- 당신의 친구들이 단체의 페이지를 추천할 수 있게 이메일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글을 제공하세요.
- 유사한 타깃을 가지고 있는 단체들의 페이지를 좋아요를 누르는 것과 같이 다른 단체들과 연결하세요.
- 당신의 글에 다른 페이지를 태그 하는 것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서 조직의 전문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이 것은 단체의 지지자들이 단체에 대해서 더 많이 배울 수 있게 해줍니다.
단체의 다른 마케팅 채널을 이용해서 사람들이 단체가 페이스북을 시작했다는 것을 알게 하세요. 다른 채널들을 이용해서 단체의 페이지를 홍보할 수 있는 몇 개의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페이지를 좋아요를 누르는 게 왜 중요한지 말하세요. 단체가 온라인 지지를 성장시킴으로써 성취하려고 하는 게 무엇인지 상기시키세요
단체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람들에게 페이스북에 합류할 기회를 제공하세요. 단체의 웹사이트에 페이스북을 추가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 포함된 게시물
- 포함된 동영상
- 페이지 플러그인
- 팔로우 버튼
단체가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좋아요 또는 공유하기 버튼과 같은 소셜 플러그인을 추가하기를 원할 겁니다.
- 댓글
- 좋아요 버튼
- 공유하기 버튼
- 보내기 버튼
단체 지지자들에게 업데이트 사항을 이메일로 보낸다면, 당신은 그들에게 페이지를 보여주기 위해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 페이지 좋아요 링크를 이메일의 푸터 또는 이메일 본문의 콜 투 액션으로 삽입하세요
- 이메일 안에 단체 포스트들을 포함시키세요
- 사람들이 페이스 북 그룹에 합류할 수 있고 페이스 북 메신저로 자원봉사 기회나 프로그램 진전 사항에 대한 토론과 같은 이야기할 수 있다고 알려주세요.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면, 해당 플랫폼에 페이스 북에서도 단체를 만날 수 있다고 글을 올리세요. 만약에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 있는 사람, 단체, 기업을 알고 있다면 그들에게 페이스 북 페이지를 공유해달라고 요청하세요. 그리고 그들이 공유할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문단이나 이미지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팁: 단체가 하는 일에 정당한 이유가 있다면 페이지 좋아요를 할 사람들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당신의 기부자는 그들이 기부의 영향력에 대한 업데이트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말하면 기부자는 페이지를 좋아요 할 동기부여를 더 받을 것입니다.
충분한 예산을 가지고 있다면, 단체의 선의에 흥미를 가질지도 모르는 새로운 사람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를 이용할지 고려해보세요
페이스 북에서 포스트를 홍보할 수 있고 100+다른 특성(나이, 성별, 위치, 흥미, 취미)을 가진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낼 수 있습니다. 광고는 페이지를 새로운 사람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페이스북의 타겟팅 기술은 단체에 더 많은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사람에게 직접 노출시킵니다. 그리고 새로운 커뮤니티와 잠재적인 지원자들을 찾는 포스트를 발행하는 실험을 할 수 있습니다.
큰 캠페인을 진행하기 전에 단체에게 효과적인 광고가 어떤 것인지 알아볼 수 있는 빠르고 저렴한 작은 테스트들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시작하기 위해서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방문하세요.
게시물 홍보하기를 진행하면 현재 타깃 외에 다른 사람의 뉴스피드에 게시물이 노출됩니다. 페이지 이름 아래에 "Sponsored"라는 표시가 보입니다.
이미지, 문자 또는 그래픽을 업로드라고 예산과 타깃을 선택하고 발행하면 됩니다. 광고를 만들면 그것들은 당신의 목표, 타깃, 이미지/문자에 따라 페이스북의 다른 영역에 노출됩니다. 광고는 페이스 북의 오른쪽 줄에 보여줄 수 있으며 또는 뉴스피드에 보일 수 있습니다.
이 번 글은 단체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는 방법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요약해보면
- 페이스 북 모든 친구들에게 페이지를 만들었다는 것을 알리고 좋아요를 눌러달라고 적극적으로 요청
- 이메일, 웹사이트, 블로그 등에도 페이스 북 페이지로 들어올 수 있는 장치를 달아라
- 그리고 돈이 있으면 광고를 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