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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pangol Jul 04. 2016

5. 캠페인 전략 세우기

비영리단체를 위한 페이스북 가이드

캠페인이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된 모든 행동을 캠페인이라고 하며 짧은 기간에 특정 주제에 대해 진행할 수도 있고 긴 시간 동안 여러 개의 단계 및 목표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캠페인의 구성 요소

- 미션: 단체가 달성하려고 노력하는 총체적인 결과

- 캠페인 목표: 단체의 미션을 위해 특정 캠페인을 통해 달성하려고 하는 것

- 타깃: 캠페인을 통해서 도달하려고 하는 사람들의 유형

- 콘텐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하는 이야기 또는 시각자료들

- 측정: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기준 요소들


미션: 단체가 달성하려고 노력하는 총체적인 결과


만약 단체의 프로그램 활들 동과 미션을 어떻게 연결할지에 대한 개요를 가지고 있다면 시작하기 쉽다. 만약 가지고 있지 않다면 조직이 만들 임팩트를 어떻게 보여줄 지에 대한 기본 개요를 만들기를 원할 것이다. 아래 페이스북 전략을 만드는 것에 대한 개요가 도움을 줄 것이다.

- 단체의 페이스북 활동이 단체가 원하는 임팩트에 기여해야 한다

- 사람들과 명백하게 무엇을 원하는지와 왜 필요로 하는지에 대해서  소통해야 한다

- 콜투 액션을 만들어야 한다


아래는 미션 목표들 중에 몇 가지 예제이다

- 기후 변화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과 활동 고취시키기

- 남아시아에서 자연재해에 피해를 받은 어머니와 아이들에 구조 지원하기

- 필라델피아 중학생에게 효과적인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래밍 지원하기




캠페인 목표: 미션에 도움이 되기 위해 캠페인이 달성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캠페인은 단체의 종합적인 미션과 연관이 있어야 한다. 무엇이 미션에 도움이 되거나 강화시킬 수 있는가?

어떻게 페이스북에서 캠페인이 단체 프로그램의 목표를 달성시킬 수 있는가? 아이디어를 나열하는 것이 단체가 캠페인의 목표를 선택하고 페이스북에 알맞은 목표들을 선택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팁: 측정 가능한 작은 목표를 설정하세요. 예를 들어 미션이 영양부족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의 수를 줄이는 것이라면 더 작은 목표들로 나눠보세요. 좋은 영양식 실천법을 더 많은 부모에게 가르치기, 정보를 배포하는 이메일 리스트를 늘리기, 또는 새로운 입법을 지원하는 서명 모으기 등등


아래는 페이스북 캠페인의 예제입니다.

- 기후변화에 대한 브라질의 1M 젊은 사람에게 인식 일깨우기

- 최근 지진에 의해 발생한 노숙인들에 대한 쉼터 모금으로 50,000$ 모으기

-  가을학기에 새로운 레크리에이션 센터에 일할 50명의 새로운 봉사인원 모집하기




타깃 구축하기: 누구에게 도달하기 원하는가?


조직을 위해 설정한 목표들을 살펴보세요. 사람들이 단체가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도울 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해보세요. 어떻게 단체의 프로그램들이 수요를 충족시키고 잠재적 지원자들이 신경 쓰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누가 그것에 흥미를 가질지 그리고 조직에 연관되어서 이득을 얻을 사람이 누구인지 생각해봐라. 커뮤니티에 가져다줄 가치를 찾아내는 것이 단체의 이상적인 타깃을 발견하는 데 첫 번째 단계이다. 타깃을 선택했다면 인구통계학적, 관심사와 같은 특징들을 고려해봐라


- 인구통계학적인 특징: 나이, 성별, 위치, 도덕적 배경, 소득과 지출, 결혼 유무 등이 포함된다

- 흥미: 는 잠재적인 지원자들의 취미, 행동, 연결, 라이프 스타일 등 더 많은 것을 알게 해 준다


팁: 당신이 단체의 포스트에 타깃의 특성들을 집어넣기 위해 도움을 주기 위해서 페이스북에서는 타깃 인사이트 도구를 사용하기를 권장한다. 해당 도구는 단체가 타겟팅하려고 하는 특징들을 선택하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해당 카테고리에 적합한지 보여줍니다. 해당 도구는 단체의 타깃 카테고리를 줄이거나 넓히려고 할 때 탑 페이지 좋아요를 구별해주고 잠재적 타깃의 전형적인 행동들을 보여줍니다. 현재 타깃 인사이트 도구는 데스크톱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캠페인 목표를 기초로 한 타깃 구축 예제들입니다.

- 위치: 브라질, Urban Areas | 나이: 13-35 | 흥미: 환경

- 성별: 여성 | 나이: 24-45 | 인구통계: 0~15 살 아이들의 부모 | 행동: 자선 기부

- 위치: 필라델피아 | 나이: 18-25 | 행동: 페이지와 연결시키기 | 언어: 영어, 스페인




콘텐츠: 캠페인을 지원하기 위해서 단체가 만들어야 할 포스트는 무엇일까?


단체의 목표와 타깃을 결정했다면, 다음 단계는 단체의 목표를 반영하는 일련의 포스트를 만드는 것이다. 단체의 타깃이 흥미를 찾고 참여하길 원하는 메시지를 보여주길 원한다. 훌륭한 포스트들을 만드는 것에 관해서 더 많은 것을 알고 싶다면 Grab People's Attention 섹션을 봐라




측정: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측정 요소가 무엇일까?


캠페인의 성공은 요약된 목표들을 어떻게 성취했는지에 결정된다. 단체가 측정한 결과들은 캠페인의 목표에 묶여있다. 무엇을 측정할 것인지 어떻게 그것들을 따라갈 것인지 생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 도달: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단체의 포스트를 보았는가

- 참여: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포스트와 비디오 를 좋아요, 댓글, 공유를 했는가

- 변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공유와 가입, 웹사이트 방문, 이벤트 참석 또는 기부와 같은 행동을 취했는가


더 많은 측정요소에 대해서 알아보려면, Measurement and Tracking페이지를 살펴보세요. 더 많은 캠페인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려면, 단체의 목표와 연결된 섹션 들을 살펴보세요. Raise AwarenessActivate Supporters or Raise Funds.


(*위 링크는 아직 번역을 완료하지 않았습니다.)


드디어 비영리단체를 위한 페이스북 가이드 섹션 1. 페이지 설정하기 번역을 다 완료했습니다  


아직 번역해야 할 섹션이 4개 더 남아있네요. 시간이 나는 대로 해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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