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사의 재고 문제를 함께 해결해가는 모바일 주문생산 플랫폼
일상에서 느끼는 생활 속 불편과 제조사의 재고 문제를 함께 해결해가는 모바일 주문생산 플랫폼이다. 주문생산 제품의 경우 제조사가 먼저 샘플을 보여주고 이용자들의 주문을 받아 생산되며 이윤을 낼 수 있는 최소생산수량 이상의 주문 건에 대해서만 생산에 들어가 평균 약 20% 수준에 이르는 재고물량을 없애고 있다. 또한, 일상생활 속 불편을 해소해주는 아이디어 제품을 매주 큐레이션해 제공하며 선공개/주문제작/단독구성 등 차별화된 기획 제품을 선보인다. 중소벤처기업부와 MOU를 체결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입점을 우대하고 있으며, 각종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에 대해 입점 기회를 제공 중이다.
History
2016년 02월 ㅣ 카카오메이커스 론칭
2018년 07월 ㅣ 누적 매출액 500억원 돌파
2019년 04월 ㅣ 누적 매출액 1,000억원 돌파
2020년 07월 ㅣ 누적 매출액 2,000억원 돌파
11월 ㅣ 누적 매출액 3,000억 돌파
1) 일코전자
① 대표상품 : 레트로 미니건조기
② 성장수치
2020년 입점 후 누적거래액 12.5억원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회사 매출 50% 신장
2) 맘메이크
① 대표상품 : 단백질 미숫가루 쉐이크 2팩
② 성장수치
연간 매출 신장률 190~210%
2020년 누적거래액 약 27억원
3) 리코키친
① 대표상품 : 치아바타 빵과 자연산 치즈의 수제 그릴드 샌드위치
② 성장수치
2020년 6월 입점 후 상반기 대비 하반기 매출 400% 성장
2020년 11월 샌드위치&치즈감자 누적 판매 갯수 11만개 돌파
4) 케이센스
① 대표상품 : 카라영 인센스 선향, 부용향 세트
② 성장수치
2020년 6월 입점 후 회사 예상매출 4억원(메이커스 매출 50% 이상 차지)
5) 더밸런스코리아
① 대표상품 : 애니바로 스트레칭 보드
② 성장수치
직접생산설비를 갖추어 직간접 고용 300% 이상 증가(전년 대비)
19년 ▶ 20년 매출 신장률 247%
카카오메이커스에서 20년 거래액 6.26억원