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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론: 음악을 사랑하는 팬과 아티스트의 플레이그라운드

파트너스 위드 카카오 2019


뮤직 플랫폼 멜론은 2004년 첫선을 보인 이래 2014년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큐레이션 및 스타커넥트를 선보였다. 이후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트렌드, 콘텐츠 감상

환경을 반영한 기능과 서비스로 3,300만명의 가입자와 4,000만곡 이상의 음원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IT, 콘텐츠 산업의 화두인 연속성(Seamless)을 반영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진화한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파트너 소개>


국내외 아티스트 댄스, 발라드, 트로트, CCM 등 전 장르

국내 및 글로벌 음악 기획사 및 레이블



<파트너가 거둔 효과>



<카카오의 지원>


국내 음악산업 최초 마케팅 플랫폼 –멜론 파트너센터

멜론 파트너센터는 국내 음악산업 최초의 마케팅 플랫폼으로, 파트너들이 등록한 콘텐츠를 멜론

곳곳의 다양한 영역에 노출한다. 파트너들은 팬들의 음악 청취 및 공유 현황과 좋아요, 댓글 등의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콘텐츠 발송에 의한 팬 증감 여부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팬덤의 규모나 인지도에 관계없이 모든 파트너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009년부터

매년 최정상급 아티스트, K– 팝을 사랑하는 전 세계 음악 팬, 업계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한 해 동안

음악산업을 재조명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공유하는 MMA(멜론뮤직어워드)를 개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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