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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타일] 2020년 동반성장 사례

카카오의 AI 기술로 다양한 패션 소호/브랜드 상품을 취향에 맞게 추천

카카오톡의 더보기 탭과 모바일 웹, 앱(안드로이드/IOS)을 통해 운영하는 모바일 기반의 서비스로, 상품 비교부터 구매까지 모바일을 통해 한번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정 쇼핑몰을 일일이방문하지 않아도 인기 아이템과 신상품을 모아서 직접 비교 가능하며, 최근 카카오의 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패션 소호/브랜드 상품을 취향에 맞춰 추천 받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또한 패션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상품추천은 기본, 가치 소비까지 함께하는 서비스로 나아가고 있다.



2012년 9월 카카오스타일 서비스 출시 

2013년 6월 ㅣ 모바일앱 런칭 

2018년 5월 ㅣ 카카오톡 스토어와 연동 

2019년 7월ㅣ톡스토어 톡딜상품 연동 

2020년 10월ㅣ고객 맞춤 추천 서비스 도입



대표 파트너 사례


1) 제로의 옷장

① 대표상품 : 코코니트 세트, 코듀로이 하렘 팬츠, 햅번 니트 원피스 세트


② 성장수치

2020년 전년대비 매출 및 누적거래액 620% 상승 / 8억원 돌파 

평균 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 500% 이상(성수기 1000% 이상)

오늘의 특가 영역 노출 당시 ROAS 1,719%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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