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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이모티콘] 2020년 파트너 동반성장 현황

모바일 콘텐츠 유통 서비스의 롤모델

카카오 이모티콘은 지난 2011년 11월 카카오톡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이용자들의 대화 환경을 다채롭고 풍성하게 만드는 모바일 의사소통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누구나 작가로 데뷔하고, 콘텐츠 제작자로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이모티콘 작가’라는 새로운 직업을 탄생시켰다. 작가들과 더불어 상생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며 모바일 콘텐츠 유통 서비스의 롤모델이 되었으며.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를 통해 수 많은 스타작가들이 나오고 있다.



History


2011년 11월 ㅣ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 오픈

2012년 11월 ㅣ 카카오프렌즈 7개 캐릭터 출시

2016년 01월 ㅣ 카카오 이모티콘 비즈샵 오픈 

           01월 ㅣ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 출시

2017년 04월 ㅣ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오픈 

           11월 ㅣ 카카오 니니즈 출시

2018년 04월 ㅣ 큰 이모티콘 오픈 

           07월 ㅣ 이모티콘 스타일 그룹 오픈 

           08월 ㅣ 이모티콘 선물 카드 오픈

2019년 03월 ㅣ PC톡 이모티콘샵 오픈

2020년 02월 ㅣ 기브티콘(Give-ticon) 10번째 출시



파트너 현황


작가수 약 2,400명

월평균 이용자수 약 3,000만명

누적 구매자수 약 2,400만명

월평균 이모티콘 메시지 전송량 24억건(2020년 전체 누적 발신량 290억건)

누적 상품수 9,700개(2020년)



창작과 수익의 연결


<이모티콘 누적 매출 및 수익>

누적매출 1억원 이상 이모티콘  20년 1,300개

누적매출 10억원 이상 이모티콘  19년 55개 ▶ 20년 73개

전체 구매 중 선물 비중 (2019년부터 선물 비중 급격히 상승)  20년 40% 



<월평균 선물 이모티콘 비중>



<2020년 주목 받은 이모티콘>



<스테디셀러 이모티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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