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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채널] 2020년 파트너 동반성장 사례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카카오톡 채널(구 플러스친구)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누구나 채널을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다. 자신의 채널을 친구로 추가한 이용자에게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담아 이벤트 소식, 할인 혜택, 쿠폰 등을 전달할 수 있다. 알림톡, 친구톡, 상담톡 등의 비즈메시지를 발송하고, 1:1채팅은 물론 구매나 예약에 이르게 할 수 있는 기능을 두루 갖췄다.



History


2011년 10월 ㅣ 최초 출시

2014년 08월 ㅣ 옐로아이디 출시

2015년 09월 ㅣ 비즈메시지 상품 ‘알림톡’ 출시

2016년 04월 ㅣ 비즈메시지 상품 ‘친구톡’ 출시 

           10월 ㅣ 비즈메시지 상품 ‘상담톡’ 출시

2018년 11월 ㅣ 자동 응대 비즈니스 툴 ‘챗봇’ 오픈

2019년 02월 ㅣ 스마트 오더 서비스 ‘챗봇주문’ 오픈 

           03월 ㅣ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메시지’ 기능 오픈 

           03월 ㅣ 비즈니스 인증 정책 도입 

           09월 ㅣ ‘카카오톡 채널’로 서비스명 변경


파트너 소개 

사업자와 공공기관 등 비즈니스를 하는 누구나



모든 채널의 친구수 누적 총계


활용사례


1) 오늘의집


 주방상품 조회 후 미구매 회원 대상 타깃메시지 발송,

    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 1,300% 발생



카카오톡 채널의 ‘실시간타겟’ 기능으로 연휴 특가 메시지 발송, 

ROAS 1,200% 발생



* 실시간타겟 기능 

이전 메시지 발송에서 실시간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클릭한 친구와 유사한 친구에게 메시지를 발송하여 최적의 클릭 효율을 낸다.



2) 오늘회


구매한지 30일 넘은 고객에게 구매유도 메시지 발송 -> ROAS 1,100%

첫 구매 고객에게 두번째 구매유도 메시지 발송 -> ROAS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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