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써머 Jul 12. 2022

나의 처형일이 다가온다

코로나 전과 후 달라진 세상, 그리고 강연회

앞으로 48시간 뒤에 나는 댕강! 목이 잘려나갈지도 모른다.


6월 말쯤이었던가.

판매 추이가 떨어지기 시작한 책을 어떻게 끌어올릴지 고민하다 오프라인 행사가 가능해진 시점이니 강연회를 해보자 했다. 타 출판사도 하나둘 행사를 하고 있었고 반응도 나쁘지 않다고 해서 그래? 행사라면 내가 전문이지 하는 자부심으로, 그것도 주 1회 세 분의 저자를 모시는 릴레이 강연회를 기획했다.


2019년 말, 코로나 전이긴 했지만 지금 이 책보다 덜 나가던 책의 강연회를 각각 350명, 750명 대상으로 했던 나였기에 가능한 큰 장소를 알아보고 빛의 속도로 예약을 한 것이다. (아, 생각해보니 대관 확정을 3일 동안이나 안 해준 ㅇㅇㅇㅇㅇ 때문에 홍보일수가 줄어든 것부터 꼬이기 시작했는지도)


미쳤지 내가. 돌았다 내가.

시간을 돌릴 수 있다면 그때의 나에게 말해주고 싶다. 아무리 1급 저자여도 너는 20명도 못 모을 거야. 이제 사람들은 영상만으로도 충분히 저자를 만날 수 있다는 걸 알아버렸어. 뭐 하러 힘들게 어딜 가니? 그리고 코로나도 다시 심해질 거야. 너는 모객을 못해서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게 될 거야.


행사 2일 전인 오늘 아침 35명 접수를 확인했다. 손이 큰 나는 350석 행사장을 빌렸고, 다음주와 다다음주 저자분들은 아직 접수가 한자릿수란다. 그 와중에 본인 강연회를 본인 채널에도 홍보하기 어려워하시는 건 도저히 이해가 안 된다. 민망하신 걸까? 그런데 저는 지금 바싹 말라가요, 선생님!


오랜만에 브런치에 와서 쓴다는 글이 모객 걱정이라니. 그런데 어디에도 쓰지 않으면 속이 너무 시끄럽고 정리가 되지 않아서 쓴다.

작가의 이전글 1인분의 어려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