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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pangol Jul 28. 2017

7. 관계 맺기

비영리단체를 위한 페이스북 가이드

이 번 글은 https://nonprofits.fb.com/topic/strengthen-relationships/?ref=nav-dropdown 를 번역했습니다.


관계는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핵심입니다. 페이지를 이용해서 후원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단체가 지지자들을 환영하고 친숙함을 느낄 수 있게 도와주세요.


1. 정기적으로 포스팅하기


후원자들에게 단체의 활동과 뉴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정기적으로 글을 올리면 사람들에게 정보가 전달되어 단체가 하는 일에 후원자의 신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만드는 게 처음이라면, 일주일에 2~3번 글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결국에는 팔로워의 뉴스피드에 단체의 소식을 노출시키기 위해서 매일 글을 올리고 싶어 질 것입니다.


글은 반드시 간결하고 짧아야 합니다. 다양한 포스트 종류(예: 사진, 비디오, 문자), 주제들(예: 뉴스, 인용문, 콜 투 액션, 동료 단체의 소식)과 원본과 공유 콘텐츠(예: 링크들, 개인적인 글들)를 사용하세요. 게시할 내용에 대한 아이디어는 사람들의 주목 끌기를 참고하세요.


2. 대화하기


페이스북은 단체와 후원자들 사이의 양방향 소통 채널입니다. 포스트, 메신저, 그룹, 태그, 댓글 달기 그리고 이벤트를 이용해서 후원자들과의 대화를 만들어 후원자가 단체와 더 깊은 관계를 맺게 하세요. 여기 대화하기에 관련한 몇 가지 아이디어들이 있습니다.


후원자가 댓글을 통해 피드백을 달수 있게 장려하는 분위기로 게시하십시오.

직원, 후원자 및 수혜자의 개인 이야기를 공유하여 사람들이 공유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친구와 온라인 대화에서 단체를 추천할만한 이유를 제시하는 게시물을 작성하십시오. 

글의 주제가 어려울 경우에는 후원자에게 그들이 어떻게 이야기해야 하는지 물어보세요


3. 반응하세요

사람들은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게시물과 댓글에 빠르게 응답하면 후원자도 빠르게 반응합니다. 이지 관리 도구의 메시지 및 알림 탭을 사용하면 페이지와 상호 작용하는 사람들에게 신속하게 접촉하고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모범 사례입니다.


주의를 요하는 의견이나 질문이 있는지 페이지 활동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십시오.

긍정적이고 시의 적절한 방식으로 글의 댓글에 대응하세요

단체와 유사한 후원자를 가지는 페이지의 포스트에 좋아요와 댓글을 다세요

페이지에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사람에게 메신저, 이메일, 또는 전화를 통해 감사하다는 말과 단체에 흥미를 느끼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세요


4. 개인화하기

페이지를 좋아하는 다른 그룹의 사람들에게 다양한 글을 게시하여 메시지를 해당 그룹과 관련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지만 후원자와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게시물 맞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스트 타겟팅 : 게시물을 봐야 하는 사람들의 연령대, 성별, 위치, 언어 또는 관심사를 선택하여 페이지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특정 하위 집합에 글을 노출시키세요.

그룹 : 사회, 자원 봉사자 또는 브랜드 홍보 사와 같은 지지자 그룹과 정기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싶다면 Facebook 그룹을 만드세요. 그룹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배포하고 더 가까운 사람들과 관련된 뉴스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private를 선택하면 비공개 토픽을 토론할 수 있습니다.

맞춤 고객 : 광고를 사용하는 경우 맞춤 타깃을 사용하여 Facebook의 이메일 또는 기부자 목록에 있는 사람들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5. 캘린더 사용하기


글 발행 전략이 발전함에 따라 캘린더를 사용하여 소식을 계획하고 정리하기를 원 할 겁니다. 편집 일정은 여러 사람이 게시물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특별 행사 및 공휴일을 추적하여 적시에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발행 캘린더를 사용하면 처음 접하는 사람들부터 반복적으로 행동하는 충성스러운 후원자에 이르기까지 조직과의 다양한 참여 수준에 있는 사람들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후원자 참여 깔때기'를 참고해서 잠재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포스트를 균형 있게 발행하고 싶어 질 것입니다.



콘텐츠의 균형을 유지하세요. 유입 경로의 수준의 크기는 해당 수준에 머무를 가능성이 있는 잠재 고객의 수를 반영하며, 이는 각 수준에 할당하려는 게시물이 차지하는 부분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려고 하는 발행 계획의 근거. 캠페인 전략에서 설명한 목표는 각 수준의 후원자에게 중점을 두는 시간을 말합니다. Facebook 사용에 대한 주요 목표가 사람들을 조직에보다 깊이 관여시키는 것이라면 관심과 참여도가 높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게시물에 더 많은 시간을 할당하세요.




번역자의 말 :


이 번 포스팅에서는 편집과 발행 캘린더를 사용하라고 하는 게 인상 깊네요.

또한 참여 레벨 별로 다르게 포스팅의 수를 계획하라고 하는 것도 좋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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