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자기소개서를 보내준 4번째 지원자인 이승범 님으로부터 며칠 전 이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유튜브 자기소개서 덕분에 인턴에 합격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영상을 보낸지 보름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감사하다는 인사말과 함께 취업 소식을 듣게 돼서 참 좋았습니다. 더구나 코로나로 채용도 활발하지 않은 상황에서 정말 바늘구멍을 통과하는 것 같다는 말이 맞는 요즘인데 말입니다.
사실 유튜브 자기소개서가 이승범 님 취업에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지는 못했습니다. 인터뷰에 갈 수 있게 채용 담당자에게 전해지거나 추천을 직접적으로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유튜브 자기소개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신에 대해 점검을 해보고 마음을 다잡는 데 도움이 되는 정도가 아니었을까 합니다.
한동안 면접 기회가 없다가 공교롭게 유튜브 이력서를 만들고 나서 인터뷰를 보는 곳들이 생겼고 그중 합격 소식을 먼저 전한 회사로 출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승범 님의 기본적으로 좋은 자질과 성품에 유튜브 자기소개서가 숟가락을 얹은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까지 지원해 주신 4분 모두 좋은 소식을 전해주셔서 나름대로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지금은 비록 4명이지만 시간이 가면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이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들도 구상을 하고 있고, 현직에서도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려고 합니다. 그러려면 제가 더 바쁘게 움직여야 할 것 같습니다.
유튜브 이력서 프로젝트를 하면서 저도 배우고 느끼는 게 많습니다. 제가 취업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분들이 부동산업계를 바라볼 때 어떤 어려움이 있고 현직자들과는 어떤 시각의 차이가 있는지 등등 다양한 분들의 생각과 접근 방식을 접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공부가 됩니다. 그런 경험들이 제가 하는 지금의 부동산 업무에도 간접적으로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 그분들의 열정을 보면서 새롭게 준비하는 일들에도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습니다. 어쩌면 제가 이 프로젝트의 수혜자가 아닐까 합니다.
이제 5번째 유튜브 자기소개서 지원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떤 분이 지원하실지 궁금하기도 하고 더 나은 방법으로 홍보를 해드릴 방법에 대해 고심을 하는 것도 즐겁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서 조금이라도 고민을 하신다면 그냥 아무 생각 없이 한 번 도전하시기를 바랍니다. 생각만 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행동하면 무슨 일이라도 꼭 생기게 마련입니다.
유튜브 자기소개서에 도전을 하실 분들은 아래 이메일로 본인의 소개 영상과 썸네일, 본문에 적고 싶은 내용을 정리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parisboys@naver.com
또, 부동산 컨텐츠를 만들고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는 분이면 아래 링크에 있는'부동산 살롱'에도 지원을 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parisboys/222087319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