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랑 Feb 22. 2024

02/21/2024

역시, 엔디비아. 다시 상승장이 돌아오려나.

Today’s Key Issues

Nvidia earning report

기록적인 매출 기록에 더해 현재 분기도 기대보다 좋다는 젠슨 황의 코멘트.

EPS $5.16 (예상 $4.64), Revenue $22.10 bilion (예상 $20.62 bilion)

데이터 센터 매출 성장 409%, 미국의 중국 수출 규제에 영향을 받는 상황에서도 높은 성장율.

시장의 기대가 큰 만큼, 기대를 넘는 실적을 내긴 어려울거라는 우려로 요 며칠 주식시장의 하락세를 이끌긴 했지만, 오늘 실적으로 다시 상승장이 돌아올지 기대가 된다. 최근 대량 매수 후 손실 구간에 들어서 있는 SMCI도 어서 다시 상승세를 탔으면 하는 바람이다.


Amazon의 Dow Jones 편입

Walgreens를 제외하고 Amazon 편입.

하락장세 속에서 작은 폭이지만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


연준 의사록: 공개 후 낙폭 확대.

빠른 금리 인하에 대한 우려 시사.

긴축 완하를 고려하기 전에 인플레이션 목표치인 2%에 다가가는 것을 확인하고자 함.


20년물 채권 경매

좋지 않은 결과로 채권금리 인상.

금리인하시기가 늦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경매 결과에 악영향을 주고 채권 매도세로 이어짐.

당분간 이런 분위기가 이어질 듯.


Today’s Trading

Palo Alto (PANW): 매수. 40주*$274.055=$10,962.60

어제 실적발표 이후 아쉬운 가이던스로 큰 폭 하락.

가이던스 하향 조정의 이유로 ‘platformization’ 전략으로 몇 개월간 free-trial로 bundle pack을 사용해 볼 기회를 제공, 이로 인해 단기적인 매출 감소 예상.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로 볼 수도 있을 듯. 이런 이유로 하락을 기회로 보고 매수 진행

5% 추가 하락의 경우 추가 매수 진행 예정. 분할 매수로 2회 가량 추가 매수 고려 중.


Realty Income (O): 매수. 321주*$52.365=$16,809.17

상업용 부동산의 우려가 큰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실적발표.

배당 목적으로 장기 보유 예정으로 현재 매력적인 가격 구간이란 판단-배당율 5.87%-추가 매수 결정

이번 매수로 1,000주 보유 상태로 어제 발표한 배당 인상을 고려하면 년간 $3,078 배당 수익 확보.


Apple (AAPL) : 매수. 55주*$181=$9,955

어제 200일 평균선 밑으로 가격이 내려왔다는 뉴스를 봤다. 하락세가 이어질거라는 전망도 다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 그에 반해 6월에 있을 WWDC에서 AI에 관해 침묵을 지켜오던 Apple이 입을 열거라는 소문도 파다하다.

Apple의 오랜 사용자이자 주주로, 여전히 Apple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고, Vision Pro로 시작된 공간 컴퓨팅으로의 생태계 확장과 조용히 진행 중인 온디바이스 AI에서 우위를 점유할 거라 믿고 있다.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한 쪽으로 치우친 다른 빅테크에 비해 양쪽 모두에서 강점을 가지고 자체 생태계를 구축해 둔 Apple이 좀 더 유연하게 시장 대응이 가능할 거란 기대가 있다. 거기에 더해 이미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상황에서 AI 기반의 서비스들도 자연스럽게 침투해 갈거라 본다. 말로 떠드는 기업들보다는 조용히 준비하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내놓았던 Apple의 행보가 올해도 이어질거란 믿음으로 추가 매수를 진행했다.

물론 장기 보유 목적의 투자다.


어제/오늘 숨죽인 시장 분위기에 우려가 되긴 했지만 길게 보자는 생각에 크게 걱정은 하지 않았다. 다행히 엔비디아 실적이 잘 나오면서 시장 분위기는 좀 나아지지 않을까 싶다. 내일 장이 기대되는 오후다.




매거진의 이전글 02/20/202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