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너에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풀씨 Feb 20. 2024

너에게_내일도 비_오늘은 day off

2024 02 20 tue

너에게


조금씩 잘 지내고 있단다.

힘들었는데 : ) 많이. 정말 많이. 너무 많이.


오늘 비 왔지.

내일도 온다고 해.

이번 주 내내 올까?

입춘 지났지?


오늘 우리가 현충사에서 찍은 가을 소풍 사진을 봤어.

그 속에 너는 한가운데 있더라. 

그 사진 너도 가지고 있을까?

나는 그 사진 까맣게 잊었었는데

그 사진 속의 나는 눈도 안 보여. ^^;

아, 사진 속의 너는 정말 딱 너야.


1월에 내가 정말 엉망이어서

일도 중도 포기하고 그랬어.

지금 하는 일들은 2월 말, 3월 말쯤 마무리할 수 있을 거야. 

물론 일은 끝없이 돌아가니까

계속 마감을 해나가겠지.

오늘은 그동안 일이 너무 더디고 꾀가 나서

잡무만 실컷 보았어.

낮잠도 잤지. 

지금은 밤 10시 45분.

그래도 오늘치의 분량을 조금 더 노력하다

잘 생각이야.


오늘 어떻게 보냈어?

왜 다른 말 안 해?

그리고 지우지 마.

내가 앞의 단어보다 뒤의 단어에 희망을 걸어.


여전히 나는 널 볼 자신이 없는데도

네가 보고 싶어...

그 많은 세월, 좋은 사람도 안 되고 뭐 했는지.

너에게 부끄럽지 않은 따듯한 사람 되지 못한 게

한숨이 나.

늦었지만, 잠깐씩 그래보려고 노력 중이야.

널 봐야 하니까.

어른된 척도 해야 하고 따뜻한 척도 해야 하고

널 보면 다 들킬게 뻔한데도 그런 철없는 욕심을 부린단다.


여전히 자정 넘어 잘까?

아니었으면 좋겠다.

건강해야 하니까 : )

잘 자. 내 친구.


2024 02 20 화


지현이가

매거진의 이전글 너에게_비와 눈이 함께 왔어_그리고 나는 오사카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