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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런치: 베스트셀러 낳는 ‘좋은 글’ 집합소

파트너스 위드 카카오 2019


브런치는 2015년 6월부터 카카오에서 운영 중인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으로, 등록된

작가수가 3만명에 달한다. 심사를 거친 작가들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올리고, 이용자들은

양질의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도록 좋은 글과 독자를 연결하는 것이 특장점이다. 출판사와

함께하는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통해서는 신인 작가들에게 출간의 기회를 적극

제공하고 있다.



<파트너 소개>


브런치 등록 작가 임홍택(90년생이 온다), 정문정(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등



<파트너가 거둔 효과>




<카카오의 지원>


단 1권의 주문도 출판이 가능한 ‘P.O.D’ 서비스 제공

브런치는 부크크와 함께 작가에게 디지털 인쇄기로 책을 제작, 배송하는 P.O.D(주문형 출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작가들은 단 1권의 주문을 받아도 출판이 가능하다. 또한 작가 간의 네트워킹 행사,

예비 창작자를 육성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 행사인 ‘2019 카카오

크리에이터스데이’에는 정문정, 강이슬 작가 등이 강연에 나섰다.


‘ 제안하기’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브런치 작가는 ‘제안하기’ 기능을 통해 출간, 강연, 기고 등의 협업 제안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넷플릭스, 트레바리, 29CM, 매거진 <B>, 신세계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작가들의 기회를 넓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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