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상업용 부동산 매입매각자문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민성식입니다.


저는 지금 상업용 부동산 매입매각자문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상업용 부동산을 매각하거나 매입하는 과정은 복잡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 일입니다. 투자 분석, 잠재 매수자 마케팅, 매각 협상, 매매 종결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매도자 또는 매수자에게 필요한 일들은 컨설팅하고 매끄럽게 업무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업계에서 하는 많은 일 가운데 그 시작의 대부분은 유용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잘 전달하는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상업용 부동산업계를 알리려고 제가 만들었던 컨텐츠들이 그런 정보를 전달하는 통로가 되기도 합니다.


책이나 강의를 통해 저를 알게 되신 분들이 가끔씩 업무 관련 도움이나 협조를 요청하는 일들이 있곤 합니다. 그때마다 작은 인연이 실제 업무로 연결되기도 하고 그렇지 못하더라도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얼마 전에는 제가 정리해서 쓴 글 중에 국내 PM 회사 리스트 관련 포스팅을 보시고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직접 관련 회사를 찾아가 미팅을 하신 분도 계셨습니다. 아직 상업용 부동산 업계에 대한 홍보와 정보가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기는 했습니다만, 그래도 글 한편으로 누군가가 도움을 받았다는 것에 만족을 했습니다.


그래서 지금 제가 하는 일을 잘 알리는 것도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하는 일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상업용 부동산의 매입매각자문 업무입니다. 그래서 아래 제가 몇 가지 정리한 것과 관련된 일들에 대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외 관련된 담당자를 소개해 드리거나 어떤 회사를 찾아가면 좋을지 설명을 드릴 수 있습니다.


1. 상업용 부동산 (오피스 빌딩, 물류센터, 호텔, 리테일 등)의 매입과 매각


2. 기업 사옥의 매입과 매각


3. 부동산 개발 부지의 매각 또는 매입


4. 부동산 개발 관련 프로젝트 파이낸싱 또는 자금 주선


5. 유휴 부동산의 활용과 개발


6. 상업용 부동산 직접 투자


7. 사무실 임대차 관련 업무


목록을 쓰고 나니 굉장히 광범위한 것 같습니다만, 업무 특성상 상업용 부동산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하다 보니 그렇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매입매각 자문 컨설팅이라는 업무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부동산을 팔고자 하는 쪽과 사고자 하는 쪽을 만나게 됩니다. 그런 과정에서 정보의 비대칭이 있는 부분을 해소해 주는 게 제가 하는 일중에 한 가지입니다. 저와의 관계를 통해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위에 제가 말씀드린 내용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편하게 이메일 주시면 좋겠습니다.


parisboys@naver.com


작은 인연이 누군가와 함께 일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꼭 업무적인 관계가 아니더라도 부동산 업계에서 함께 고민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나고 싶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금 하는 일, 얼마나 만족하고 계시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