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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비즈보드] 2020년 파트너 동반성장 사례

카카오톡 내 강력한 브랜딩과 마케팅 퍼포먼스 지원

카카오 비즈보드는 국내 모든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틀어 가장 강력한 트래픽을 보유한 카카오톡의 채팅목록탭 상단을 포함해 모바일 다음 메인, 다음웹툰, 카카오페이지 등 카카오 주요 서비스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카카오톡이라는 하나의 공간에서 발견과 연결, 마케팅 액션이 유기적으로 이어지도록 하며, 강력한 브랜딩과 퍼포먼스가 가능하도록 톡 안에서 다양한 랜딩을 제공한다. 카카오 모먼트를 통한 광고 등록부터 맞춤 타켓팅, 보고서 확인까지 직접 운영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 등 중소형 광고주 파트너들에게 광고 컨설팅을 제안해 효과적인 마케팅 툴 역할을 하고 있다. 



History 


2019년 05월 ㅣ CBT(클로즈베타 서비스) 오픈 

           0 8 월 ㅣ 정식 서비스 

2020년 08월 ㅣ 노출영역 다음, 다음웹툰, 카카오페이지 확대 

           0 9 월 ㅣ 월 최고 매출 달성 

            1 1 월 ㅣ 노출영역 카카오톡 #탭 뉴스, FUN 확대 



월별 누적 비즈보드 파트너 수 



활용사례


1) 정육각 

- *전환 캠페인 통해 잠재 구매층 위주로 광고 노출시키는 동시에 기구매자 디타겟팅 

(De-targeting) 진행 

- 결과 : 기존 집행 대비 CAC(첫 구매 단가) 70% 이상 개선 



*전환 캠페인 

카카오 비즈보드x전환 캠페인은 내 브랜드에 관심이 높은 사용자를 중심으로 클릭 및 전환 최적화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전환은 광고주의 비즈니스에 대한 이용자의 관심을 구매 또는 참여, 설치 등의 행동으로 전환 시키는 것으로, 전환 가능성이 높은 대상에게 최적화된 광고를 노출 시키는 카카오의 기술이 제공된다. 


2) 메리츠화재 

- *카카오SDK를 통해 비즈보드 전환율 제고 

- 결과 : 기존 집행 대비 전환율 53% 증가 



*카카오SDK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일어나는 이벤트를 파악하여 광고 노출 대상 선별과 전환최적화를 용이하게 사용하기 위한 도구다. 전환리포트를 확인해 광고전략을 개선하고, 사용자의 온라인 경험을 바탕으로 노출 대상을 선별하고, 전환 최적화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다. 


3) GM 쉐보레 

- 트레일블레이저 시승 캠페인 진행 

- 시승신청 목표 개수 230% 이상 달성 

- 시승신청 단가(Cost per Lead) 목표대비 35%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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