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단체를 위한 페이스북 가이드
이 번글은 https://nonprofits.fb.com/topic/grab-peoples-attention/?ref=nav-dropdown 를 번역했습니다.
사람들의 주목을 끌기 위해서는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 달고 공유를 많이 하는 포스트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청취자를 안다는 것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포스트를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사람들이 흥미 있는 것과 의견을 공유합니다. 그들의 관점에 영향을 주는 포스트를 공유하고 댓글을 달며 좋아요를 누르는 행동을 더 자주 합니다. 아래에 청취자와 관계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아이디 어어들이 있습니다.
가. 시즌과 현재 이벤트들을 기본으로 하는 포스트를 적절하게 만듭니다.
나. 당신과 관련된 포스트를 친구들이 공유할 것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다. 포스트를 하기 전에 후원자들이 그들의 뉴스피드에서 보고 싶어 할 내용이 어떤 종류 일지 생각해보세요.
라. 타겟층이 가지고 있는 흥미와 포스트에서 무엇을 이야기하고 있는지 조사하세요
마. 페이스북에서 참여가 활발한 다른 포스트에서 단체의 의의(대의)를 연결하세요
팁: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폰으로 페이스북을 봅니다. 항상 당신의 포스트가 작은 화면에서 잘 보이는지를 고려하세요. 간단하고 짧은 포스트가 주목을 받습니다. 웹사이트에 링크하기 전에 폰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먼저 체크하세요.
페이스북에는 친구들과 연결되어 있고 개인적으로, 캐주얼하게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편한 스타일로 이야기하는 단체가 성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과하게 형식적인 언어는 페이스북에 맞지 않습니다.
메시지를 작성할 때 웃기 것이든 심각한 것이든, 어떻게 친구들에게 쓸 것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포스트들이 자주 뉴스피드에서 두드러집니다. 감동적이고 솔루션 중심의 메시지가 가장 참여가 많습니다. 비난을 가하거나 다른 사람들을 소외시키는 메시지는 공격적이며 높은 참여율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팁: 링크를 포스트 할 때는 간결하고 강렬한 짧은 헤드라인을 목적으로 하세요. 사람들은 미끼 글이나 긴 요약보다는 전체 글을 읽을지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헤드라인을 좋아합니다.
해당 포스트가 더 친숙하며 즐거운 톤입니다. 더 사람처럼 느껴집니다.
해당 포스트는 형식적이며 너무 엄숙합니다. 이런 톤은 페이스북에서 참여를 이끌지 못합니다.
팁: 음성 및 스타일 지침들이 있으면 페이지 관리자가 포스트를 작성할 때 일관성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여러 명의 사람들이 관리하고 있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팔로워들과 공감하는 것을 바탕으로 가이드라인을 수정하십시오.
페이스 북은 지지자를 조직화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일이 어떤 동기를 부여하고, 당신의 노력 뒤에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 알고 싶어 합니다.
가. 단체의 멤버가 그들의 경험을 보여줄 수 있게 활동과 관련된 개인적인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나. 성공을 축하하고 좌절을 경험 삼아 단체의 흥할 때와 힘들 때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세요.
다. 이벤트에서의 사진들과 현장에서의 실제 경험담을 포스트 하세요
라. 사진들의 비하인드와 일할 때 팀들의 영상을 포스트 하세요
마. 지지자들과 대화를 나누세요. 단체가 하는 일에 대해 그들이 좋아하는 것과 그들이 개선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 의견을 요청하십시오. 관계 강화에서 대화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눈길을 끄는 포스트를 만드는 매우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발행할 포스트의 목표가 무엇인지 기초로 해서 포스트의 타입을 선택하세요.
가. 비디오 : 비디오는 페이스북에서의 다른 종류의 포스트들보다 7배 많은 참여율을 보입니다. 명심하세요. 비디오가 뉴스피드에 노출되면 자동으로 소리 없이 플레이되니 처음 3-5초를 특히 강렬하게 만들세요. (소리는 비디오를 탭 하면 출력됩니다.
나. 이미지 : 사진 및 그래픽으로 게시물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단체와 봉사하는 사람들을 친근하게 합니다. 이미지를 포스트에 추가하거나, 앨범에 포함하거나, 인스타그램에서 직접 Facebook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 인포그래픽 : 인포그래픽은 데이터와 복잡한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보를 쉽게 소화할 수 있게 해주 며, 공유하도록 호소력을 발휘합니다. Oxfam America와 World Food Program USA의 사례를 확인하세요.
라. 링크 : 소식에 링크를 추가하면 링크 이미지와 함께 클릭 가능한 영역(링크된 웹 사이트로 이동시키는)이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하면 게시물을 보다 시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시스템은 외부 링크에서 보낸 시간과 클릭률 및 클릭 수에 대한 좋아요 및 댓글의 비율을 측정합니다.
이는 사람들이 관련 게시물을 찾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링크를 클릭했지만 좋아요 수, 댓글, 공유가 적었다면 사람들이 링크에서 흥미로운 걸 찾지 못했거나 해당 포스트의 도달률이 적었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팁: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콘텐츠와 영상을 사용하십시오. 좋은 인쇄물이 있다면 뉴스피드에서 좋게 보일 겁니다. 페이스북 포스트로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사진, 블로그 게시물, 비디오, 인쇄된 브로셔 등이 있습니까? 아웃 리치 전략의 일환으로 페이스북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이미 가지고 있는 멋진 콘텐츠를 다시 활용하십시오. 인구 통계 학적 특성이 아닌 일반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는 경우 새 대상 잠재 고객에 맞게 새로 고치고 새로운 삶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번역자의 말 :
저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포스트를 많이 하는데, 비디오를 활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번역을 하면서 들었습니다. 1년 만에 다시 번역을 시작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