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들이 많이 없겠지만, 제가 글을 쓰는 블로그 이외에 부동산 살롱이라는 이름으로 네이버 카페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살롱이라는 이름을 지은 것은 언젠가 그런 오프라인 공간을 만들어서 여러분들과 교류하고 싶은 바람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그런 모임을 만들려는 개인적인 노력(?)을 소홀히 한 것 같습니다.
제 책을 읽었거나 블로그를 보시다가 궁금한 것들이 있으면 이메일이나 카톡으로 답변을 드리곤 했는데 조금 더 적극적으로 지식 나눔을 해보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글보다는 말로 설명하는 게 훨씬 더 효율적이고 직접적으로 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목처럼 온 오프라인 모임으로 여러분들을 직접 만나 궁금했던 점들에 대해 직접 설명드리거나 조언을 해드린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식 나눔을 통해 좋은 능력을 가지신 분들이 부동산 업계로 진입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부동산 살롱 모임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나눠서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주기는 한 달에 1회 정도로 시간은 1시간 내외 정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임의 인원은 저를 포함해서 5명으로 한정할 예정입니다.
인원이 너무 많으면 집중도가 떨어질 수 있어 소수의 인원과 대화를 나누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서입니다.
오프라인 모임과 온라인 모임의 구분은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하려고 합니다.
모임 장소 : 송파 근처의 커피전문점 또는 스터디 카페
참가비 : 무료 (단, 개인 음료나 공간 사용료는 저 포함해서 각자 비용 지불)
시간 : 토요일 오전 9시 (일정 사전 공지)
참석요건 : 모임 장소로 오실 수 있는 분 누구나
모임 장소 : 네이버 웨일온을 사용한 온라인 미팅
참가비 : 무료 (네이버 웨일온 설치 필요)
시간 : 토요일 오전 9시 (일정 사전 공지)
참석요건 : 서울 이외 지역 거주자 우선 선정
부동산 살롱 모임에 참가비는 없지만, 그래도 제가 부동산 관련 콘텐츠들을 계속해서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래 내용 중 적어도 2가지 정도는 실행을 해주시고 참가 신청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해주셨으면 하는 우선순위 순서로 정리했습니다.
1 제가 쓴 책을 읽고 블로그, 카페, 온라인 서점 등에 서평 작성, 추천 남기기
2 저와 관련된 글을 써서 SNS 등 온라인에 올리기 (비방하는 글은 제외 ^^;)
3 제 블로그에 있는 포스팅을 다른 카페, 링크드인 등에 공유하기
4 책 구매 인증 사진 인스타,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의 SNS에 공유
5 제가 쓴 책 사진 SNS에 해시태그(#부동산책추천 등)와 함께 올리기
6 이외에 온라인상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홍보한 흔적
사실 위에 있는 것들 가운데 2가지 이상을 하시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입니다. 물론 저의 컨텐츠 홍보를 목적으로 이런 요청을 드리는 것도 있지만 귀찮은 일을 할 만큼 적극적인 분들만 만나고자 하는 마음도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시간을 내서 하는 만큼 에너지가 넘치는 분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설문 내용에도 있지만 왜 모임에 참석하고 싶은지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작성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제가 도움을 어떻게 드려야할지 그리고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과 함께 모둠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짧은 글이라도 진심이 느껴지는 분들을 더 만나고 싶습니다. ^^
만약 위에 있는 장벽(?)들을 넘고
저와 함께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설문에 답을 해주시면 됩니다.
https://forms.gle/FYqXE8CiZKBWvZrdA
단, 주의하실 것은 신청하신다고 해서
전부 다 참석하실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신청자가 많으면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고, 또 너무 성의 없이 신청하신 분들은 제외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개인적인 일정이 안될 수 있는 부분도 생각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열정과 절실함이 있는 분들이 계시면, 제가 시간을 더 내서라도 열심히 해볼 생각입니다.
참석자는 제가 개인적인 판단을 통해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참석 가능 여부에 대해서 제가 개인적으로 다 연락드리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 미리 양해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설문을 통해 신청해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